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우(프로레슬러)

최근 편집일시 :

1. 프로필
2. 개요
3. 커리어



1. 프로필[편집]



링네임
ゆう
優宇[1]
본명

생년월일
1991년 7월 19일
출생지
일본 지바현
신장
156cm
체중
108kg
별명
ドリーミングファイター[2]
ゆうちゃん[3]
ぽんちゃん[4]
ゆさん[5]
ドラマティクドリームファイター[6]
Hungry Bear
주요 커리어
갓데스 오브 스타덤 챔피언 1회
프린세스 오브 프린세스 챔피언 1회
센다이 걸스 태그팀 챔피언 1회
아이언맨 헤비메탈웨이트 챔피언 2회
OZ 아카데미 태그팀 챔피언 2회
Pure-J 오픈웨이트 챔피언 1회
24/7 365 오픈 챌린지 챔피언 1회
EVE 인터내셔널 챔피언 1회
피니쉬 무브
라스트 라이드[7]
잇폰[8]
잇텐욘[9]
카타하지메[10]


2. 개요[편집]


지바현 출신의 여성 프로레슬러로 체리의 제자.


3. 커리어[편집]


초등학교 때 DDT 프로레슬링의 비어가든 프로레슬링을 연일 관전하며 선수와도 교류를 갖은 적이 있고, 이후에 프로레슬럭 될 결심을 했지만 부모에게 반대당했고, 기무라 코이치로의 권유도 있어 유도를 시작한다. 중고등학교도 유도를 계속해 인터하이에도 출장했다. 고교 시절 한때 등교거부에 빠졌지만 기무라 코이치로의 권유로 기무라 도장에 다니게 돼 다시 일어서면서 이때를 시작으로 프로레슬러가 될 수 있었다.

DDT가 시작한 프로레슬링 교실에 다니기 시작해 도쿄 여자 프로레슬링의 연습생이 되면서 연습생 시절 이름은 유우(ゆう)였고, 2015년 5월 23일에 도쿄 여자 프로레슬링 기타자와 타운홀 대회에서 4명의 연습생 중 1명으로 소개된다. 12월에 시범 경기를 통해 데뷔하면서 시오[11]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 2016년에 본경기를 가지며 노도카 오네상(텐마 노도카)를 상대로 또한번 승리를 거두고, 사카자키 유카까지 꺾는 모습을 보이며 신인답지 않게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노도카 오네상과 팀을 이뤄 타츠미 리카 & 타키가와 아즈사를 꺾고, 노도카 오네상, 타키가와 아즈사와의 트리플 쓰렛 매치에서도 승리를 챙기며 계속해서 승률을 올려갔다.

태그팀 경기나 다자간의 경기를 통해 처음으로 패배를 겪지만 여전히 싱글 경기에선 무적같이 이겨나가며 코바시 마리카, 하이퍼 마사오, 노노코, 타키가와 아즈사, 미우라 아카네, 나카지마 쇼코를 차례로 꺾고, 도쿄 여자 프로레슬링에서 열린 도쿄 프린세스 컵에도 우승차지 한다.

DDT 프로레슬링에서도 경기를 가지고 여전히 도쿄 여자 프로레슬링에선 사기급 강자인 유우는 야마시타 미유까지 잡으며 프린세스 오브 프린세스 챔피언에 등극한다. 이후로 방어전을 가지며 타츠미 리카, 나카지마 쇼코, 사이키 레이카, 타키가와 아즈사를 차례로 꺾으며 쉽사리 싱글에서 패배를 하지 않았고, 그러다가 사카자키 유카에게 패하며 싱글에서 첫 패배를 겪으며 챔피언 자리를 잃는다.

싱글 연승이 끊긴 후로도 여전히 막강한 유우는 패하는 일이 많지는 않았고 DDT 프로레슬링에서도 챔피언 경력을 만들며 남녀 가리자 않고 경쟁한다. 2018년에도 도쿄 프린세스 컵 토너먼트에 참가해 사이키 레이카, 하이퍼 마사오, 노도카 오네상, 사카자키 유카를 차례로 꺾으며 2018년에도 우승한다. 그러나 너무 사기적인 탓에 챔피언십 매치를 제외한 다른 경기에서 패배하는 일이 없었고, 유우는 12월에 도코 여자 프로레슬링을 퇴단한다.

도쿄 여자 프로레슬링을 퇴단한 후로는 해외진출을 시작하면서 독일의 유명단체인 wXw에 출연해 킬러 켈리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알파 피메일, 킬러 켈리와의 트리플 쓰렛 매치에서도 승리를 거둔다. 영국에 있는 유명단체들까지 돌며 활동하고, 일본과 달리 서양유명레슬러들은 쉽사리 패배하지 않아 유우조차도 약간 고전하며 패배하는 일이 늘어난다.

미국에도 진출하고, 해외활동을 마무리하고 일본으로 돌아간 유우는 센다이 걸스, WAVE, OZ 아카데미, 디아나, PURE-J, Marvelous, SEAdLINNNG에도 출연하기 시작하고, 영국에 있는 단체들도 돌며 해외활동을 병행한다.

일본과 해외활동을 병행하며 활동하지만 코로나 범유행으로 인해 잠시 선수 활동을 못하다가 아이스 리본을 통해 2달만에 선수활동을 하며 호시 이부키를 꺾고, 일본 각 단체를 돌며 실력을 과시하며 다른단체들에서도 챔피언 경력을 만들어 나갔다.

2022년부터 다시 해외활동을 재개하고, 미국의 DPW에 출연해 미즈나미 료와 경기를 갖지만 패하고, 일본으로 돌아가서 활동하며 한번도 가본적 없던 스타덤에도 첫 출연하며 카미타니 사야, 스타라이트 키드와의 트리플 쓰렛 매치에서 승리를 거둔다. 이후부터 타카하시 나나에 & 마나세 유나와 같이 활동하며 태그팀 경기에서 하야시시타 우타미 & 슈리 & 레이디 C를 꺾고, 갓데스 오브 스타덤 챔피언 도전자를 정할 리그에 출전해서 높은 점수로 우승까지 한다.

영국의 EVE에서 로라 디 마테오를 꺾고 EVE 인터내셔널 챔피언에 등극하며 2번째 해외 타이틀을 거머쥔다.

타카하시 나나에와 같이 나카노 타무 & 나츠포이를 꺾으며 갓데스 오브 스타덤 챔피언에도 등극하고, 타카하시 나나에와 다니면서 마나세 유나의 부상으로 인해 미즈모리 유나가 합류하고, 다른 단체들과 병행하며 스타덤에서 활동을 계속하게 된다.

타카하시 나나에와 같이 소레이 아미 & MIRAI를 상대로 갓데스 오브 스타덤 챔피언십 매치를 벌이지만 패하며 태그팀 챔피언 자리를 잃는다.

유우는 여전히 EVE 인터내셔널 챔피언으로 군림하면서 챔피언 방어전을 영국 외에도 일본에서도 가지며 일본 각 단체를 돌며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면서 해외 활동도 병행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3:04:08에 나무위키 유우(프로레슬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링네임의 유래는 스승이자 은인인 기무라 코이치로의 또다른 모습인 슈퍼우주파워에서 한 글자를 받았다.[2] 드리밍 파이터. Dream Fighter.[3] 유우짱[4] 퐁짱[5] 유상(유씨)[6] 드라마틱 드림 파이터[7] 기무라 코이치로(木村浩一郎)의 기술.[8] イッポン. 카운터에서 상대를 띄우고 나서의 고각도 후려치기.[9] イッテンヨン. V1 암락에서 이행하는 V2 암락. '완극의 힘겨루기'라고 알려지기도 했고, 초기 피니셔이지만 2017년 이후에는 가장 먼저 사용.[10] 片羽絞め. 보통은 몸통 조임식에서 사용하지만 응용 기술로 하체가 코브라 트위스트 형태로 스탠딩으로 극에 이르는 외날개 트위스트도 사용.[11] 아이노 유키의 언니인 텐마 노도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