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가또

덤프버전 :



1. 개요
2. 원본
3. 실상
4. 반응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오윾가또1.png 파일:오윾가또2.png

깨알같은 오유'에' 자랑

2014년 8월 9일 오늘의유머 애니메이션 게시판에 올라온 한 게시글에서 비롯된 유행어.


2. 원본[편집]


제목: 우리 타사이트에서 뭐라고 불리는지 아세요?ㅋㅋㅋ

오유가또 줄여서 오또 다른말로 사스가 오유라고도 불려요...

댓글: 흙흙ㅜㅜ 사람들이 정말로 일베나 오유나 라고 생각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네요

댓글: 오유가또 고자이마스도 있던데 ㅎㅎㅎ

댓글: 저런표현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확실히ㅋㅋㅋ없었으니까.시발데레 일화있으면 댓글에서 오유...오유가 필요해! 이래욬ㅋㅋ금손분들 웰치스먹고 앞으로도..힘내소서..S2


2014년 8월 9일 오늘의유머의 한 게시판에서 '우리 타사이트에서 뭐라불리는지 아세요?ㅋㅋㅋ'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내용은 자신들의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 때마다 존경의 의미로[1] 오유가또, 줄여서 '오또', '사스가 오유' 등으로 불린다며 자화자찬을 하는 내용이었고, 댓글에는 배리에이션으로 '오유가또 고자이마스도 있던데 ㅎㅎㅎ', '오유...오유가 필요해!'까지 등장했다.

3. 실상[편집]


파일:ou_again.png
파일:ou_again1.png

하지만 구글에서 찾아 본 결과, '오유가 ' 면 모를까 본인들이 주장한 뜻과는 상관없는 엉뚱한 검색 결과들만 잔뜩 나올 뿐이었고[2] 이것이 입소문을 타 디시인사이드, 일베저장소 등지에 알려진 뒤 만인의 비웃음거리가 되어버렸다.


4. 반응[편집]


이렇게 한바탕 비웃음거리가 된 이후로는, 오유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마다 주로 조롱의 뜻을 담아서 쓰이는 중이다. 국민성, 미개 드립과 함께 나오는 '몽주니어 1승 추가'와 비슷한 맥락.

디시 힛갤에는 이 해프닝을 만화로 그린 사람까지 등장했다. 오유가또 뿐만 아니라 예전에도 가끔 오유에 올라오던 다소 오글거리는 자폭성 게시물들을 한데 모아서 그려 놓은 것. 이 또한 오유를 깔 때 회자되는 듯하다.

디씨 등지에서 쓰는 'burnburn히'라는 은어는 원래 중앙로역 참사노무현 전 대통령의 '제가 번번이 시킬까요'의 두 가지 의미를 섞은 고인모독성 말장난으로 쓰였지만, 이 만화가 뜬 이후로 번번이 살려낸다는 뉘앙스도 포함되어 사용되고 있다.

자매품으로는 '엥?! 거기?! 완전 개념 사이트 아니냐', '갑자기 강대국이 돼버렸다'[3] 등이 있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0:03:53에 나무위키 오유가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는 어떤 썰이 올라오면 그것을 애니메이션 게시판에서 만화로 그려준다는 것에 감사하단 뜻으로.[2] 사실 쭉빵카페, 여성시대 등 여초사이트 등지에서 쓰이긴 했지만, 거의 없는 수준일 뿐이었다. 다만 일종의 은어로 볼 수는 있겠다.[3]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자, 미국/일본/중국 등이 문재인 대통령의 위엄에 벌벌 떨며 눈치를 볼 정도로 한국이 깨어있는 민주 강대국이 되어버렸다는 호들갑에서(...) 유래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