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 카오루

덤프버전 :



유이 카오루
由井薫 | Yui Kaoru


이름
유이 카오루 ((( (かおる)
생일
4월 27일
출신지
도쿄도
학년
1학년 (2부)
소속팀
세이도 고교
포지션
포수 / 외야수
투타
우투좌타
성우
무라세 아유무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Yui.kaoru.png

다이아몬드 에이스의 등장인물. 2부 시점에 세이도 고교에 입단한 1학년이다.


2. 작중 행적[편집]


ACT2 2부에서 스코어북을 기입해가며 집에서 TV로 세이도의 봄 고시엔(센바츠)를 관전 중인 모습으로 첫등장한다. 사와무라 에이준을 보고 세이도가 전국제패를 노린다면 필요한 투수라고 상당히 높게 평가한다. 이후 기숙사 입사일에 오쿠무라 코우슈세토 타쿠마를 만나 살갑게 말을 건다. 이때 세토의 독백으로 유이의 포지션과 스펙이 밝혀졌다. 리틀 야구 때부터 세계 대회에 출전해 대표팀 주장을 맡은 신동, 중학 2학년 때부터 주전 포수.

신입생 중 작은 체격인데도 의외로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다.[1] 유우키 마사시에게 경쟁의식을 느끼는 듯 런닝 도중에도 다른 애들보다 둘이 먼저 앞서 나가며, 아침 식사 시간에 영양제는 뭘 먹냐고 물어보고, 마사시가 밥 한 그릇 더 달라고 하자 본인도 더 달라고 말한다. 코우슈는 그걸 보고 또 승부욕이 발동하지만 옆에 앉은 세토가 무리하지 말라고(...) 걱정한다.

배팅 연습 때 작은 체격으로도 장타를 뽑아내 주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그러나 초-중학교시절부터 신동이라는 별명으로 이름을 날렸지만, 170cm 이하로[2] 추정되는 작은 체구와 역시 작은 부모님의 신체 사이즈때문에 성장 가능성에 회의를 품은 팀들이 스카우트 제의를 꺼렸고[3], 오기가 생겨 세이도로 온 것. 유이 카오루의 케이스에서 일본 고교야구에서부터 선수 스카웃에 꽤 세밀한 기준이 적용되고 있음을 엿볼수 있다. 어쨌거나 타격이 워낙에 뛰어났기에 입학하자마자 벤치 입성에 성공하여 등번호 20번을 받았다. 미유키 카즈야를 보며 벤치에 있으면 배울점이 많다고 독백한다.

기숙사에서는 후루야 사토루, 오노 히로시와 같은 방에 배정된다. 기숙사 첫날 후루야에게 같은 방이 되어서 영광이라 말하며 공을 던지고 싶어지면 언제든 말 걸어 달라고 선언한다. 이후 한 번 더 볼을 더 던지고 싶다면 자신이 받아주겠다고 말했지만 '기분 좋게 던지고 싶으니 미유키 선배에게 받아달라고 하겠다'며[4][5] 상큼하게 씹혔다. 반대로 사와무라의 볼을 능숙하게 캐치하는 코우슈를 보며 한층 마음을 다잡는다.

포구 실력은 오쿠무라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보이며, 팀에서 포수로서 요구되고 있지는 않는다는 사실에 딜레마를 느끼고 있지만 후루야와의 대화로 어느 정도 털어낸 듯. 오쿠무라에게 연습하자고 했다가 거절당한 사와무라[6]에게 같이 연습하자고 했다가 등 뒤에 천사 날개같은게 달린 게 아니냐는 소리를 들었다. 여름대회에선 최종 등번호 19번으로 1군 잔류.

여름대회에서도 주로 찬스 시에 대타로 나와 2루타를 치는 등 쏠쏠하게 활약한다. 그래서 사와무라에게 얻은 별명이 '세이도의 비밀병기'. 유이 본인도 사와무라가 자신을 그렇게 생각해주는 것에 대해 기뻐한다.

결승 이나시로전에서는 7회 대타로 출전, 나루미야 메이에 3구 삼진을 당하며 선배들이 이런 투수에게 2점을 뽑아냈다는 것에 경악한다.


3. 기타[편집]


  • 거의 비슷한 타격폼에 좌타인점, 단신의 키, 작은 체격에 비해 나오는 많은 장타로 보아 모티브는 오릭스 버팔로스의 포수 모리 토모야로 보인다.[7]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이아몬드 에이스/등장인물 문서의 r823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다이아몬드 에이스/등장인물 문서의 r823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2 04:30:05에 나무위키 유이 카오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세토는 그 모습을 보고, "또 저 녀석이 일등이냐. 도대체 어떤 위장인거야" 라고 경악한다.[2] 코미나토 하루이치와 비슷한 키로 보이기에 164cm 쯤으로 추정하고 있다.[3] 비록 중학 시니어 리그 때는 날렸다 하더라도 신체 성장이 계속되는 고등학교에서는 실력 향상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스카웃하지 않은 것으로 설명된다.[4] 즉 넌 포수로서 아직 내 볼을 받을 깜냥이 안된다는 소리. 함께 생활하면서 후루야가 천연 캐릭터라는 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배려없이 깔아뭉개는 발언이라 자존심이 상해 주먹을 불끈 쥐었다.[5] 후에 사와무라에게도 불펜 연습 중에 넘버즈 연습을 하자고 했을 때 내일 미유키 선배가 받아주기로 했으니 괜찮다고 거절당한다. 다만 이쪽은 '시합에서' 써볼 생각이라 됐다는 거여서 후루야와는 조금 의미가 다르다.[6] 미유키가 사와무라와 후루야에게 연습할 때는 1학년과 배터리를 짜라고 말했다.[7] 다만 모티브로 언급 되는 이 선수는 데뷔시즌부터 장타율 5할을 찍고 2년차엔 10개가 넘는 홈런을 기록하는등 타격면에서 탈신인급의 모습을 보여줬지만, 수비문제로 인해 몇년간 포수가 아닌 외야수에서 뛰었던 터라, 일본 현지에선 오쿠무라가 주전포수를 먹고 유이는 외야수로 갈 것 같다는 추측을 하는 글도 있다. 실제로 파워프로 어플리에서 등장할때 외야수 보정을 함께 가지고 등장했고 금특 이벤트에서는 출전 기회를 얻기위해 외야 수비 연습을 하는 이벤트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