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게벳

덤프버전 :


1. 개요
2. 성경 속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1000008512.jpg
레위 지파 사람 아므람[1]의 아내이고 미리암, 아론 그리고 그 유명한 모세를 낳았다.

2. 성경 속 행적[편집]


그 여자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아 그 준수함을 보고 그를 석달을 숨겼더니 더 숨길 수 없이 되매 그를 위하여 갈 상자를 가져다가 역청과 나무 진을 칠하고 아이를 거기 담아 하숫가 갈대 사이에 두고 그 누이가 어떻게 되는 것을 알려고 멀리 섰더니...

출애굽기 2장 2~4절

출애굽기에서 당시 애굽의 왕이었던 람세스 2세(파라오 2세)때 히브리인들이 너무 많아 사내아이들만 악어에게 주라고 명령했을때 요게벳이 자신의 아들을 살리기 위해 작은 광주리에 역청[2]을 발라 강에 띄웠다. 다행히 그 아이는 애굽의 공주에게 주워졌는데 공주는 아이의 이름을 강에서 건졌다는 뜻의 모세라고 이름을 짓는다. 하지만 공주는 젖을 줄수없어 유모를 찾는데 이때 광주리를 쫓아갔던 미리암이 자신의 어머니 요게벳을 추천해 다시 모세와 요게벳이 만날수 있게 되었다.

이후에는 언급도 되지 않는다.

3. 기타[편집]


2007년 십계에서도 초반부에 등장했다.

CCM 작곡가인 염평안이 이 요게벳의 시선을 모티브로하여 요게벳의 노래라는 찬양을 만들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30 18:34:14에 나무위키 요게벳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요게벳은 아므람의 고모이다.[2] 콘크리트의 재질인 화학물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