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카바야시 토모카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나무위키+유도.png   SKE48의 전 멤버에 대한 내용은 와카바야시 토모카(연예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프로필


파일:토모카.png

치어리더로 활동 중인 와카바야시 토모카입니다. 노력하는 사람을 지켜보는 걸 정말 좋아해요! 프로듀서님도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주세요. 제가 응원할게요!!

( 레어 ・ 와카바야시 토모카 프로필 코멘트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若林 智香(わかばやし ともか
TOMOKA WAKABAYASHI


163㎝
나이
17세
체중
45㎏
생일
8월 30일
혈액형
A형#s-1
자주 쓰는 손
오른손
별자리
처녀자리
출신지
카고시마
쓰리 사이즈
82(B - 57(W - 83(H
취미
치어리딩
이미지 컬러
-
성우
-
파일:토모카사인.png
파일:푸치토모카기본.png
사인
푸치데렐라

2. 캐릭터 소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치어리딩부 소속의 치어리더 아이돌.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을 응원하는 걸 좋아하는 천성 치어리더 스타일이다.
외모만 봐서는 포니테일 모에 속성이지만, 팬덤에서는 그보다는 겨드랑이를 매력포인트(?)로 보고 있다. 레어 일러스트부터 겨드랑이가 강조되어 있고, 파자마 파티에서 재등장했을 때나 그 이후에도 쭈욱 겨드랑이를 노출하고 있다. 그래서 생긴 별명이 겨드랑이 액 자를 써서 일명 와키(腋)바야시.[1] 자신의 몸매엔 자신이 있는 듯하다. 모바마스의 대사를 보면 자신의 몸매를 자랑하거나 프로듀서 앞에서 섹시포즈(...)를 선보이기도 하는 등 아이돌이니 당연한 것일지 모르지만 몸매관리는 철저히 하는 듯하다.
같은 패션 타입의 사이토 요코마나베 이츠키와의 교우관계가 자주 묘사되며 이들과 함께한 유닛인 히트업 치어즈가 존재한다.
데레스테 쪽에서는 히메카와 유키, 히노 아카네와의 유닛 치어풀 봄버즈의 교우관계가 묘사되고 있다. 토모카가 등장하는 와이드 극장 2편이 모두 다른 두 사람과의 에피소드.
여름엔 일을 하는 중간중간 학교의 운동부들을 순회하며 응원을 돌아다닌다고 한다. 하지만 응원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응원 스케쥴과 일의 스케쥴을 잘 잡지 못해 미나미에게 상담하기도 하는 듯.

3. 작품별 등장



3.1. 신데렐라 걸즈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와카바야시 토모카/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 파자마 파티 카드의 대사를 보면 카와시마씨를 멋진 여성으로 착각존경하고 있다. "카와시마 씨는 성숙한 느낌이 들어서 존경스러워요" 라고 말한다. 또한 쿠로카와 치아키에게 노래하는 법을 배웠다거나, 특훈 후의 의상을 두고 "꼭 키라리 같네" 라고 말하는 등 다른 교우관계에 대한 묘사도 추가되어 있다.
  • 2013년 2월 발렌타인 가챠로 재등장했을 때도 활기차게 다른 사람들을 응원해 주는 모습. 사쿠마 마유에게 이것저것 상담하려고 했는데 마유가 바쁘다고 받아주지 않아서 아쉬워하기도 했다.
  • 2016년 7월 대소란! 여름의 스쿨 풀 기간한정 가챠에 레어 아이돌로 등장하였는데 이때 특훈 후 복장이 스쿠미즈란도셀이어서 이때 등장한 SR아이돌들 보다 더 화제가 되었었다. 이때 카드의 대사를 보면 초등학생에 도전한다며 일을 하는 도중 초등학생의 말투를 따라 하는 등 엉뚱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같은 시기 극장

3.2. 신데렐라 걸즈 극장


  • 92화에선 라이브 연습을 하다가 루미에게 연습의 성과를 봐달라고 부탁한다. 이때 루미는 '기술뿐만이 아니라 열의도 느껴진다' 고 속으로 감탄하는데, 알고 보니 토모카 본인의 무대용 퍼포먼스가 아니라 루미의 라이브를 응원한 것이었다. 과연 치어리더.
  • 220화에선 이츠키요코가 참가한 마라톤 대회를 응원하러 왔다. 이때 응원용 도구로 좋을 것 같다며 리사와 함께 유우가 키우는 강아지 앗키를 노린다.
  • 370화에선 쿄코를 필두로 쿠미코, 치나미와 함께 오므라이스에 케첩으로 고양이를 그리는 케첩아트 대결을 했다. 쿄코 曰 토모카의 고양이는 호쾌해서 기운이 느껴진다고. 여담이지만 이 때 쿄코는 브라이덜 쇼 때와 마찬가지로 화백 속성을 인증했다.
  • 484화에선 마키노가 프로듀서와 단둘이 외출한 것을 보고 아야, 마히로, 리나와 함께 둘을 관찰했다.
  • 662화에선 하스미토코에게 화보집 포즈를 상담하는데 가장 자신있는 포즈를 부탁받으면 기운찬 느낌의 포즈밖에 하지 못해서 고민했다. 이 둘에게 상담을 한 덕분인지 토모카 최초 진지한 느낌의 일러스트가 등장하게 되었다.
  • 733화에선 나오, 쇼코, 모모카와 함께 수영장 청소를 했다. 이때 수영장 청소를 하던 도중 무지개가 보인다는 모모카의 말에 토모카가 수영장 위에 호스로 물을 뿌려 무지개를 만들었으나 이 물에 나오가 물벼락을 맞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때 토모카는 무지개가 생겼다며 좋아했다. 나오는 역시 누구에게나 호구.

3.3.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와카바야시 토모카/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 1컷 만화에서는 로딩이 빨리 되라고 응원하는 토모카를 보여준다.
  • 메모리얼1 커뮤는 아이돌을 지망하여 사무소에 직접 찾아왔다는 내용이다. 아이돌을 지망하게 된 계기는 치어리딩부 활동으로 야구장에 갔다가 시구식에 온 아이돌의 무대를 보고 반해서라고.[2] 찾아온 토모카에게 프로듀서는 생각해보겠다라고 하지만 토모카는 결정해줄 때까지 프로듀서를 응원한다며 그대로 응원해버리고 그대로 채용.
  • 메모리얼2 커뮤에서는 연기 레슨을 하게 되는데 즐거운 연기나 기쁜 연기는 문제없이 잘 표현해 내지만 슬픈 연기를 토모카에게 요구하자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하더니 "저 이제 3개월 남았어요."란 시한부스러운 말을 웃으면서 하는 반대의 연기를 하고만다. 이 연기를 보고 잠시 침묵하던 프로듀서는 앞으로 열심히 하자고 토모카를 응원하고 토모카는 이 응원을 받고 기쁜 나머지 "저, 앞으로 3개월 있으면 죽어버려요♪ ♪ ♪"란 연기를 한다. 실제로 저러면 다른의미로 무섭다.

[1] 한국에선 겨바야시[2] 야구장이라는 장소 때문에 유저들은 그 아이돌이 히메카와 유키가 아닐까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