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레코드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월트 디즈니 레코드
Walt Disney Records

파일:1024px-Walt_Disney_Records_logo.svg.png
형태
자회사
업종
음반 산업
창립
1956년
창립자
로이 O. 디즈니
지미 존슨
월트 디즈니
소재지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
제품
음반
모기업
디즈니 뮤직 그룹
홈페이지
홈페이지
1. 개요
2. 역사
3. 주요 앨범



1. 개요


월트 디즈니 레코드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레코드 회사 디즈니 뮤직 그룹의 레이블이다. 주로 디즈니 제작 영화들의 사운드트랙 앨범, 텔레비전 시리즈, 테마파크 등의 앨범을 제작하며 일반적인 팝가수들의 앨범들도 제작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그리 큰 인지도를 가지지는 못했으나, 서양권에서는 꽤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2. 역사


1956년 월트 디즈니의 형 로이 O. 디즈니가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전신)에 음반 레이블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음반 레이블 부서가 신설되었다. 처음 1956년 설립 당시의 이름은 디즈니랜드 레코드로, 지미 존슨을 부서장으로 하여 만들어졌다. 이후 1988년 디즈니랜드 레코드에서 월트 디즈니 레코드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현재는 월트 디즈니 픽처스의 영화, 루카스필름스타워즈 프랜차이즈, 디즈니채널의 오리지널 영화,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을 비롯한 음악을 발매하고 있다.
2014년부터 월트 디즈니 레코드: 더 레거시 컬랙션(Walt Disney Records: The Legacy Collection)을 발매하기 시작했다. 이 시리즈에는 여러 디즈니 영화들과 디즈니랜드 음악들을 리마스터하고 미발매된 곡들이 수록되어있다. 라이온 킹을 시작으로 미녀와 야수, 인어공주를 비롯해 14개의 앨범이 발매되어있다.

3. 주요 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