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아이즈 온 미(영화)

덤프버전 :

All Eyez On Me (2017)
올 아이즈 온 미

파일:올 아이즈 온 미.jpg
감독
베니 붐
제작
데이빗 C.로빈슨
제임스 B.로빈슨
L.T 허턴
각본
제레미 하프트
에드 곤잘레스
스티븐 바가토리언
출연
드미트리 쉽 주니어, 다나이 구리라, 켓 그레이엄, 자말 우라드 외
장르
드라마, 음악
음악
존 파에사노
제작사
모던 크릭스 프로덕션
프로그램 픽처스
배급사
파일:미국 국기.svg 서브밋 엔터테인먼트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주)영화사 그램
개봉일
파일:미국 국기.svg 2017년 6월 16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7년 8월 24일
상영 시간
139분
제작비
4,000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44,922,302 (8월 27일 기준)
월드 박스오피스
-
총 관객수
명 (기준)
국내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1. 개요
2. 줄거리
3. 평가



1. 개요[편집]




전설적인 래퍼 투팍 샤커의 일대기를 다룬 전기 영화. 공교롭게도 2년 전엔 N.W.A의 일대기를 다룬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이 개봉했고 그 영화에 투팍이 등장했다. 특징 중 하나라면 노토리어스 B.I.G.의 일대기를 다룬 노토리어스에서 비기 역을 맡은 자말 우라드가 여기서도 비기 역으로 출연했다.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N.W.A.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에미넴8 마일에 비해 마이너라 좀 아쉽다는 평이 많다.


2. 줄거리[편집]


그를 빼고 힙합의 역사를 논하지 말라!

11개의 플래티넘 앨범
7,500만 장의 앨범 판매
최고의 아티스트로 등극한 2PAC!

가난과 억압, 그리고 차별에 맞서 싸워야 했던
그를 더욱 강하게 만든건 음악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힙합 그 자체였던
2PAC에 대한 모든 것이 공개된다!


3. 평가[편집]





대다수 평론가들의 의견은 드라마틱하고 파란만장했던 투팍의 삶을 영화가 긴 러닝타임 동안 제대로 연출하지 못했다는 평이다. 또한 전기 영화이면서 영화에서 다룬 사건들의 인과관계에 대한 설명이 빈약하고 깊이감이 부족하다는 의견 또한 많다. 그나마 호평 받은건 투팍 역을 맡은 드미트리 쉽 주니어의 싱크로율 정도.

비록 평점이 처참하게 낮지만 투팍의 팬이라면 한번쯤 봐줄 만 하다. 그러나 제대로 된 투팍의 일대기를 보려면 다큐멘터리 투팍 - 부활을 보는걸 추천한다. 아니면 같은 다큐인 thug life도 좋다.

또한 영화 노토리어스를 흥미롭게 봤다면 이 영화는 무조건 봐야 한다. 이스트 코스트 VS 웨스트 코스트의 대결 계기가 된 투팍의 습격 사건에 대한 묘사가 두 영화가 모두 다르다. 노토리어스는 비기 측의 해명/인터뷰를 기준으로 묘사되었고, 올 아이즈 온 미에서는 투팍 측의 인터뷰를 기준으로 묘사되었기 때문이다.[1] 노토리어스와 올 아이즈 온 미 두 영화를 모두 보면 노토리어스 B.I.G와 투팍의 사이가 어떻게 해서 갈라졌는지 이해가 가게 될 것이다.[2] 또한 노토리어스에서 대사만으로 지나친 장면들[3]이 나와서 두 영화를 같이보면 두 영화를 좀 더 이해하기 편해진다.근데 이러면 투팍 전기영화가 아닌 노토리어스 스핀오프 잖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3:13:47에 나무위키 올 아이즈 온 미(영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노토리어스에선 투팍이 습격받았다는 소리를 듣자마자 비기가 총 가지고 1층으로 내려가는 장면이 나온다. 1층으로 내려가자 이미 사건은 끝나고 강도들은 도망간 상태. 올 아이즈 온 미에서는 투팍이 강도들의 총을 맞고 엘리베이터로 위층에 올라갈 때까지 비기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는 모습으로 나온다.[2] 진실이야 어찌되었든(의견은 아직도 엇갈리고 있다. 특히 사건 당사자인 두 사람이 모두 고인이라) 서로에게 하나의 사건이 어떻게 비추어졌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두 사람의 심경이 어떻게 엇갈려 이스트 VS 웨스트 급의 업계싸움으로 번졌는지 두 영화를 비교해보면 알 수 있다.[3] 투팍에게 비기가 나이젤에 대해 경고하는 장면과 투팍의 병실에서 비기가 경비원들에게 제지당하는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