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춘(블루스트링)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루스트링의 등장인물
파일:영춘 싸부.png}}}
이름
영춘정종
이력
차이나타운 영춘권 사부
사망
등장 작품
스터디그룹
격투
스타일

쿵후(영춘권)
1. 개요
2. 작중행적
3. 인간관계
4. 기타




1. 개요[편집]


차이나타운의 쿵후 영춘권의 달인. 성별은 여성. 고아 출신에 주민등록도 안되어 있는, 서류상으로는 '없는 사람'이라고 한다. 천시완의 스승이다.[1]

2. 작중행적[편집]


75화에서 등장하며 연백파 조직원 여럿이 덤벼도 이기지 못할만큼 강하며 연백파 전무 마천득은 살인기라고까지 말했다.[2] 진중하고 무뚝뚝한 성격이지만 쿵후 실력이 뛰어난 천시완은 나름 아낀다.[3]

95화에서 천시완이 마천득을 아버지라고 생각해서 그런 건지 몰라도 마천득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것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마천득 앞에서 단호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 편이다.[4] 89화에서 마민환이 쏜 총에 맞고 골든타임을 놓쳐 결국 병상에서 사망하고 만다. 본인도 심한 상처를 입긴 했지만 무기를 든 연백파 조직원들 십수 명을 상대해낸 것으로 보아 작중 여성 캐릭터로는 최강자급의 전투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볼 수 있다.[5] 다만 과거 젊은 시절에는 차이나타운에서 날뛰는 인물은 제일 먼저 제압에 나섰다고 언급되었으나 차이나타운의 여러 사람들을 도발한 장사부와도 싸웠을지는 불명.

시즌2부터 천시완의 과거회상으로 나온다.[6]


3. 인간관계[편집]


  • 천시완 : 제자. 원래는 맘에 들어하지않았으나 의외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목숨을 아끼지않는 유일한 제자인 관계이다.

  • 공명환 : 차이나타운에서 제자를 키우라고 조언하던 어르신인 사이.

  • 마민환 : YB 조직원들을 쓰러뜨린걸 갑자기 나타나서 사진을 찍거나 행패를 부리고 자신의 가슴에 총알을 박아준 꽤심한 존재로 상당히 적대적이다.

  • 마천득, 박대리 : 자신의 가슴에 총알을 박아준 꽤심한 존재의 부모 겸 수하로 마민환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적대적이다.


  • 이준, 이지우 : 은혜를 입은 은인[7]의 제자들

4.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5:15:33에 나무위키 영춘(블루스트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천시완은 영춘을 싸부라고 부른다.[2] 궁극의 발경이라 불리는 분경도 사용한다. 근데 영춘보다 훨씬 어린 윤가민과 고등학생인 한림체육관 시점의 전영하도 분경을 뻥뻥 날려대는지라(...) 다만 윤가민전영하는 세계관 최강자에 가까운 인물이므로 영춘이 평가절하당할 이유는 전혀 없다.[3] 자신은 제자를 들이는 것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고 천시완이 딱히 마음에 드는 것도 아니었지만 유성공고 학생들에게 분풀이로 얻어맞고 빵을 받으며 생활하는 고아인 천시완의 모습에서 자신의 과거를 겹쳐보았고, 순종적인 줄 알았던 천시완이 사실은 칼을 갈 줄 알았다는 것을 알게되어 그를 거두어 제자로 삼았다.[4] 마천득이 천시완의 실력이 뛰어난 편이기는 하지만 결코 괴물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란 이야기를 듣고 곧바로 꼭지가 돌아서 부하들을 이끌고 영춘 앞에 나타난 것을 봐서는 천시완 때문에 지금까지 마천득의 눈치를 보고 있었던 걸지도 모른다.[5] 천하의 이지우마저 77화에서 영춘에게 손쉽게 제압당한 후 "저 아줌마 뭐야... ㅈㄴ 쎄..."라고 했을 정도[6] 공명환 외에 기타 차이나타운 도장연합 사부들이 다모여서 백주귀매중에 하나인 심주왕을 저지했다고 한다.[7] 이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