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라드 츠펠시

덤프버전 :





파일:울라드 츠펠시.png

울라드 츠펠시
ウラド=ツベルシ
Vlad Tuberci

이명
악식의 악마
Demon of Gluttony

고향
세컨드 피리어드
인간 관계
바니카 콘치타(계약자)
이터 사베아(사촌, 조수)
론 글랫폴(계보자)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세컨드 피리어드
2.2. 서드 피리어드
3. 기타 매체에서
3.1. 악의 이야기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바니카 콘치타가 계약한 악식의 악마. 이터 사베아의 사촌으로 역시 엄청난 대식한(大食漢)이었다. 이름의 모티브는 블라드 체페슈로 추정. 인간 시절 모습은 불명이며 악마 모습으로는 악식의 악마답게 돼지의 모습을 하고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세컨드 피리어드[편집]


세컨드 피리어드의 생명 공학의 연구자이자 추락한 방주의 생존자였다.


2.2. 서드 피리어드[편집]


재액 이후 방주 내에서 풀려나 엘드숲의 돼지가 되었으며, 이터를 갈구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후 리치, 세일럼과 함께 오두막을 찾아가고, 거기서 세트와 만나서 쌍둥이가 만든 대죄의 그릇에 들어가 악식의 악마가 된다.

악식 시대 때 죽어가던 바니카 콘치타를 유혹하여 그녀와 계약이 맺어진다. 이후 바니카가 먹은 카를로스의 몸에 축적돼 있던 황금 가루 때문에 타격을 입자, 바니카에게 그녀의 아이를 먹으라고 명령을 하나 역으로 바니카에게 하극상을 당해 흡수되고 말았다. 따라서 현 악식의 악마는 바니카.

master of the heavenly yard에서 미카엘라바니카의 입으로 언급된다. Outlaw & Lychgate 후반부에는 어째선지 폴로와 아르테가 그의 몸으로 공놀이를 하는걸로 등장, 리치에게 쌍둥이들한테 사람 몸으로 공놀이하지 말아달라고 얘기해달라고 한다. 리치가 바니카한테 먹힌 거 아니었냐고 묻자, 리치가 돌아다니던 사이에 여러가지 일이 일어나서 바니카 몸에서 풀려났으며, 자세한건 바니카한테 물어보라고 얘기한다. 이 시점에서 계약 또한 해지했던 것으로 보인다.[1]

여러가지 정황상 포스 피리어드가 배경인 것으로 추측되는 악의 이야기에서 울라드가 나오는걸 보아, 악의 이야기의 세계관이 포스 피리어드가 맞다면 마지막에는 포스 피리어드로 향한 듯 하다.

3. 기타 매체에서[편집]



3.1. 악의 이야기[편집]


꾸우우우울!!


연회다! 연회의 시작이다!!


땅거미가 지는 때가 왔도다! 자, 지금이야말로 바깥으로 뛰쳐나가자!

종이의 악마 울라드가 등장하며, 원판과 마찬가지로 돼지의 모습을 하고 있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6:03:40에 나무위키 울라드 츠펠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참고로 카를로스 마론 또한 마찬가지로 바니카의 몸에서 풀려난 뒤, 새 육신을 얻고 미스터 독이라는 이름의 부하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