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에서 온 침입자

덤프버전 :

1. 개요
2.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로의 확장



1. 개요[편집]


대산문화재단에 연재되었던 듀나의 단편소설. 해당 단편은 대산문화재단 웹진을 통해서도 읽을 수 있다. 링크

기본적으로 외계에서 날라온 미지의 존재가 부천시를 심시티하면서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며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사실상 인류는 털리는 역할이기 때문에 주인공들의 활약은 거의 미미한편.


2.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로의 확장[편집]


해당 단편이 대산문화재단에 게재된건 2005년 가을호로, 이후 2011년 단행본이 나온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의 표제작 단편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의 기본 설정이 외계에서 온 침입자의 확장판이나 다름없다. 외계에서 온 기계들이 대한민국을 점령하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자 세계 주요 도시에 퍼진다는 점에서 거의 동일한 흐름을 보인다. 심지어 외계에서 온 침입자에서 마지막 부분에 전갈기계에 로봇을 태운다는 개념은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에서 그대로 활용된다.

이 기본 골격에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만의 요소는 링커 바이러스를 추가한 점이다. 물론 링커 바이러스 때문에 이 후 단편 안개 바다나 장편 제저벨의 전개가 외계에서 온 침입자와는 완전히 달라지기는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8:05:18에 나무위키 외계에서 온 침입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