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연-2 무인정찰기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실전배치 예정 부문


예연-2 사단급 무인 정찰기
길이
7 m
날개 길이
13 m
무게
700 kg
내구성
16 시간
추진 방식
피스톤 왕복엔진방식
순항 속도
마하 0.14
타게팅 포드 탐지 거리
55 km
타게팅 포드 추적 거리
30 km
정찰 범위
300 km
비행 고도
25,000 피트
개발년도
2023년 예상


1. 개요[편집]


예연-2 중고도 무인 공격기는 2012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예연 무인 정찰기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자체 제작 중형 및 대형 중고도 무인 공격기이며 국가중산과학연구원과 파트너인 장웨이 항공은 서비스 피드백을 기반으로 예연 사단급 무인 정찰기를 개발하였다.

따라서 국가중산과학연구원과 징웨이항공은 예연-2 중고도 무인 공격기 개발에 계속 협력하고 중고도 무인 공격기 대표팀 설립 후에 공공 및 민간 단위의 자원을 더욱 통합하고 새로운 공랭식 왕복 엔진 및 복합 재료를 개발하였다.

또한 새로운 통신 시스템은 예연-2 중고도 무인 공격기의 신호 범위를 300km 이상으로 연장하였으며 항재밍 및 전자전 기능이 더욱 향상이 되었으며 70mm 로켓발사포드를 장비가 가능하였으며 추가하게 되었다.

예연-2 중고도 무인 공격기의 날개 길이도 예연 사단급 무인 정찰기의 8.6m에서 터키의 TB2 기수 UAV의 12m보다 약간 대형인 13m로 연장하면서 Type 2의 전체 크기는 Bayraktar TB2 중고도 무인 공격기와 비슷하다.Tech News 기사


2. 실전배치 예정 부문[편집]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서 중고도 무인 공격기는 전장에서 막강한 위력을 과시하는데 우크라이나가 터키에서 구매한 Bayraktar TB2 중고도 무인 공격기가 가장 주목을 받아 러시아 전차가 공격하지 못하게 만들면서 대만이 자체 제작한 예연-2 중고도 무인 공격기도 하반기에 천검-2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과 자체 개발한 지대지 유도 폭탄을 추가할 예정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연 사단급 무인 정찰기는 현재 서비스 중으로 국가중산과학연구원은 다양한 훈련을 수행하고 무기 시스템을 추가하며 현재 가장 빠른 진전은 하반기에 2발의 천검-2 공대공 미사일을 추가하게 되는 것이다.

장래에는 일반 항공기를 동반하거나 추방하고 샤먼성 또는 동중국해를 순찰해 사용하면서 방어를 위한 다른 외곽 본토 유인 전투기의 임무 감소를 예상가능하면서 차이점은 대만의 잠재적 상대로 중국이 더 강력하고 자체적으로 중고도 무인 공격기 개발을 위한 매우 완벽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야후 뉴스 기사

그는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의 전체 구성과 이전 세대의 가장 차이점은 동체가 약간 확대가 되었다는 점이라고 언급하면서 EO/IR 표준항공카메라의 기능 외에도 전반적인 해양 모니터링 기능을 충족하기 위해서 다양한 통신 페이로드와 함께 레이더를 추가하고 있다.

국가중산과학연구원은 운영자의 부담을 감소하기 위해서 인공지능을 도입하며 이전 銳鳶-1 사단급 무인 정찰기는 수동이착륙훈련이 부족해 외부로부터 비난을 받게 되었으며 원키이착륙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임무지역에서 미리 계획한 임무를 통해 지정하는 해역에서 정찰 및 순찰도 수행이 가능하다.

대상을 탐지하고 나서 전체검색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동으로 보고서 및 조기경보를 구현하도록 하면서 동체가 확대하며 銳鳶-2의 유도 및 제어거리는 300km 이상으로 비행시간은 16시간 이상으로 대만해협의 전투 환경으로 적합하게 되었다.야후 뉴스 기사

Qi Liping은 앞으로 통합 정찰 및 타격, 즉각적인 정찰 및 타격, 대규모 중고도 무인 공격기의 방향으로 연구개발을 수행하게 되었을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으며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는 미래에 무기를 장비하는 데 사용하는 위성 안내 및 제어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의 경우보다 유선형의 공기역학적설계, 단거리 이착륙, 위성 유도 및 제어를 위한 예약공간, 날개 측면의 탑재 지점 등 4가지 주요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

미래에 군사장비를 장비해 통합 탐지 및 전투기능이 존재하게 되면서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의 비행시간은 16시간 이상으로써 성능은 Bayraktar TB2 중고도 무인 공격기에 근접하게 되었다.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는 Jianxiang 대방사 무인 자폭기에서 파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며 위성 포지셔닝과 타겟 이미지의 2가지 유형의 기술로 분할하게 되었다.

위성 포지셔닝과 드론공격측면에서 유인공항, 미사일 기지 등 고정표적의 방위각좌표를 먼저 미리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전시에 직접 중고도 무인 공격기를 이륙하게 되면서 다음 위성에 의해 운항하며 처음으로 방위각좌표를 타격이 가능하도록 설정하고 있다.CM Media News 기사

국가중산과학연구원은 銳鳶-2에 대해서 인공지능을 결합하고 고성능해상정보감시 및 정찰임무를 수행하는 장거리해상수색무인기라고 소개하며 광학장비와 적외선정찰장비 그리고 해상탐색레이더와 선박식별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국가중산과학연구원은 지난 3월에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를 대중에게 공개하지만 타이베이 항공우주박람회에 전시한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의 모습과 비교하면 차체 뒷부분이 밋밋하다는 것을 파악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Qi Liping은 현재의 銳鳶-2 중고도 무인 공격기가 여전히 적외선방출, 다양한 유형의 엔진설계 및 기타 프로젝트를 포함한 관련요소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1세대의 유도 및 제어범위가 150km에서 비교하며 銳鳶-2는 항속거리 300km로 대폭 성장하면서 최대비행시간은 16시간에 달해 앞으로는 위성유도 및 제어를 통해 멀리 비행하는 운용평가에 돌입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자유시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