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레이 리제너레이트

덤프버전 :

유희왕의 일반 마법 카드.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03990_1.jpg

한글판 명칭
오버레이 리제너레이트
일어판 명칭
オーバーレイ・リジェネレート
영어판 명칭
Overlay Regen
일반 마법
필드 위에 존재하는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선택한 몬스터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엑시즈 몬스터의 엑시즈 소재가 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카드로 엑시즈 유닛이 있는데, 저쪽은 제너레이션 포스암즈 홀로 서치가 가능하고, 공격력 상승 효과도 있다. 발동이 끝난 후에 싸이크론같은 것으로 제거되지 않긴 하지만, 이 카드도 발동시에 싸이크론이 날아오면 무력한 것은 마찬가지라...

결국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엑시즈 소재를 제거하는 카드들, 이를테면 까칠까칠 간테츠, No.30 파멸의 애시드 골렘, 시조의 수호자 티라스에 대해서 쓰거나, 엑시즈 소재가 없으면 디메리트가 생기는 No.17 레비아단 드래곤등의 디메리트를 지우는 정도가 차별할 수 있는 점이다. 상대의 엑시즈 소재를 늘려서 네오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으로 집어먹을 수도 있다.

혹은 엑시즈 소재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도 오히려 이쪽을 사용할 여지가 있다. 엑시즈 소재 10개를 모으면 듀얼에서 승리하는 효과를 지닌 고스트릭의 타천사나 가지고 있는 엑시즈 소재만큼 공격력 증가와 직접 공격을 할 수 있는 LL-어셈블리 나이팅게일, 엑시즈 소재를 보유하고 있으면 직접 공격과 함께 해피 몬스터를 전투와 효과 대상으로 할 수 없게 만들어주는 해피의 애완 미라지 드래곤이 대표적.

그러나 겨우 그것을 위해서 카드를 1장 소비하는 것은 손해이기 때문에, 쓰기 어렵다. 원작처럼 모든 몬스터의 엑시즈 소재를 복구하는 것이었으면 모를까...

원작에서는 묘지의 맨 위의 카드를 엑시즈 소재로 모든 엑시즈 몬스터에게 보충시키는 카드였다.[1] 원작 성능도 그다지 유용하지는 않은 효과인데 왜 이렇게 너프되었는지는 불명. 이후 OCG 효과로 카미시로 료가유희왕 ZEXAL 코믹스에서 사용한다. 다만 일러스트는 현재의 일러스트와 달리 잠항모함 에어로 샤크만 그려져있다.

원작 세계관에서 No.는 세상에 등장한 지 얼마 안 되는 카드인데도 No.30 파멸의 애시드 골렘이 일러스트에 그려져 있는 것이나, 듀얼 터미널에 등장하는 라바르바르 체인다이가스타 에메랄이 세계관이 다를 터인 No.와 같이 그려져 있는 점, 설정상 적대관계인 몬스터가 같은 카드에 그려져 있는 점 등 일러스트에 의문점이 많다. 그낭 발매시에 존재했던 아무 엑시즈 몬스터나 집어넣은 것 같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리턴 오브 더 듀얼리스트
REDU-KR052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RETURN OF THE DUELIST
REDU-JP052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Return of the Duelist
REDU-EN052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6:28:06에 나무위키 오버레이 리제너레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즉, 자신의 엑시즈 몬스터뿐만이 아니라 상대 엑시즈 몬스터의 엑시즈 소재도 보충한다. 원작에선 카이토가 이 점을 이용해 네오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의 두 번째 효과를 최대한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