염신 스피돌

덤프버전 :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ESGO-Speedor.jpg
파일:스피돌 소울.jpg
스피돌의 염신 소울

1. 개요
2. 상세 및 작중 행적
3. 본편 이외의 행적

[일본판]

"勇気満タン、ハイウェイスター!炎神スピードル!"

"용기 한가득 하이웨이 스타, 염신 스피돌!"

[한국판]

"용기 백배 하이웨이 버스터, 엔진 스피돌이다!"

소개 대사


가자, 파트너!


1. 개요[편집]


Engine Speedor
炎神スピードル
염신전대 고온저의 등장 염신, 넘버는 1번. 미국명은 이글 레이서다.

고온 레드 / 에스미 소스케의 파트너 염신. 이름의 유래는 스피드(SPEED) + 콘돌(Condor)로, 레이싱카 + 콘도르가 모티브이며, 염신넘버는 1. 성우는 파일:일본 국기.svg 나미카와 다이스케[1] /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변현우[2].


2. 상세 및 작중 행적[편집]


주로 사용하는 무기는 양옆에 달린 배기구에서 쏘는 불꽃과 전면부에서 쏘는 빔, 그리고 날개를 펼치고 팔을 꺼내 활강하면서 공중전을 펼친다.

하지만 콘도르가 모티브인데도 불구하고 하늘을 못 난다. 기껏해야 몇 분 정도 도약해서 잠깐 활공하는 것이 전부. 이 사실은 히라메키메데스가 첫 등장했을때 밝혀진다. 여태껏 스피돌이 날 수 있는 줄만 알았던 소스케가 그게 점프한 거였냐며 멘붕하는 게 일품.

여담으로 한정판 완구로 하얀색+일부 금형 변경한 스카이돌이 나왔는데 이 쪽은 스피돌과는 달리 '하늘을 제대로 날 수 있다'라는 설정이 붙었다.

염신들은 죄다 파트너와의 유대감이 돈독하지만 그중에서도 스피돌은 특히나 돈독한 편이며, 새해 첫날에만 여는 염신 전용 회복실에서도 헤어진지 고작 하루밖에 안됐는데도 소스케가 그립다고 한다.[3]

파일:external/c1.staticflickr.com/28375681244_a39e8141eb_o.jpg

최종화에서 소스케와 투닥거리는 메카닉 역으로 성우 본인이 등장하기도 했다.

요고시마크리타인을 물리치고 염신들과 함께 머신 월드로 돌아가지만, 몇 달 후에 봄퍼와 함께 도움을 청하러 휴먼 월드로 다시 온다.


3. 본편 이외의 행적[편집]


해적전대 고카이저에 등장하는 13번째 염신이자 고온저의 위대한 힘인 염신 마하르콘은 염신 스피돌의 아들이며 염신 베아르V와 함께 부모 자식간이라고 한다. [4]

염신전대 고온저 10 YEARS GRANDPRIX에서는, 오랜만에 출연을 하고 시청자들에게 그 동안 고온저 이후로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해설하는 역할로 잠깐 등장한다. 비중이 많지는 않아도 언급상, 염신 베아르V부부 싸움을 한 탓에 따로 지내고 있다.[5] 다행히 후반부에서 염신들과 함께 등장했으며, 염신 베아르V부부 싸움은 잠시 휴전하기로 하고 고온저 멤버들을 돕는 것으로 활약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5:59:57에 나무위키 염신 스피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에서 절대신 움마를 맡은 적이 있다.[2] 마하와 동일성우.[3] 이에 베아르는 헤어진지 얼마나 됐다고 그리워 하냐고 하니까, 버스온은 "하긴 우리가 금마들이랑 같이 지낸지도 벌써 1년이 넘었제."라고 맞장구를 쳐준다.[4] 이 때문에 염신전대 고온저를 봤던 특덕들은 일제히 뿜었으며, 니코니코 동화에선 태그에 카섹스가 내걸렸다.[5] 다만 염신 마하르콘에 대한 언급이 아예 없는데,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오리지널 설정인 탓에 간접적인 언급조차 없어서 팬들에게는 많이 아쉬웠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