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고 러시!!/등장인물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유희왕 고 러시!!



1. 개요
2. 우주인 트러블 상담소 - UTS
3. 민폐 외계인 감시기구 - MIK
4. 즈위죠 측
5. 로비안 도적단
6. 공포의 대왕 세력
7. 그 외 지구인
8. 그 외 외계인
9. 기타


1. 개요[편집]


유희왕 고 러시!!의 등장인물을 정리한 문서.


2. 우주인 트러블 상담소 - UTS[편집]













  • 오도 남매의 아버지
아이들에게는 모험을! 꿈에는 도전을!
작중 언급된 오도 가문의 가훈
우주인 트러블 상담소 - UTS의 선대 사장. 돌연 유아무에게 사장 자리를 물려주었다. 현재 시점에선 행방불명. 타자키는 오도 남매를 사장의 자식이라고 금이야 옥이야 아끼지만, 사실 타자키의 생각과는 반대로 자유분방한 성격이라 아이들이 꿈을 위해 도전정신을 가지고 모험하는 것을 장려했다고 한다.
외계인을 체포 및 관리하는 MIK라는 기관이 따로 있는데도 굳이 외계인 구제 사업을 하게 된 이유부터, 오도 가문이 우주 매장금과 엮여있다는 기록이 보관되어 있는 등 어스다마와 더불어 지구 측에서는 가장 큰 떡밥을 품은 인물. 작중에서 오도 남매의 가정사에 대해 의문을 갖는 이들도 없고, 오도 남매도 딱히 부모님을 회상하는 묘사도 없이 직원들의 언급으로만 나오는지라 지속적으로 모습을 비추는 어스다마에 비하면 존재감은 옅지만, UTS 인물들의 동기가 이 사람에게서 비롯된 것인만큼[1] 영향력 하나만큼은 엄청나다.

유디아스와 함께 지구에 온 동포들. 평소에는 바리벨갸 안에 지낸다. 유디아스가 UTS에 들어오면서 같이 따라들어갔다.

3. 민폐 외계인 감시기구 - MIK[편집]





  • MIK 대원들 (성우: 후지와라 세이유, 나츠메 쿄헤이)[2]
"사스마타!"
888만 명의 동포들 포지션의 엑스트라 캐릭터. 마나부의 지시대로 움직이는 80명의 요원들로 항상 검은 제복을 입고 있다. 본작이 근미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것치고는 외계인을 포획할 때는 사스마타[3]를 이용한 원시적인 방식을 주로 한다. 888만 명의 동포들과 마찬가지로 주요 대사는 구호로 한정되어 있는데, MIK 요원들에 경우 사스마타라는 구호를 외친다. 다만 10화부터는 평범한 대사도 조금씩 하는 편. 란란이 소속된 중앙 지부에는 사스마타 닌자 부대도 있다.


4. 즈위죠 측[편집]


벨갸성 돌격부대 최고사령관. 전쟁 당시 생사를 알 수 없었으나, 지구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무츠바 시티에 떠도는 3대 도시전설 중 하나인 '폐공장에 나타나는 3미터의 그림자'의 주인공. 그 정체는 3미터 외계인.



  • 카부라기 츄파타로 (탈퇴)[4]
무츠바 시티 전역에 한바탕 소동을 일으킨 괴생명체.

5. 로비안 도적단[편집]



  • 고하 유나(ゴーハ・ユウナ)[5]
러시 듀얼을 제작한 회사 고하당(ゴーハ堂)의 사장을 맡고 있는 초등학생 소녀. 즉 고 러시 세계관의 러시 듀얼 창시자다. MIK가 체포한 민폐 외계인들이 거주하는 지하 거주구에서 실종되었으며, 런던이 UTS에 의뢰해 찾으려 하고 있다.

  • 오오모리 멘쟈부로(大森麺ジャブ郎)[6]
16화에서 유아무가 읽은 신문 기사에서 언급된 자칭 츠케멘 연구가. 우마이 식당에서 고하 유나와 대화한 뒤 실종되었다고 한다.

마냐의 매니저.

  • 신지츠 네츠조 (이탈)[7]

6. 공포의 대왕 세력[편집]


3쿨의 악역. 2쿨 시점부터 샤포 성인들이 경고해온 존재들이지만, 실은 더☆루그를 필두로 우주 곳곳을 돌아다니며 외계인들과 친목을 다지는 유랑 집단으로, 지구에 온 것도 같은 목적이라 무츠바 시티의 사람들에게 친선 경기로 러시 듀얼을 제안하지만...
'공포의 대왕'으로 불리는 존재. 그 정체는 우주의 대인기 만화 <우주 씨>의 작가, 라고 하지만....

더☆루그의 참모.

공포의 대왕 세력의 모델러.

공포의 대왕의 측근 중 한명. 그 정체는 냐카요시(ニャカヨシ) 별의 외계인으로, 다른 부하들과 달리 본편이 시작한 시기부터 어떤 수완가의 조력을 받아 지구에 암약하고 있었다.

공포의 대왕의 측근 중 한명. 우주극단 출신의 배우다.

7. 그 외 지구인[편집]


작중 인기 아역배우이자, 유아무의 소꿉친구. 본편에서는 5년 만에 다시 재회했지만 여러모로 달라졌다고 한다.

무츠바 케이블 TV에서 일하는 아나운서.

  • 이치마루 미란다(一丸ミランダ) (성우: 야스이 사키)[8]
마냐와 유아무가 출연한 무츠바 케이블 TV에서 일하는 카메라맨.

무츠바 시티를 개발한 무츠바 중기의 사장. 사실상 시장이나 다름없는 권력을 가졌다.

27화에서 UTS가 애니메이션에 넣을 듀얼 로그의 자문을 구하기 위해 초빙했지만, 그가 제시한 듀얼 로그가 현실적이지 않다는 이유[9]로 여럿 기각되었다.
아라이 아라타 고 러시 버전으로, 사나운 눈빛인 아라타와 달리 실눈의 노인이지만, 이름값[10] 대로 항상 어딘가 익숙한 모양의 항아리를 닦고 있다.


최근 무츠바 시티에 떠도는 3대 도시전설 중 하나. 자동차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할머니들로, 오도 유히 역시 직접 목격하고 식겁했지만 실상은 그냥 우마이 식당[11]배달부였다. 자동차보다 빨랐던 건 스케이트를 동원해 움직였기 때문.[12] 주민들한테는 저녁때 신속배달을 해준다며 호평이 자자하다. 세 쌍둥이라 비슷비슷해보이지만, 머리띠의 방울 수와 고글의 색깔로 구별가능하다. 모티브는 터보 할머니. 히라모리 미츠코의 덱에는 이 할머니들을 모티브한 몬스터가 있다.

다수의 에피소드에서 어디선가 출연하는 소녀. 엔딩에서도 모든 정지 컷에 등장한다. 머리에 M 모양의 머리핀을 달고 있다. 유히가 2화에서 누나라고 부른 걸 보면 적어도 유히보다는 연상인 듯하다. 단발 + 녹안이 전작의 나나호시 나나호를 연상시킨다는 의견이 있다.
나올 때마다 스탭 롤의 캐릭터 표기도 바뀌고, 엑스트라 이상의 역할도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TIGER & BUNNY의 눈물점 소녀나 마크로스 7꽃다발 소녀, 액티브 레이드 -기동강습실 제8계-의 A코와 같은 '주역 엑스트라' 포지션의 캐릭터로 보인다. 물론 이런 류의 캐릭터 중에는 비중은 없지만 온갖 씬에 출연하다가 막판에 짧게 반전을 주고 끝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추후 어떤 역할을 받을 가능성도 있긴 하다.
  • 출연 목록[13]
    • 2화: 스탭 롤 표기 없음. UTS에 고양이를 찾아달라고 부탁한 의뢰인으로 출연했다.
    • 3화: 스탭 롤 표기 '여성'. 마법양녀 메에~구양 그림을 그리다가 츄파타로에게 습격을 받았다.
    • 4화: 스탭 롤 표기 '점원'. 유히가 바리벨갸를 고치기 위해 들렀던 문구점 점원으로 등장했다.
    • 5화: 스탭 롤 표기 '점원'. 카와이 테루의 세탁소에서 일하고 있었다.
    • 7화: 서점에서 일하는 점원으로 출연.
    • 8화: 스탭 롤 표기 '아나운서'. 홈쇼핑에서 광고를 하고 있었다.
    • 14화: 키리시마 런던과 지나가듯 인사하며 출연.
    • 16화: 피셔 스카이에게 부딪힌 불도그의 주인으로 출연.
    • 24화 : 야키토리 가게 점원으로 출연.
    • 26화 : 거리의 행인으로 뒷모습으로 2차례 출연.
    • 28화 : 1~2화와 마찬가지로 UTS에 고양이를 찾아달라고 의뢰했다. 이번에는 고양이가 2마리.


8. 그 외 외계인[편집]


무츠비 시티의 세탁소 '캇파 천국 클리닝'의 점장. 그 정체는 갓파 외계인으로, 유히의 어스다마를 가져간 장본인이다.
아타치 마냐가 기르는 애완견이지만 사실은 개 행성에 온 외계인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비둘기지만, 사실은 무츠바 아사카의 참모를 맡고 있는 우주 새.



지하의 외계인 거주구 정보상.


다마스와 같은 로비안의 모자에 기생한 샤포성인


9. 기타[편집]



츄파타로의 덱에 있는 카드 몬스터. 무츠바 케이블 TV 스튜디오에서 어스다마의 힘으로 실체화되었다.




[1] 다 늙은 직원들이 수익이 불안한 상황에서도 선대 사장의 자식들을 전적으로 믿어주며 선대 사장에 대해 자주 언급한다거나, 외계인을 반신반의하는 유아무가 우주 매장금에 대한 기록을 보고 이를 찾겠다는 일념으로 UTS 경영에 열을 올리는 등.[2] 10화의 스탭 롤에서 확인된 성우들.[3] 일본 경찰들이 쓰는 진압도구로 무로마치 시대 때부터 쓰였다고 전해진다. 테이저나 총에 비하면 안전하고 대량생산하기 쉬워서 자주 쓰이지만, 제압할 때의 모양새가 동물을 다루는 것 같아서(실제로 동물 포획할때도 쓴다) 말이 많은 편.[4] 즈위죠와 미츠코는 그를 이용하여 실험한 것에 가깝고 츄파타로 또한 즈위죠가 자신을 속였다며 폭로했기에 사실상 결별.[5] 전작의 고하 형제들과 유사한 형식의 이름이다.[6] 전작의 오오모리 멘자부로에서 한 끗만 바꾼 이름이다.[7] 런던와 같이 도적단 배신[8] SEVENS에서 신문부의 니코를 맡았다.[9] 카드를 드로우하면 원하는 카드가 그려져나온다거나, 운석이나 우주 쓰레기에서 카드를 꺼내는 등... 보시다시피 전작에서 나온 소재를 그대로 인용했고, 애초에 유희왕 시리즈에서는 꽤 흔한 요소지만, 유아무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로그를 애니에 어떻게 써먹냐고 태클 걸었다.(...) 그 소재로 7개도 넘게 시리즈를 이어갔다[10] 아라이는 닦는다는 뜻으로, 전작에서 아라타는 이 이름을 반영해 설거지꾼으로 나온다. 또한 일리걸은 '비합법적'이라는 뜻의 영어인데, 이는 전작에서 아라타가 듀얼할때마다 치트를 써댄 것을 반영한 것.[11] 전작에서 등장한 식당으로, 오도 유가 일행의 단골 식당이다.[12] 빨간 고글을 쓴 할머니는 스케이트 보드, 파란 고글을 쓴 할머니는 롤러블레이드로 달리는데, 노란 고글을 쓴 할머니만 맨발로 뛰어다닌다.(...)[13] 표기가 없는 화에는 출연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