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엘 블랑킷

덤프버전 :

1. 일러스트
2. 프로필
3. 명대사
4. 작중 행적
4.1. 시즌1
4.2. 시즌2
4.3. 시즌3
5. 정체



1. 일러스트[편집]


파일:attachment/오엘 블랑킷/오엘p.jpg
오엘 포스터 (1부 특별편)

파일:attachment/그마남 이야기/오엘.jpg
시즌1 (캐릭터 설정 단계)

파일:attachment/오엘 블랑킷/오엘16.jpg
시즌2 초반부


2. 프로필[편집]


O.L Blanket (여) 002년 12월 9일[1] / 7+1000α세
155cm / B형 / 핑크빛 머리, 핑크빛 눈
Character.BGM : 아이유 기다리다(원곡-패닉), Bump of Chicken 해머송과 고통의 탑

마법이 사라진지 어연 300년. 이 세상에 남은 마지막 마법사 오엘. 스스로를 마왕이라고 칭하는 그녀는, 제물이 된 아이를 자신의 성으로 데려온다. 그리고 아이에게 자신이 시한부 인생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더니... 그녀는 과연 무슨 이야기를 남기려는 것일까?


3. 명대사[편집]


시즌1

"오엘 비기. 매직 아아아ㅏ이이!!!!!!!" ― 1부 14화 #73. 나란 마왕 페어플레이 정신이 있는 마왕

"푸딩!"― 1부 15화 #76. 누구나 안다는 바로 그 마법]

"마데카솔!" ― 1부 34화 #186. 상처에는

"섹시하고 멋진 마왕님이 구해주러 왔다!" ― 1부 47화 #248. 이제는 못된 마법에서 풀려날 시간

"넌 어디에든 갈 수 있어. 넌 정말 머리만 있는게 아니잖아. 뿌리칠 수 있는 팔도 있고, 걸어갈 수 있는 두 다리도 있잖아." / "끌려다니지 않아도 돼. 넌 어디로 가고 싶니?"

"기다려! 섹시 초미녀 마왕님이 후딱 구해줄게!!"― 1부 49화 #252. 맞짱 뜰때는 주전공을 쓰도록 합시다.

시즌2

"나... 난... 난 여자가 됐어."― 16화 #076. 이미 엎질러진 물

"아기... 생기겠지...?" ― #077. 텔미텔미 텥ㅌ테테텔미

"사실 아기는 다리밑에 사는 노숙자 황새에게 돈 몇푼 쥐어주면 브로커 학이 엄마한테 아기를 줘." ― 2부 30화 #135. 여러가지 짬뽕

"쭉쭉빵빵." (거짓말이잖아...!!! 무의미한 손동작 그만둬!) ― #646. 가장 중요한 특징

"물론, 네가 주인공인 이야기가 있겠지. 내가 알지 못하더라도. 엑스트라(Extra)는 내가 싫어하는 단어야. 인생에 단역을 맡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는데." ― 2부 181화 #662. 과연 올 것인가, 그 날.

"ㅇ... 입술 스ㅊ... 스쳤어..." ― 2부 244화 #882. (무제)

"날, 유혹했어!" (어처구니) (...네?) ― 2부 245화 #884. 크게 착각하셨어!



4.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4.1. 시즌1[편집]


* 1~9화: 언제나 남에게 휘둘리는 삶을 살았던 아이(샨)는 먼 곳에서 찾아온 마왕(오엘)에게 제물로 선택되어 마왕성에서 살게 된다. 오엘은 아이에게 마법 공부를 시키며, 아이는 마법 뿐 아니라 오엘에 대해서도 (시한부 인생이라든지, 천년 이상 살았다든지 등을) 조금씩 알아간다.
* 14~15화: 아이는 고대 룬어를 읽고 쓸 수 있게 되며, 미숙하지만 마법도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아이는 공부 중에 오엘의 일기장을 발견하지만, 오엘이 일기장에 대해 묻자 잃어버렸다고 둘러댄다.
* 24~25화: 오엘은 밤마다 ‘셀던’이라는 인물이 나오는 악몽을 꾼다. 아이도 오엘의 상태가 좋지 않다는 점을 알고 그녀를 걱정한다.
* 29화: 오엘은 제물을 구할 용사들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가 실전마법 연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긴다. 그들은 서로 역할을 바꿔서 용사를 맞이하기로 한다.
* 30~34화: 준과 폰은 드디어 마왕성에 도착한다. 그들은 오엘을 제물로, 아이를 마왕으로 오해한다. 둘은 아이의 마법에 잠시 당황하지만, 곧 준이 아이에게 상처를 입힌다. 오엘은 사태수습을 위해 준과 폰을 조금 떨어진 숲으로 텔레포트 시키고 아이를 치료한다.
* 39~46화: 오엘은 준-폰과의 오해를 풀라는 의미로, 아이의 머리만 마법 포탈로 마왕성 앞에 눈사람 모양으로 이동시켰다. 아이와 대화한 준-폰은 결국 그가 마왕에게 잡혀온 제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고향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그러나 아이는, 그곳에 돌아가면 행복해 질 수 있냐고 반문한다.
* 47~51화: 아이와 준-폰 앞에 오엘이 나타나고, 포탈을 열어 머리만 남은 아이에게 팔, 다리를 되찾아준다. 그리고 어디로 갈지 스스로 선택하라고 말한다. 생애 처음으로 자신의 삶을 선택할 수 있게 된 아이는, 마왕성에서 오엘과 함께 마법을 배우며 살 것을 선택한다. 폰은 발큐리아 공주에게 돌아가 '마왕과 제물'이 아니라 '마법사와 그 제자'였다고 명칭을 정정한다.


4.2. 시즌2[편집]


* 1~4화: 오엘과 아이는 마왕성에서 평화로운 일상을 보낸다. 오엘의 억지를 맞춰주느라 아이가 고생할 때도 있지만, 아이도 이런 생활이 싫지는 않다.
* 9~10화: 오엘에게 아스라헬(챠챠)이 찾아온다. 그는 오엘에게 무언가를 전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오엘은 다음날 아이와 함께 준에게 찾아가기로 한다.
* 11~13화: 오엘과 아이가 콘라드 성을 방문한다. 오엘과 폰이 (아이의 입대 문제를) 논의하는 동안, 아이와 준은 가정사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오엘은 헤어지기 전, 챠챠가 주는 것이라며 준에게 반지를 건네고, 전에 없이 좋아하는 준을 보며 폰은 조금씩 질투를 느끼기 시작한다.
* 14~17화: 점점 아이는 오엘에게 마음을 의존하고, 오엘에게 전에 없던 신뢰를 주기 시작한다. 원석을 사서 돌아오는 길에 아이는 보라색 머리의 어떤 여인과 마주치게 되고, 오엘은 이에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느껴서 이후 아이를 주시한다.
* 18~28화: 아이는 오엘에게 신뢰의 의미로 자신의 과거를 처음 털어놓는다: 아이의 어머니 클레어는 아이를 싫어했다. 아이를 임신하게 되자 남편 이안이 아이 양육비를 벌기 위해 용병일을 하러 떠났고, 클레어는 남편과 헤어지게 된 탓을 아이에게 돌렸다. 산파 조르자 할머니가 그녀 대신 아이를 데려다 키웠지만, 그 후로도 클레어는 아이에게 눈길 한 번 주지 않았다. 산파가 죽고 이안이 돌아온 후에 클레어는 아이에게 '미셀(Mi-Cell. 작은 감옥, 독방이라는 뜻. 사형수의 호칭)'이라는 이름을 붙였으며(원래 아이의 이름은, 아버지 이안의 아명을 딴 '샨'이었다.), 아이의 교육비를 벌기 위해 이안이 다시 용병일을 하러 가겠다고 하자 아이를 죽이려 했다. 이안에게 이 사실을 들키자, 아이에게 치명상을 입히고 사라졌다.
* 29~32화: 얼마 전 아이가 길에서 마주쳤던 여인은 바로 아이의 어머니 클레어였다. 오엘이 아이를 안심시켜 잠재우자, 아스라헬이 나와 오엘을 만난다. 아이는 기억 못하지만 아스라헬은 아이의 유년기 친구였으며, 오엘에게 아이를 돌봐달라고 부탁한 장본인이었음이 밝혀진다.
* 48~55화: 셀던이 나오는 악몽에 매번 시달리던 오엘은 아이 덕분에 악몽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아이 역시 오엘에게 매우 의존적이다. 그러나 오엘은 이를 염려하여, 아이의 미래를 위해 그를 콘라드 군 사병(마법사 계열)에 보내려고 몰래 자원입대 신청을 했었다. 입대하든지 떠나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오엘의 말에, 아이는 반항의 의미로 가출한다.
* 56-62화: 오엘은 아스라헬에게, 군대는 아이를 성장시킬 것임을 이야기한다. 아이가 없는 동안 오엘은 클레어를 찾아가서 아이가 출세했음을 알리고 후회되지 않냐는 식의 이야기를 하지만, 클레어는 아이를 버린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답하여 오히려 오엘이 충격을 받는다.
* 69화: 아이는 오엘에게 돌아와 군대에 가겠다고 한다. 그러나 자기 의지로 가는 것은 아니라며 오엘에게 차갑게 대한다.
* 89~95화: 아이는 군 입대를 위해 콘라드 성에 온다. 그리고 마법사라는 익숙지 않은 존재에 대해 인정하지 않고 있던 용병(라피나), 마법사에 대해 동경을 품고 있던 메이드(마이유) 등과 만난다. 한편 오엘은 셀던이 나오는 악몽에 다시 시달리는데...

* 156~165화: 용병단 훈련에 적응해가는 아이에게 아스라헬이 찾아와 '오엘을 잊지 말라'는 말을 전한다. 아이는 마왕성으로 향하고 거기서 상처입고 기절한 오엘을 찾아낸다. 콘라드 성에서 치료를 받은 오엘은 마왕성으로 돌아가겠다고 하지만, 아이는 마법으로 오엘을 구속하고 강제로 콘라드 성에 머물게 한다.
* 169~177화: 아이와 오엘에게 라피나가 찾아오고, 오엘은 자기를 아이의 동생으로 소개한다. 그러나 마이유는 아이와 오엘의 관계를 어렴풋이 눈치 채고 그녀를 견제한다. 화가 난 오엘은 마이유에게 마법을 쓰지만, 그 순간 원인모를 현상에 의해 마법이 사라진다. 곧 아이는 라피나와 함께 용병단 훈련에 참여하고, 오엘은 브리톨즈와 마주친다.
* 178~181화: 브리톨즈 라이어는 사실 300년 이상 살아왔으며, 오엘과도 안면이 있는 사이였다. 300년 전에는 마법사 범죄자를 잡는 특수부대, 백결대의 단원이었다. 어느날 라푼젤이라는 마법사를 잡으러 갔다가 방심하여 저주에 걸려서 죽지 못하는 (좀비 비슷한) 몸이 되어 300년 이상 살게 된 것. 그 시기에 세상의 모든 마법이 사라져서 저주를 풀 수 없게 되었다. 저주에 걸릴 때, 같이 갔던 동료 '브리톨즈 트루먼'은 그 자리에서 즉사했는데, 죽은 친구를 기리기 위해 스스로의 이름을 '브리톨즈 라이어(Liar)로 바꾸었다. 그러다가 현재에 이르러 옛 브리톨즈와 똑같이 생긴 인물 '라피나'를 만나게 되었고, 예전 친구가 생각나서 라피나를 각별히 대하는 것이다. - 이런 사정을 들으며 오엘은 방으로 돌아가는데, 얼마 전 마이유에게 썼던 마법이 자신에게 되돌아오자 어떻게 된 일이냐며 놀란다.
* 197~198화: 아이가 자리를 비우자 오엘은 브리톨즈를 불러서 아이의 속박마법을 풀어달라고 요청한다.

* 222~231화: 용병단이 마을의 불을 끄기 위해 동분서주할 때, 아이가 되돌아와 마법으로 비를 내려 불을 끈다. 그때 오엘이 자신의 속박마법을 풀었음을 느낀 아이는 마력이 느껴진 곳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브리톨즈를 만난다. 아이는 질투심과 어둠마법의 부작용으로 폭주하고, 브리톨즈는 자기 한쪽 팔을 대가로 하여 아이를 제압한다.
* 242~245화: 기절했다가 깨어난 브리톨즈는, 라피나를 통해 아이가 오엘을 찾아 떠났다는 것과, 아이가 아직 어둠마법의 부작용에서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했음을 알게 된다. 오엘을 향해 가는 아이에게, 어둠의 존재가 '그녀를 죽이라'는 유혹을 계속 하지만, 아이는 그 유혹을 뿌리치고 오엘 앞에서 정신을 잃는다.
* 246화: 콘라드 성의 혼란이 수습된다. 오엘은 아이의 일 때문에 브리톨즈를 찾아오고, 그제야 아이가 어둠마법의 부작용에 시달렸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4.3. 시즌3[편집]


추후 업데이트 예정


5. 정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오웬과셀던.png
좌: 오웬, 우: 셀던

파일:오엘 블랑킷의 실제 모습.png
오엘 블랑킷의 실제 모습

셀던 리오 라나티스

2000년 전 라나티스의 황족의 직계이며 작중시점으로 2007살이다. 당연히 현재 오엘로 알려진 외모는 그녀의 어릴적 시종이며 동경의 대상이던 오웬의 모습을 따라한 가짜이고, 진짜 외모는 라나티스 황족 특유의 금발벽안이다. 그 모습은 자신의 기억과 함께 일기장에 봉인한다.

태어나면서 몸이 점점 굳어가는 불치병을 앓아, 황족의 애물단지/약점으로 불리었으며 그 때문에 황궁 내를 돌아다니거나 연회에 참석하는 등 자신을 드러내는 일은 일체 할 수 없었다. 그런 탓인지 성격도 소심하고 말도 더듬으며 매번 오웬의 뒤에 숨는 등 현재의 모습과는 굉장히 다른(...) 의기소침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다 우연히 오웬과 함께 서쪽 숲의 검은 성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검은 성의 마법사를 만나 그의 도움으로 신체노화를 멈추어 병 진행을 더디게 함으로써 현재까지 살아왔다.[2] 오웬과 그가 검은 성을 떠난 뒤, 마법 학회의 지원으로 마법을 배우며 살아간다.

자신의 오빠인 준[3]의 부탁으로 오엘이란 가명과 함께[4] 라나티스를 수호하는 '그리핀의 가호'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어린 나이에 국가의 정치/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엄청난 부담감을 느꼈고, 부적절한 예언과 판단으로 국가/인종 적인 큰 파장을 일으키기도[5], 두 아이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어버리기도[6] 한다[7]. 유리아가 라나티스의 황제로 즉위하면서 그리핀의 가호는 사라진다.

자신의 눈앞에서 사라진 검은 성의 마법사의 '기다려'란 한마디에 2000년이 지난 현재까지 살아왔고, 그 과정에서 그를 되돌리기 위해 세계의 마력을 고갈시켜 세상에서 마법을 사라지게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이미 죽었다는 것을 받아들인 뒤로는 자살을 계획한다. 따라서 시즌1에 말한 시한부 인생이라는 것은, 생명력이 다 해 죽는 것이 아닌 스스로 죽을 날짜를 정해두었기에 나온 말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9:01:24에 나무위키 오엘 블랑킷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김밀콩 작가의 생일도 12월 9일이다.[2] 오엘의 신체가 15세 경에 멈춰있는 것은 이 때문[3] 본편에서 나오는 에스텔라 리오 라나티스가 아니다! 셀던의 친오빠이자 현재에는 라나티스 국을 부흥시킨 영웅이라고 칭송받는 2000년 전 라나티스 국의 황제이다.[4] 셀던은 공식적으로 사망 처리 되었다.[5] "검은 머리를 조심하라"[6] 티모스의 소원으로 에스텔라와 유리아를 바꿔친 것[7] 에스텔라를 자신의 과업이라 하며 도와준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