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고메 소우타로

최근 편집일시 :

프로필
파일:우시고메소타로.jpg
이름
牛込(うしごめ 草太郎(そうたろう
현지화명
태우
성별
남성
연령
22세
소속
-
주요 출연작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인물 유형
조력자, 히어로
변신체
가오 블랙(정글 블랙)
첫 등장
사자, 울부짖다!!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에피소드 1)
마지막 등장
4주 연속 스페셜 슈퍼전대 최강 배틀!!
배우
사카이 카즈요시[1]
한국판 성우
최낙윤[2][3]
이원찬[4]
슈트 액터
쿠사카 히데아키[5]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가오레인저 본편
2.2. 극장판/V시네마
3. 기타
4.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우시고메 소우타로 / 가오 블랙>
오프닝 소개 장면

1 ~ 51화
파일:가오 블랙 오프닝.gif


"강철의 맹우, 가오 블랙!"

("鋼の猛牛、ガオブラック!")

-

"강철의 들소, 가오 블랙!"[6]

-

"강인한 들소, 정글 블랙!"[7]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의 서브 히어로. 가오 블랙(정글 블랙)으로 변신한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가오레인저 본편[편집]


스모 선수 출신으로, 부상으로 인해 스모를 그만두게 되지만 가오 바이슨에게 선택받아 가오 블랙으로 변신하게 된다.[8] 힘 깨나 쓸 듯한 생김새인지라 주로 힘 쓰는 일에 투입된다. 사메즈 카이와는 나름 콤비라 부를 정도로 많이 엮인다. 가오레인저로서 선택은 순위상 4번째로 카케루보다 2달 전. 그 전에 꽃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도 있다.

4화에서는 한밤중에 카이와 함께 어느 절에 갔는데,[9] 카이가 화가 나 팀을 이탈하고 나서 카케루에게 '빚을 갚으려 하는 거다'라며 과거를 얘기해준다. 이후 카이를 범종에서 꺼낸 후 함께 범종 오르그를 쓰러뜨린다.

6화에서는 결혼식장에서 만난 웨딩플래너 '시마다 사오리'라는 여성에게 첫눈에 반한다. 그런데 알고 봤더니 그녀는 오르그의 한통속이었고. 오르그에게 제대로 속아 아기가 되어버리는 굴욕을 당한다. 하지만 그는 그런 악행을 기꺼이 용서하고 고백을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말을 듣고 오해한 사오리가 원래 오르그와 한통속이라고 오해받았던 남성과 결혼을 결심하게 되는 바람에 솔로를 벗어나지 못한다... 시마다 사오리 역을 맡은 배우는 조인전대 제트맨에서 하야사카 아코를 연기한 우치다 사유리. 잘하면 슈퍼전대 선후배 커플이 나올 뻔 했다.[10]

19화에서는 과거 자신이 꽃집 일을 도와줬던 치이(지나)라는 여성과의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문제는 이 과정에서 안경 오르그가 치이의 몸을 지배해 소타로를 정신적으로 몰아붙히며, 중간에 카이와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11] 하지만 치이가 지배에서 자력으로 벗어나면서 소타로의 멘탈을 다시 붙잡아주고, 결국 안경 오르그와의 전투를 마치고 소타로를 응원한 뒤 사실 자신이 소타로를 예전부터 좋아해 왔다고 독백한다. 나름 여복도 있는 남자.

31화에서는 우라에게 당해 옐로우와 같이 사망하지만 부활했다

그런데 처음엔 훈남이었는데 갈수록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이 변해가더니 결국 마지막에는 팬들에게 야쿠자 취급받고 말았다. 오르그와의 최종전이 끝난 이후로는 다시 농장 인부로 돌아가서 일한다.


2.2. 극장판/V시네마[편집]



2.2.1.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VS 슈퍼전대[편집]


락샤사에 의해 투지를 잃고 G폰이 날아간 방향으로 가다가 고우키와 만나게 되어 힘을 키우고 카케루와 합류하여 락샤사를 쓰러뜨린다.


2.2.2. 극장판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 화산, 포효하다[편집]



2.2.3.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VS 가오레인저[편집]



2.2.4. 4주 연속 스페셜 슈퍼전대 최강 배틀!![편집]


파일:슈퍼전대 최강 배틀 가오 블랙.png
잠시 등장, 괴력팀 소속으로 나오며 준결승까지 진출했지만 패배한다. 원래 녹음한 음성을 쓴건지는 알 수 없지만 가오레인저 시절 목소리와 매우 흡사하였다.

3. 기타[편집]


  • 스모선수 출신임에도 덩치가 크긴 커녕 운동선수와는 거리가 먼 체형인데 스모선수 은퇴 후 체중을 대폭으로 감량한 걸로 보인다.[12] 오히려 미국판 가오 블랙인 대니는 스모선수 출신이 아님에도 덩치가 큰데 사실 대니 정도 체격도 스모선수 치곤 경량급에 해당한다.

  • TTFC 5주년 라이브에서 밝히기론 그 당시 70kg이던 배우가 가오 블랙의 전 스모 선수 설정을 신경쓰기 위해 일부러 큰 옷과 반바지, 그리고 샌들을 스태프들에게 부탁했고 서 있는 자세도 덩치가 커보이게 자세를 잡았다고 밝혔다.


4.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2:25:14에 나무위키 우시고메 소우타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975년 6월 20일 생의 배우. 1년 전 옆 동네 특촬물에서 거북 괴인으로 출연한 바 있다.[2]파워레인저 엔진포스》에서 엔진 캐리게이터를 맡았다.[3] 이후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에서 미라클 리더, 마스터 헤더, 내레이션, 《다시 돌아온 파워레인저 트레인포스 꿈의 초특급 트레인 7호》에서 흑태공,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에서 사자왕 / 라이온 엠페러, 《파워레인저 젠카이저》에서 블루 / 젠카이 블루를 맡는다.[4] 극장판 한정.[5] 日下秀昭. 최종화에서 소타로가 일하는 목장의 선배 인부로 등장한다.[6] 극장판 더빙[7] 정글포스[8] 그래서 1인칭이 특이하게도 自分이다.[9] 카이가 소타로를 데려간 이유는 겁 많은 성격을 고쳐주기 위해서라고 한다.[10] 이 에피소드에서 결혼식의 신랑 역을 맡은 사람이 바로 본작의 오프닝 곡을 부른 야마가타 유키오. 그리고 신부를 맡은 사람은 엔딩곡을 부른 Salia이다.[11] 현장에 츠에츠에야바이바가 나타났을 때 소타로가 안경 오르그의 영향으로 부동 상태가 됐고, 이로 인해 카이가 멱살까지 잡으면서 화를 냈었다. 사실 카이가 이렇게 화를 낼 만 했던 이유는 힘들게 슈텐을 쓰러뜨렸는데 우라가 등장, 이 후 로우키가 봉인에서 깨어난 후 파워애니멀들을 마수로 만들고 있는 상황이어서 신경이 많이 예민해진 것.[12] 스모는 씨름과 달리 몸을 불리는 게 필연적인데 씨름선수였다면 마른 체형이어도 이상할 게 없지만 스모는 폭식도 훈련에 들어갈 정도라 스모선수 은퇴 후 체중을 대폭 감량한 게 아니고선 불가능한 체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