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미니펫/유니스톤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유니미니펫

1. 엘라스틴
2. 공명
3. 스프링클
4. 매지매
5. 파워글러브
6. 패스트
7. 샤우트
8. 스크류파워
9. 봉봉
10. 스팅파워
11. 반짝이
12. 파이어
13. 아이스
14. 일렉트릭
15. 그로우리브
16. 울트라소닉
17. 인비져블
18. 컨트롤
19. 서치
20. 후레시
21. 배리어
22. 고스트
23. 트랜스폼
24. 하드
25. 에그머니
26. 드림
27. 레이저
28. 크리스탈



1. 엘라스틴[편집]


파일:엘라스틴.png

사용 펫은 젤로젤리. 최초로 먼저 등장한 유니스톤이며 몸이 마음대로 늘어나는 신축성이 생긴다. 후에는 동우가 가진 팬던트와 함께 마그네틱 링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된다. 마그네틱 링은 펜던트에서 신축성 있는 고리가 발사되어 버그펫들을 속박하는 방식으로 사용되는데, 이 고리에 엘라스틴의 힘이 들어갔다.

2. 공명[편집]


파일:공명.png

사용 펫은 윌리텔 → 햄. 강력한 텔레파시를 보내며 동물들의 마음을 조종하는 능력이 있다. 후술할 컨트롤과 능력이 비슷하다. 이후 동우가 가진 펜던트 및 엘라스틴과 함께 마그네틱 링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된다.

3. 스프링클[편집]


파일:스프링클.png
사용 펫은 머쉬매쉬 → 고양. 가스를 뿜는 능력이 있으며 그 가스를 맡으면 크게 웃다가 기절하는 능력이 있다. 머쉬매쉬 체포 후 고양은 유니스톤을 얻어 그 힘을 사용하였는데 뭐가 잘못된 것인지 적 버그펫인 머쉬매쉬가 쓸 때는 웃음가스였던 물건이 고양이 쓰니 방귀가 되어 나왔다(...).[1] 고양은 매우 창피해 했지만 이 능력은 '유니스톤 파이어'를 얻기 전까지 많이 사용되었다.

4. 매지매[편집]


파일:매즈매.png
사용 펫은 매직 → 햄. 눈에 여러 개의 고리를 만들어 상대를 최면에 거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매직이 사용하다 매직이 투항한 뒤 햄이 사용한다.[2] 보통 마무리용 기술로 주로 사용하며, 유니스톤 아이스를 얻기 전까지 많이 사용되었다

5. 파워글러브[편집]


파일:파워글러브.png
사용 펫은 뽀리 → 고양. 처음에는 뽀리가 사용하였으나 뽀리가 체포되고 투항한 뒤 이를 연구한 이상해 박사가 강화형을 만들어 고양에게 준다.

6. 패스트[편집]


사용 펫은 고양. 이 쪽은 유니스톤을 가공한 것이 아닌 이상해 박사의 순수 발명품이다. 이름 그대로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으며, 고양은 이 유니스톤을 사용해 흑장미회의 일원인 로빈을 따라잡아 제압한 뒤 체포한다.

7. 샤우트[편집]


사용 펫은 피피. 초음파보다 큰 고음을 지르며, 그 위력은 고막이 충격을 받을 정도로 강하다. 럭키볼 해설자 중 한 사람이 언급하길 지금 것은 일명 '꽥꽥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근데 일개 해설자가 이세계 물건인 유니스톤의 기능을 알고 있다는 것은 좀 이상하니, 아무래도 피피의 로봇펫 기종 자체에 고음으로 소리지르는 기능이 탑재돼 있는데 유니스톤으로 기능이 강화된 듯.

8. 스크류파워[편집]


사용 펫은 뽀리. 파워글러브가 고양의 소유가 된 뒤 새롭게 얻은 능력으로, 꼬리에서 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 작중 뽀리가 럭키볼 대회에서 이걸 많이 사용해서인지 사회자들에게 엉덩이에 선풍기를 달고 다닌다(...)고 놀림거리를 당했다.

9. 봉봉[편집]


사용 펫은 피그봉. 가운데에 최면과 같은 큰 고리와 같은 빔을 발사해서 상대를 꼼짝 못하게 만든다.

10. 스팅파워[편집]


파일:스팅파워.png
사용 펫은 스콜피온 → 햄. 스콜피온이 사용했을 때는 꼬리의 힘을 강력하게 할 수 있지만, 스콜피온 체포 이후에는 럭키볼 대회가 완전히 끝나고 동우 일행(유니미니펫팀)이 우승하기 직전에 프로그의 함정에 걸려 죽을 위기였지만 햄이 사용한 덕에 구사일생으로 빠져나갈 수 있었다.

11. 반짝이[편집]


파일:반짝이.png
사용 펫은 나방뎅. 상대에게 마비가루를 뿌려서 스파크가 생겨 고장나게 한다. 나방뎅이 투항한 뒤 이를 연구한 이상해 박사가 가공하여 액상 형태의 강화형을 만들었는데 나방뎅이 반짝이에 집착하자 원래 사용자이기도 해 하루만 쓸 수 있게 적용해줬다.[3] 강화형이 된 뒤에는 본래 능력 외에도 추적 기능이 추가되었다.

12. 파이어[편집]


파일:유니스톤_파이어&아이스.png
사용 펫은 고양. 위의 사진 빨간색 돌 형태이며, 동우가 벼랑산에 올라가 발견한 유니스톤 중 하나이다. 말 그대로 불덩이를 만들어 던진다. 이것을 얻은 후에 고양이 보유한 유니스톤은 4개가 되었으며 고양은 강화모드인 '울트라 업그레이드'를 쓸 수 있게 되었다.

13. 아이스[편집]


사용 펫은 햄. 위의 사진 중에 얼음덩이 형태로, 파이어와 함께 동우가 벼랑산에 올라가 발견한 유니스톤 중 하나이다. 말 그대로 얼음덩이를 만들어 던지는데, 이를 통해 적을 얼릴 수 있다. 작중 햄이 가장 많이 사용한 유니스톤이다.

14. 일렉트릭[편집]


사용 펫은 버그펫의 중간보스 뿔쥐. 머리 위에 달린 큰 구슬에서 전기를 발사해서 상대를 감전시킨다. 흑장미회가 매번 실패할때마다 뿔쥐는 이 능력으로 흑장미회 조직 일원들을 공포로 몰아넣는다.그럼에도 건전지가 빨리 안 닳는 것이 신기할 지경

15. 그로우리브[편집]


파일:유니스톤_그로우리브.png
사용 펫은 피스. 식물의 성장을 빠르게 하며, 나뭇잎을 표창처럼 던지는 능력이 있다.

16. 울트라소닉[편집]


사용 펫은 이어뱃. 귀에서 시끄러운 초음파를 발사하여 상대를 꼼짝 못하게 할 뿐 아니라 물체도 부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17. 인비져블[편집]


사용 펫은 멈미. 몸을 투명하게 할 수 있다.

18. 컨트롤[편집]


파일:유니스톤_컨트롤.png
사용 펫은 배트펫. 초음파를 발사하여 동물들의 마음을 조종하는 능력이 있다. 공명과 능력이 비슷하다.

19. 서치[편집]


파일:유니스톤_서치.png
사용 펫은 페어리. 원하는 물건을 떠올리며 찾는 능력이지만 정확도는 그다지 높지 않다. 나중에는 페어리가 이 유니스톤을 미란이에게 선물하면서 유일하게 동우가 회수하지 않는 유니스톤이기도 하다.[4]

20. 후레시[편집]


파일:유니스톤_후레시.png
사용 펫은 스네이크딩동. 눈에서 빔을 발사하여 상대를 꼼짝 못하게 하는 능력이 있으며, 보유자 스네이크딩동의 경우 거대 코브라로 변신도 가능하다.

21. 배리어[편집]


파일:유니스톤_배리어.png
사용 펫은 투구풍 → 햄. 보호막을 생성해 상대의 공격을 막는 능력이 있다.

22. 고스트[편집]


파일:유니스톤_고스트.png
사용 펫은 도깨도깨. 멈미의 인비저블과 비슷하게 투명화할 수 있지만 투명화 외에도 마비가스를 내뿜어 상대를 기절시킬 수 있다. 하지만 형상만 투명화하는 거라 동우의 물감을 뒤집어쓰고 형체가 발각된다.

23. 트랜스폼[편집]


파일:유니스톤_트랜스폼.png
사용 펫은 더지두. 로봇펫 외에도 인간의 형태로도 변신할 수 있다. 그러나 자기 자신의 특정 부위(사용자인 더지두는 뿔)가 그대로 남는다는 단점이 있다(…). 작중에서 더지두는 햄의 모습으로 변신하면서 "난 동우네 햄이야!" 하고 떠들며 무고한 햄을 범죄자로 몰아 죽음 직전(용광로 처분)까지 내몬 적이 있다.

24. 하드[편집]


파일:유니스톤_하드.png
사용 펫은 야무. 공처럼 둥근상태로 딱딱하게 하여 몸통공격을 하는 능력이 있으며, 부딪치면 큰 충격을 받는다. 작중에 고양은 운석을 크리스탈이라고 생각하고 훔치려고 하는 야무를 추격하려다 야무의 유니스톤 능력에 머리를 심하게 부딪쳐서 성격이 변한 적이 있다.[5]

25. 에그머니[편집]


파일:유니스톤_에그머니.png
사용 펫은 치킨통. 폭발을 일으키는 알을 낳게 하는 능력을 지녔다.

26. 드림[편집]


사용 펫은 버그펫의 최종보스 프로그. 정신에 간섭할 수 있어서 꿈 속에서 암시를 해 사람을 간접적으로 조종할 수 있으며, 잊어버린 기억을 강제로 끄집어 낼 수도 있다.

27. 레이저[편집]


사용 펫은 프로그. 머리 위의 구슬에서 레이저를 발사해 공격한다. 일렉트릭을 가진 뿔쥐를 거의 빈사직전으로 몰 정도로 압도적인 파워를 가지고 있다.

28. 크리스탈[편집]


파일:유니스톤_크리스탈.png
사용 펫은 프로그. 모든 유니스톤 중에서 최강의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6] 이 위험성 때문에 유리 할아버지에 의해 오랫동안 숲속에 봉인되어 있었다. 유니스톤 크리스탈을 흡수하면 수 백배의 크기로 거대해지며 강력한 뇌격을 발사한다.[7] 후에 프로그가 완전히 패망한 후에는 유리의 팬던트와 함께 전송장치를 작동하는 도구로 사용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13:39:41에 나무위키 유니미니펫/유니스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마 사용하는 대상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 것으로 보인다.[2] 근데 한가지 알아둘점은 매직은 버그펫의 영혼이 들어있긴해도 신체는 엄연히 인간이다. 그런데도 이걸 줍자마자 간단하게 유니스톤을 다룬 걸보면 유니스톤은 인간도 맨몸으로 쓸 수 있는듯?[3] 상술하듯 액상 형태라서 이걸 좀 뿌려줬다.[4] 유니스톤이니 원래라면 회수해야하나 동우의 설득으로 눈감아주기로 했다.[5] 얌전한 아가씨 성격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다시 머리에 충격을 주면 원래 성격으로 돌아간다. 햄이 말하기를 원래 성격이 얌전한 성격보다 더 낫다고 했다.[6] 모든 유니스톤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심지어 창조와 순간이동, 치유능력도 발휘한다.[7] 모든 유니스톤의 능력이 있다는 설정이니 프로그가 사용한 건 크리스탈의 힘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아마 뇌격은 일렉트릭의 힘이고, 거대화는 작중에 안나온 유니스톤의 힘일듯) 다만 프로그는 고작 이정도만으로도 작중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 울트라 업그레이드의 고양을 일방적으로 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