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사와 요시오

덤프버전 :


1. 개요
2. 주요 참여 작품
2.1. 애니메이션
2.2. 특촬물
2.3. 영화


1. 개요[편집]


浦沢義雄.

일본의 각본가이자 방송작가. 1951년 1월 21일 생. (73세) 일본 도쿄도 아다치구 출신.

1979년 루팡 3세(2기 TV시리즈) 68화로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다. 특유의 개그센스로 유명하며, 1981~1993년 방송된 토에이 불가사의 코미디 시리즈 전 작품에 참여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각본가가 되기 전에는 댄서를 했었다고 한다.출처

같이 일하는 감독은 코바야시 요시아키가 있다.

제자는 시모야마 켄토가 있다.

2. 주요 참여 작품[편집]



2.1. 애니메이션[편집]



2.2. 특촬물[편집]


  • 토에이 불가사의 코미디 시리즈 전 작품[1]
  • 격주전대 카레인저
  • B-로보 카부타크
  • 철완 탐정 로보타크
  • 해적전대 고카이저(개그 에피소드인 14화, 24화 한정)

2.3. 영화[편집]




3. 명탐정 코난/애니메이션과의 악연[편집]


파일:우라사와 각본 4대작.jpg

뛰어난 능력의 각본가이지만 명탐정 코난 팬들에겐 악명이 높은데 애니메이션에서 그가 각본을 담당한 편은 대부분 오리지널인데 트릭이나 범인의 동기가 저세상 수준이라 유명하다. "뭔가 이상해서 각본을 보니 우라사와였다." 라는 말까지 나온다. 코난과 잘 안 맞는 각본가라 할 수 있다. 그래도 워낙 기상천외해서 그가 각본을 쓴 코난 에피소드만 골라보는 매니아 팬도 있다. 그나마 976화 추적! 탐정 택시그나마 볼만하다는 평이많다.

특히 2023년 방영된 1089화 '천재 레스토랑'은 어이없는 스토리를 극장판 스태프들을 불러다 쓸데없이 고퀄로 만들어 화제를 끌었다. 그 이전엔 우라사와 에피는 지나가는 땜빵 에피에 지나치 않았는데 이건 카세 아츠코아방가르드의 연출에 극장판급 작화로 만들었다.

이 사태에 대체 왜 우라사와 에피에 이런 투자를 했냐고 팬들이 항의를 하고 스태프에 대한 사이버 테러까지 일어날 정도였다. 명탐정 코난은 2020년대 들어서 애니메이터를 대부분 극장판으로 돌려 TV판은 인도에다 하청을 넣는 지경까지 이르렀는데, 우라사와 에피에다 극장판 작화를 넣어서 팬들의 인내심이 폭발한 것이다. 그런데 우라사와는 SNS를 안 하며 코난과 제작사 트위터에선 무대응한다는 이유로 코난 팬들은 엉뚱한 스태프의 트위터에 무차별 테러를 벌였다. 이 사건은 급기야 뉴스까지 보도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1:24:47에 나무위키 우라사와 요시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