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맨(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

덤프버전 :

파일:Wiseman_in_the_manga.png
성우
마루야마 에이지
파일:일본 국기.svg
이와사키 히로시(크리스탈)
박홍식(KBS)[1]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안효민(대원방송)
토니 대니얼스[2](DiC)
파일:미국 국기.svg
스티브 크레이머(Viz 방영판 및 크리스탈)
뮤지컬 배우
토미나가 켄지
파일:일본 국기.svg

1. 개요
2. 정체와 행적
2.1.1. 과거
2.1.2. 블랙 문 편
2.1.3. 섀도우 갤럭티카 편
2.2. 구작 애니메이션
3. 기타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의 등장인물. 원작 및 크리스탈 2기, 구작 애니메이션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R에서 등장한다.

블랙 문의 일원으로 30세기의 미래에서 등장한 수수께끼의 존재이다. 평시에는 로브를 걸친 모습으로 등장하여 외형과 본 실체는 보여주지 않는다. 다크 에너지를 발산하는 수정구슬을 지니고 있으며 말할 때마다 항상 수정구슬에서 몇 cm 떨어진 곳에서 손으로 구슬을 어루만지는 듯한 손동작을 하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 음성변조를 한 것 같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프린스 데이먼드 등의 블랙 문 구성원이 그를 부를 때면 항상 홀로그램 나타나듯이 나타나는 게 특징이다.

프린스 데이먼드 옆에 나타나 환상의 은수정을 손에 넣어서 파괴해야 한다고 설파했다. 더불어 예언자로서 블랙 문의 구성원들에게 이런 저런 예언을 해주며, 특정 대상의 마음을 읽어 그 안의 부정적인 감정을 증폭시켜 원하는 대로 이용해 먹을 수도 있다.


2. 정체와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external/mangastyle.net/mat-38.jpg

실제로는 원작/크리스탈 2기와 구작 애니메이션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R 치비우사 편의 진 최종 보스이다. 본래 이름은 데스 팬텀. 블랙 문의 악행은 전부 와이즈맨의 수작에 놀아난 것이었다.


2.1. 원작/신작 애니메이션[편집]


파일:4335467_orig.jpg


2.1.1. 과거[편집]


파일:death_phantom.jpg
인간이었을 시절의 데스 팬텀
파일:death_phantomvsneo_queen_serenity.jpg
데스 팬텀을 진압하는 네오 퀸 세레니티

원작과 크리스탈에서는 블랙 문의 진정한 지배자이며 행성 네메시스에 있던 모든 세력을 모아서 블랙 문을 창시한 장본인이다. 본래 (30세기에서 볼 때) 아주 옛날에 실버 밀레니엄에서 살인과 여러 범죄 등을 전파하려 했던 인간인 데스 팬텀으로, 블랙 문은 그의 후예이다. 이 시절에도 상당한 힘을 소유한 능력자로써 크리스탈 도쿄에 혼란을 초래하였는데,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잘 나오지 않던 네오 퀸 세레니티가 직접 나와서 그를 진압해아 할 정도로 그 힘은 강대했다. 그러나 네오 퀸 세레니티는 인간인 그를 처형하지 못하고 네메시스로 유배보내는 데 그쳤다.


2.1.2. 블랙 문 편[편집]


파일:Death_Phantom_Nemesis.png
파일:nemesis-deathphantom.png

그는 이후 살아서는 다시 지구에 돌아오지 못한 채 죽었지만, 인간으로서의 그가 죽은 이후에는 네메시스와 일체화된 사념체가 되어 자신의 시체를 로브로 덮고는 그 모습으로 블랙 문 일족 앞에 나타나 블랙 문 일족의 왕자인 프린스 데이먼드를 감언이설로 속이고 세뇌하여 블랙 문을 배후에서 조종했다. 프린스 데이먼드가 가지고 있는 사안(邪眼)이나 블랙 문 일족의 전투 능력 중 하나인 요수의 손 및 사흑수정의 힘도 본래 그의 능력이며, 그 암흑의 힘으로 과거인 20세기(신작 크리스탈에서는 21세기)에 검은 마수를 뻗어 세일러 전사들을 없애고 블랙 문을 이용해 30세기의 크리스탈 도쿄를 침공해서 지구를 황폐화하려는 야심을 품었다.

후반부에는 치비우사를 세일러 전사들에게서 떨어지게 하여 블랙 레이디흑화해 급성장시키고는 크리스탈 도쿄 침공을 도우게 했으며, 프린스 데이먼드에 납치당한 츠키노 우사기가 다시 세일러 문으로 변신하는 데 성공하고 사흑수정의 반응로가 무너지기 시작하자 자신을 비난하고는 도망가려는 주홍의 루베우스를 죽였고, 데이먼드와 사피르를 납치하고는 강력한 세뇌를 걸고 블랙 레이디와 함께 자신의 수족으로 부렸다. 그러나 블랙 레이디가 세뇌를 풀고는 세일러 치비문으로 변신하는 바람에 크리스탈 도쿄 침공에 실패했다.

세뇌를 풀어낸 프린스 데이먼드가 그를 기습하지만 평소의 그의 모습은 허상일 뿐이므로 아무런 소용이 없었고, 이 때 네메시스와 일체화된 사념체로써의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다. 프린스 데이먼드가 죽은 직후 사흑수정의 힘과 은수정의 힘으로 태양계를 집어 삼키려 했는데, 이를 위해 은수정의 보유자인 세일러 문을 네메시스로 이끌었다. 그러나 와이즈맨의 세뇌를 풀어내고 세일러 치비문으로 변신한 치비우사가 네메시스로 이끌려가는 세일러 문을 따라가서는 모녀 합동으로 그의 앞에서 문 프린세스 헐레이션을 시전했고, 이를 정통으로 맞아 그대로 소멸당한다.


2.1.3. 섀도우 갤럭티카 편[편집]


그렇게 사망했기에 이후 등장이 없을 줄 알았는데 5기(극장판 세일러 문 코스모스)에서 세일러 갤럭시아의 회상에서 잠시 나왔고 세일러 갤럭시아를 갤럭시 컬드론으로 이끌었던 장본인으로 묘사된다.[3] 카오스가 막판 언급하길 와이즈맨은 퀸 메탈리아, 마스터 파라오 90, 네헤레니아와 마찬가지로 카오스의 분신이었다.


2.2. 구작 애니메이션[편집]


파일:external/images.wikia.com/152.jpg
구작 애니메이션에서도 와이즈맨의 정체나 큰 방향의 행적은 원작과 같다. 그러나 원작 내 인간으로써의 행적이나 카오스의 분신, 네메시스와 일체화된 사념체 같은 설정은 삭제되었고 본 바탕은 사악한 에너지 형태로 있으며 네오 퀸 세레니티에 원한을 가진 블랙 문을 이용해 은수정을 파괴하고 지구를 점령하여 블랙 문 일족마저 이용해 생명이 없는 어둠의 세계를 실현하고자 했다. 원작에서 데이먼드가 죽였던 사피르도 여기서는 사피르가 와이즈맨의 진짜 음모[4]를 알게 되자 입막음을 위해 그대로 죽여버리는 것으로 나온다.

데이먼드까지 직접 제거한 후 치비우사가 세일러 문의 설득으로 원래대로 돌아간 마지막에 사흑수정의 힘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려던 순간 세일러 문, 원래대로 돌아온 치비우사, 세일러 전사들에 의해 음모가 좌절되면서 우사기, 치비우사가 가지고 있던 은수정의 힘으로 소멸당했는데, 이때 우사기미래의 우사기인 네오 퀸 세레니티의 모습을 하고 있었고 치비우사도 같은 복장으로 미래의 은수정을 쓴다.

무려 그 은수정을 2개나 사용해서 쓰러뜨리며 끝난 최종 보스다. 구작에선 이전에도, 그리고 이후에도 은수정을 2개 이상 사용해서 보스를 쓰러뜨린 적이 없어서 데스 팬텀이 역대 최종보스들 중 가장 강한 것이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물론 진짜로 다른 보스들보다 강하다고 확실하게 나온 적도 없었고, 다른 보스들 역시 데스 팬텀보다 능력이 꿀리는 것도 아닌데다 이후엔 갤럭시아 전을 제외하면 은수정으로 보스를 쓰러뜨리지 않았기 때문에[5][6] 확실하게 전투력 우위를 가릴 순 없다.


3. 기타[편집]


역대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 중에서 마스터 파라오 90, 카오스[7]와 함께 얼마 안되는 非여성형 최종 보스이다.[8]

한 시즌 최종 보스이면서도 몸으로 뛰는 일이 제법 된다. 특히 치비우사 잡을 때는 이용하던 블랙 문 일당이 실패를 밥먹듯 반복하니 답답해서 내가 잡는다 몸소 나서서 치비우사를 잡아온다던가(…)[9] 치비우사를 블랙 레이디로 만든 이후엔 보다 본격적으로 나서는데, 블랙 레이디와 사흑수정을 동시에 이용하는 게 가능해졌으니 그간 수족으로 쓰던 블랙 문을 더 이상 신경쓸 이유가 없어져서 그럴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도 나중엔 프린스 데이먼드까지 버림패라고 인정해버린다. 역대 최종 보스들 중에서도 상당히 정적인 면모가 강한 마스터 파라오 90과는 대조적.[10]

만에 하나 목적대로 은수정을 파괴하고 미래의 지구를 지배하는데 성공했어도 언젠가 파국을 맞이했을 가능성이 높았다. 와이즈맨의 형제 격 존재인 마스터 파라오 90이 한때 힘의 원천이나 마찬가지였던 타이오론 크리스탈의 힘이 바닥나 버림과 동시에 고향인 타우 성계가 황폐해지는 바람에 고향을 떠난 뒤 우주를 떠돌다 은수정과 지구를 노려야 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만약 와이즈맨 역시 자신의 계획이 성공했어도 언젠가 사흑수정의 힘이 약해져 데스 버스터즈처럼 집도 절도 없는 신세가 되어버렸을 가능성이 있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5:01:09에 나무위키 와이즈맨(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르테미스와 중복.[2] 1기에서 제다이트를 맡았다.[3] 다만 갤럭시아의 과거 시점을 생각해보면 이때 와이즈맨은 블랙 문 창설 때 이전 범죄를 저지르기 전 인간 시절의 와이즈맨인 듯 하다.[4] 전 우주의 정복과 함께 모든 생명체의 말살.[5] 마스터 파라오 90세일러 새턴과 슈퍼 세일러문이 그의 몸 내부에 들어가서 그를 쓰러뜨렸으며, 네헤레니아는 은수정이 아닌 치비우사와 우사기의 골든 크리스탈로 봉인했다.[6] 게다가 갤럭시아 전에서도 은수정으로 그녀를 쓰러뜨린 것이 아니라 그녀의 몸을 지배한 카오스를 정화시킨 것이었다. 오히려 갤럭시아는 은수정을 맨몸으로 씹어버리며 전례없이 반짝이는 스타 시드정도로 취급했을 정도.[7] 사실 카오스는 성별 자체가 애매한 것이 우주의 모든 생명체의 부정적인 사념의 집합체인 만큼 성별이 없을 수도 있다. 먼 미래에 여성형인 세일러 카오스로 환생하긴 하지만.[8] 그와 동시에 세일러 문 시리즈의 최종 보스 중 유일하게 한때나마 인간이었던 보스이기도 하다. 와이즈맨을 제외한 다른 최종 보스들(네헤레니아는 유일하게 인간 여성의 외형을 갖고 있으나 실제로는 실버 밀레니엄 왕족과 같은 외계인이다)은 모두 비인간형 보스이다.[9] 전개가 느린 구작에서 특히 이런 부분이 더 강조된다.[10] 특히 구작 마스터 파라오 90은 정적인 면모가 매우 극에 달해있어서 와이즈맨과 더욱 대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