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야기 사쿠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하늘 가는대로의 주인공. 소에이고교 1학년 천문부 소속. 단행본 5권에서 2학년이 되었다. 성우는 마에노 토모아키, 하야미 사오리(소년 시절).


2. 상세[편집]


작품의 메인 히로인격인 아케노 미호시와는 1살 차이나는 소꿉친구 사이. 차분한 성격으로 조용하게 지내는 것을 좋아하며 취미도 그에 어울리게 독서이다.

어릴 적부터 부모님의 직장문제 때문에 자주 전학을 다니곤 했으며 미호시는 7년 전 이곳에서 살았을 때 알게 된 사이였는데 어릴적부터 파워풀한 미호시에게 이리저리 휘둘려왔다고. 자신은 그다지 안 좋은 기억이라고 말하지만 미호시가 신경써주지 않으면 쓸쓸해하는 것을 보면 속마음은 꼭 그렇지만은 않은 듯. 게다가 어머니는 잦은 이사로 친구가 별로 없이 조용히 지내던 아들이 가장 즐거운 생활을 지냈다고 여기고 있으므로 실제로는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준 듯 하다.

고등학교에서 7년만에 재회한 지금도 미호시에게 휘둘리는 건 여전. 고등학교에 다니는 동안 눈에 띄지 않는 포지션으로 조용하게 보내는 것을 꿈꾸고 있었으나 입학식날 미호시와 딱 재회하는 바람에 그 희망은 산산이 부서지고 말았다. 지금은 완전히 바람과는 정반대로 학교 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존재가 되어버린 상황(...).[1]

얼굴도 꽤 잘 생겼고 키도 훤칠한데다 성격도 좋고 간간히 보여주는 순진하지만 얼빵해보이는 면이나 각 여성진의 고민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주는 덕분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묘사로만 봐서 호감을 가진 캐릭터만 해도 미호시, 히메, 후밍, 미쿠, 안, 유카리, 미와코 등등... 하지만 이런 캐릭터의 특성상 해당방면으로는 꽤 둔감한 편이다.

9권에서 미호시의 뒤를 이어 3대 천문부 부장이 되었다.
10권 번외편 마지막 장면으로 봐서 미호시와 사귀게 된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9:25:34에 나무위키 오오야기 사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선배와 사귄다느니 한밤을 보냈다느니 오늘밤은 안재운다느니.. 미호시가 말을이상하게해서 누구보다도 튀는 존재가 됐다. 그리고 미호시가 대충 던진 떡밥을 문 사쿠의 주변인들은 점점 소문에 살을 붙여서 더더욱 튄다. 남자들에겐연상의 여친을 사귀는 법을 가르쳐주십시오!!같은 말을, 여자들에겐 ~~소문의 어디까지가 사실이야? 같은 소리를 자주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