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코이

덤프버전 :

우와코이
うわこい / uwa-koi
파일:external/ec2.images-amazon.com/518KR1sQJUL._SL500_.jpg
연재기간
2011.11 월호 ~ 2013.4 월호[1]#
2013.8 호 ~ 2014.20 호[2]
상태
6권 완결
글, 그림
이토스기 마사히로
장르
삼각관계, 하렘
타입
일본 만화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1. 개요[편집]


어떤 사정으로 소꿉친구 집에 같이 살고 있는 주인공 소년, 소꿉친구 소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소꿉친구의 친구 소녀, 이렇게 >셋이 얽혀 펼쳐지는 복잡한 연애·삼각관계 스토리. 캐치프레이즈는「파멸적 삼각관계」「불장난을 함께해 줄게.」

(단행본 띠지 출처)

아키소라로 유명한 이토스기 마사히로가 월간 영 킹에서 2011년 11월호부터 연재를 시작한 신작으로 2012년 7월에 단행본 1권이 나왔다. 제목인 우와코이(うわこい)는 '바람 피우기'를 뜻하는 浮気(うわき)와 '사랑'을 뜻하는 恋(こい)를 합쳐서 만든 조어로 여겨진다.

주인공과 첫 히로인의 이름이나 포지션이 이 작품주인공히로인과 비슷한데, 작가 트위터에서 실제로 이 말이 나왔지만 작가 자신은 전혀 몰랐다고 한다. 그리고 가타카나로 쓰면 니세코이풍이라면서 자기 마음에서는 니세코이보다 우와코이가 메이저라고 한다.

이런 류의 작품이 대개 그렇듯이 주연들의 부모는 코빼기도 안 보인다. 작품 전개상 부득이한 면도 있겠지만 멀쩡한 자기 집 놔두고 히로인들 따라 이 집 저 집 옮겨 다니며 동거하는 주인공을 보면 아무래도 그 부모는 뭐하는 사람들인지 의심스러워진다(...).[3]

또한, 전반적인 작품의 분위기가 상당히 어둡다. 요소들을 보자면, 자살, 연쇄살인, 지하철 떠밀기, 네토라레, 폭행, 역강간, 방화, 상해, 얀데레, 팜므파탈, 불륜, 빗치, 난교 등의 미친듯한 요소들이 있다. 아키소라근친등으로 막장이었다면, 이 작품은 주요 막장성이 네토라레이다.[4]

실사화 예정이라고 하는데 히로인은 그렇다 치더라도 남자 주인공이 전혀 안 닮았다. # 원판에서의 주인공은 여장을 해도 잘 어울리는 외모인데 드라마에서는 일단 꽃미남도 아니고...


2. 줄거리[편집]


주인공·타마키 유키테루(통칭 유키테루)는 어린 시절에 자택 다락방에서 초 여러 개에 불을 피우고 그 불을 바라보다가 그 초가 쓰러진 게 원인이 되어 자택에 불이 나서 다 타버린 과거가 있다. 그 경위로 소꿉친구 유노의 집에 10년 이상 더부살이를 하게 된다. 어느 날, 평소처럼 학교에 다니는 두 사람은, 유노의 친구 레나와 점심시간에 점심을 같이 먹었다. 그때 유키테루에게 흥미를 지니고, 두 사람은 이윽고 육체관계를 가진다.


3. 등장인물[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히로인 중 한 명. 긴 흑발의 쿨한 소녀. 유키테루를 유혹하여 육체관계를 맺게 되었고[5]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함께 하고 있다. 자기는 유키테루 이외의 상대와는 관계를 안 한다고 하며 아버지가 불륜해서 이혼하여 집을 나갔다는 사연이 있다. 부모 모두 이혼 후에 재혼해서 혼자서 살고 있다. 후에 유키테루가 유노와 헤어지면서 같이 살게 된다. 일단 유키테루와의 관계는 서로 정말 좋아하는 연인이긴 하나, 유키테루 자체가 닿는 소녀마다 바람피는 막장이라 의미가 없다... 처음에는 쿨하게 유키테루의 불장난에 어울려준다고 말하거나, 본인도 금기를 즐기는 듯한 묘사와 함께 유키테루의 바람을 많이 넘어가주었으나, SF 연구회의 난교파티에 간 유키테루를 찾아가 울면서 '끝에는 나에게 돌아와줄거라 믿었어!'라는 대사를 하는 것을 보면 그래도 마음의 상처를 많이 받는 듯. 작품 초반에는 팜므파탈적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등장, 흑막+진 히로인 포스를 뿜으며 작품 전체를 리드했으나 왠지 진행될수록 일편단심 순애보를 지닌 평범한 미소녀가 되어가고 있다. 유키테루의 사후 그의 아이를 낳고 유모차를 끌고 지나가다 맞은 편에서 유모차를 끌고 오는 유노와 스쳐 지나가면서 작품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 작품에서 보면, 맨 처음에는 유노의 행복을 깨뜨리기 위해 일부러 유키테루에게 접근했고, 나중에 사랑했기 때문에 의도가 상당히 나쁘다. 즉, 유노가 다시 미친 이유, 카오리가 유키테루에게 접근한 이유도 모두 이 처자 때문이다. 어떻게 보면, 만악의 근원인 캐릭터.[6] 그리고, 순애보라고 해도, 전체적인 내용을 볼 때, 흑막이란 것은 달라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처음부터 사랑해서 빼앗은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의 행복을 깨뜨리기 위해 네토라레를 자신의 친구에게 행했기 때문이다.

8화부터 등장한 인물로 학교 옥상에 누워있다가 유키테루와 레나의 관계를 보게 된다. 그리고 유키테루를 끌여들여 자신과 관계를 갖게 만든다. 남동생 카오루가 있다. 레나 말로는 동서구멍이 몇 명 있다고 하며, 그녀가 이야기하는 게임에는 그녀만의 규칙이 있는데, 1)여자친구가 있는 상대만. 2)특정 연인을 만들지 않는다. 14화에서 유키테루의 가슴을 칼로 그으려는 유노를 호신술로 기절시킨다. 25화에서 과거 자신도 에리스에 이끌려 SF 연구회에서 난교를 즐겼지만 에리스 본인이 규칙을 깨고 남자친구에게 알리는 바람에 헤어진 과거를 유키테루에게 알려준다. 그러면서 있을 곳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려주면서 레나에게 돌려보낸다. 하지만 31화에서 유키테루가 또 바람 피운 것을 알고 불러내 그렇게 바람을 피우고 싶으면 본인이 항상 상대가 되어줄 테니 대신 다른 여자와는 하지 말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유키테루는... 첫 등장 시 아무 남자랑 어울려대는 빗치 컨셉이었으나 육체적으로 문란할지언정 타인의 감정을 농락하거나 집착하는 면은 전혀 없다. 오히려 유혹에 약한 유키테루를 레나에게 정착시키려고 하는 등 의외로 생각은 있는 포지션. 하지만 다른 주역들이 하도 맛이 가 있어서 비교적 그렇게 보일 뿐, 역시 정상은 아니다. 35화에서 레나와 대화한 후에 마음을 고쳐먹고 달라지기를 다짐하는 걸로 봐서는 이후에는 이렇게 난잡하게 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키리시마 요미
키리시마 가문의 첫째 딸로 유노와 나기의 언니. 불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사오토메 레나에게 이 사실을 알려준다. 여태까지 많은 불륜 상대가 있었으나 하나같이 상대가 아내(가정)을 버리고 자신에게 오려 하면 관계를 끊었다. 남의 행복을 빼앗으면서까지 할 수는 없다는 듯. 유노와 유키테루의 사이가 박살난 후에도 같이 큰 정이 있는지 유키테루를 신경써준다. 35화에서 연쇄살인에 유키테루도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레나에게 전화를 해서 알려주지만 이미 때는 늦었다.

  • 키리시마 나기
키리시마 가문의 셋째 딸로 요미와 유노의 동생. 유키테루를 신랄한 태도로 대하며 「식객친구」 「쓰레기」 등의 폭언을 뱉고 유키테루와 유노의 사랑을 방해한다. 그래도 유키테루를 가족으로는 대하는 듯. 아이러니하게도 언니의 연적인 레나에게는 만날 때마다 안겨있는 등 대놓고 호감을 보이고 있다. 설마 얘도...

  • 아사기리 에리스
어느 나라[7]에서 온 귀국자녀. SF 연구회[8]의 부장으로 부원들과 함께 난교를 즐긴다. 원래는 부잣집 따님이었는데 자신의 하인인 라비 노비츠와 섹스를 하다가 들키는 바람에 라비가 쫓겨나면서부터 인생이 꼬이기 시작한다. 그런데 자기 하인에게 알몸인 채로 자기에게 오라고 하는 걸 보면 원래 밝히던 사람었을지도 추운 겨울에 라비를 찾으러 나서지만 겨우 찾아낸 라비는 얼어죽고 말았고, 집에 돌아와 아버지에게 대들다가 맞고 아버지, 어머니는 이혼하고 친척이 있는 일본에 와서 살게 된다. 일본에 와서는 많은 남자들과 관계를 맺지만 그녀에게 있어 모든 게 라비 대신일 뿐이었다. 이후 자신과 관계를 맺은 남자의 여자친구에게 '그 남자는 나하고...'를 이야기하며 남녀관계를 파멸시키는 걸 좋아하는 비뚤어진 마음을 가지게 된다. 모든 걸 얻지 못하면 차라리... 카오리를 SF 연구회에 끌어들이고 남친과의 관계를 파탄나게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33화에서 SF 연구회가 해체 직전인 상황이 되자 지금까지 모은 난교 영상을 P2P에 업로드하고 미소를 지으며 건물 옥상에 뛰어내려 투신 자살한다. 이 난교영상으로 인해 관련된 사람들은 연인과 헤어지는 건 기본이고 회사에서 잘리거나 퇴학당하고 합격이 취소되는 등 인생이 박살나게 된다. 이쯤 되면 지뢰도 그냥 지뢰가 아닌 핵지뢰녀. 게다가 이 난교 영상 공개는 부원 중 하나인 미유키 세레스의 전 남친이 보복연쇄살인을 벌이게 해서 결국 유키테루를 죽음으로 몰고 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3:23:40에 나무위키 우와코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월간 영 킹[2] 영 킹[3] 그냥 부모가 없을 수도 있다.[4] 심지어 부모의 네토라레까지 나온다.[5] 이 관계로 인해 유키테루는 자신의 리미터가 해체되어 아무 여자나 관계를 맺는 최악의 인간으로 변한다.[6] 만약, 유노가 얀데레 짓만 안 했으면 얘가 거의 최종보스 취급이었을 것이다.[7] 어느 나라인지는 설명되어 있지 않다.[8] 공상과학이 아니라 Sex Friend의 약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