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너

덤프버전 : r20240101

1. Owner
3. 가면라이더 덴오의 등장인물
4.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Oner" 문현준


1. Owner[편집]


영어소유자라는 뜻의 단어. 별다른 말 없이 쓰이면 주로 기업소유자를 뜻하는 단어로 쓰이며,[1] 비싼 물건을 소유한 사람을 뜻하는 단어로도 많이 쓰인다.

영단어가 느낌있는지 유독 자동차에 관해서는 특정 모델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면 오너라고 부른다. 좋은 예시의 차량들로는 람보르기니, 맥라렌, 포르쉐, 페라리 등이 있으며, 이처럼 아무나 쉽게 탈 수 없는 고가의 슈퍼카들에 한정된 호칭이다. 여기서 더 비싼 차량으로 간다면 하이퍼카계열인 부가티, 코닉세그, 파가니 가 있겠다.람보르기니 또한 하이퍼카 계열의 차량들을 만든다. [2]

"내가 누구? ### 오너" 하는 드립이 있다. 확실히 아이폰을 사고 나서 내 인생이 달라졌다. 참조. 오너 대신 '오우너'라 표현하기도 한다.


2. 오너캐[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오너캐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가면라이더 덴오의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오너(가면라이더 덴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Oner" 문현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문현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2:38:15에 나무위키 오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주식회사의 소유자는 이름 그대로 주식을 소유(own)한 주주인데, 한국 한정으로 오너를 대기업집단의 총수(소위 회장님)를 뜻하는 말로 주로 쓰인다. 그래서 신문기사나 이런저런 칼럼에서 "주주와 오너간의 갈등"과 같은 이상한 문장이 아무렇지않게 통용되곤 한다.[2] 람보르기니는 한정판 모델들중에서도 람보르기니 세스토 이후로 내놓는 한정판 람보르기니 차량들은 대개 하이퍼카 계열이다. 람보르기니 시안, 람보르기니 베네노,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가 하이퍼카 부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