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실 인증 허가 브랜드

덤프버전 :

분류

파일:영국 원형.png 영국 왕실 인증 허가 브랜드 파일:영국 국장.svg
Royal Warrant Holders


[ 펼치기 · 접기 ]



Royal Warrant
영국 왕실 인증 허가 브랜드 (로얄 워런트)

공식
사이트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1. 개요
2. 보증에 따른 이점
3. 보증받기 위한 조건
3.1. 보증이 취소되는 조건
4. 기업 목록 검색
5. 여담



1. 개요[편집]


영국 왕실 인증 허가 브랜드(로얄 워런트)는 영국 왕실에서 기업을 보증하는 제도이다. 로얄 워런트는 15세기부터 상인 혹은 기업에 부여되어왔으며, 영국 왕실 또는 특정 왕실 인사에게 일정 기간 이상 서비스 혹은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에게 부여된다. 약 800개 ~ 900개의 기업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매달 그 숫자는 변한다. 한 번의 보증은 5년간의 유효 기간을 가지며 유효 기간이 끝나기 전 해에 갱신 심사를 거쳐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로얄 워런트 보증은 아래의 2명의 왕실 인사에게서 보증받는다.

2022년 9월 8일 이후 여왕이 사망하고 찰스가 보위에 오르면서 곧 보증 인사가 찰스 3세, 카밀라 왕비, 윌리엄 왕세자로 보증인이 변경될 듯 하다.

2. 보증에 따른 이점[편집]


보증받은 기업들은 왕실 보증 서류와 왕실 휘장을 자사의 제품, 제품의 포장, 광고와 광고 문구, 회사의 차량, 회사의 건물 등에 부착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기업들은 로얄 워런트를 부여받았다는 사실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소비자들은 왕실에게 보증받은 기업의 제품을 더 적극적으로 소비하게 되는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며 기업의 가치도 올라간다.


3. 보증받기 위한 조건[편집]


로열 워런트 보증을 받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또는 찰스 왕세자의 왕실에 5년 이상의 유상 서비스 또는 유상 제품 제공과 3년 이상의 무상 서비스 또는 무상 제품 제공
(원래는 필립 공의 왕실에도 제공하여 보증 자격을 얻을 수 있었지만, 필립 공이 2021년 사망하면서 필립 공 보증은 중단되었다. 또한 2022년 엘리자베스 2세가 사망하고, 찰스 왕세자가 찰스 왕으로 올라서면서 현재 무상 서비스 제공의 대상이 찰스 왕으로 되어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2. 보증받으려는 기업이 자신들의 미래 계획과 지속가능한 정책 그리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기업들은 로얄 워런트 보증을 받을 수 있지만 보증을 아예 받지 못하는 업종도 있다.
아래 업종에 해당되는 기업들은 왕실에 서비스 또는 제품을 여러번 공급해도 로열 워런트 보증을 받을 수 없다.

1. 금융업 (은행, 보험 회사 등)
2. 변호사
3. 고용 기관
4. 의료서비스업 (병원, 제약 회사 등)
5. 내, 외국 정부 기관
6. 신문, 뉴스, 잡지, 정기 간행물 또는 이와 유사한 간행물


3.1. 보증이 취소되는 조건[편집]


매년 약 20 ~ 40개의 기업의 보증이 취소되며, 아래 조건들에 해당되는 로얄 워런트 기업은 언제든지 로얄 워런트 보증이 취소된다.
1. 제품 혹은 서비스의 품질 저하
2. 제품의 단종 혹은 제공 중단과 서비스의 제공 중단
3. 회사의 폐업 또는 파산 선고
4. 회사의 소유권의 중대한 변화
5. 제품 또는 서비스의 거래 중단

로얄 워런트 보증이 취소된 기업은 보증 취소일로부터 12개월 내로 왕실 보증 서류와 왕실 휘장을 자사의 제품, 제품의 포장, 광고와 광고 문구, 회사의 차량, 회사의 건물 등에서 지워야 한다.


4. 기업 목록 검색[편집]


로얄 워런트 보증을 받고 있는 기업에 대한 목록은 이 링크에서 기업 이름을 영문으로 검색하면 열람할 수 있다.


5. 여담[편집]


  •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의 영국법인은 2012년에 TV 납품으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명의로 로얄 워런트 보증을 받았다.#

  • 왕실의 노여움을 사면 보증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다. 일례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재단사였던 존 캔튼이 자신의 자서전에서 버킹엄 궁전에 방문한 경험을 너무 자세히 적은 것이 왕실의 심기를 건드려 로얄 워런트가 취소된 사례가 있다. 자기가 여왕의 속옷 치수를 쟀다고 발설해서 그렇다. 런던 유명 백화점인 해로즈 백화점 또한 1910년 왕실 인증 허가를 처음 받았으나, 다이애나 비가 이혼 후 소유주의 아들과 사귀다 교통사고로 함께 사망하고, 소유주가 사고에 정부기관 개입설을 주장하며 왕실과 마찰을 빚어 2000년 취소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8:19:21에 나무위키 영국 왕실 인증 허가 브랜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