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원

덤프버전 :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동명의 前 축구선수에 대한 내용은 윤기원(축구선수) 문서
윤기원(축구선수)번 문단을
윤기원(축구선수)#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윤기원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윤기원
Yoon Gi Won


파일:윤기원.jpg

출생
1971년 8월 3일 (52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신체
177cm, 70kg
가족
어머니 신철남[1], 형 2명[2]
배우자
이주현(1982년생, 2023년 3월 11일 결혼 ~ 현재)[3]
학력
서울군자초등학교 (졸업)
장평중학교 (졸업)
광남고등학교 (졸업)
경원대학교[4] (관광경영학 / 학사)
데뷔
1990년 연극배우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 (공채 7기)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
별명
또기원[5]
소속사
티앤아이컬처스

1. 개요
2. 활동
3. 논란 및 사건사고
3.1. 맨홀 부상 사고
4. 출연작
4.1. 드라마/시트콤
4.2. 영화
4.3. 예능
4.4. 교양



1. 개요[편집]


대한민국배우.


2. 활동[편집]


탤런트 생활 이전에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다.이때 함께 참가해 KBS 공채 개그맨 7기가 된 동기는 김국진, 김용만, 유재석, 최승경, 김수용, 박수홍, 남희석, 이영재#개그맨, 양원경 등이 있다.[6] 이후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로 다시 데뷔했다. 이때 동기가 김명민.[7][8]

순풍산부인과에서 주로 이상한(...) 캐릭터를 맡아 1인 다역[9]으로 맹활약[10]하며 수 많은 레전드 에피소드들을 남겼다.[11] 그 결과 순풍산부인과 후반 막판부에는 박영규의 동생 박영광으로 나와 고정 출연까지 했다.

배우 황은정과 2011년 방송된 드라마 ‘버디버디’로 인연을 맺어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2012년 5월 결혼했으나 결혼 5년만인 2017년 12월 이혼했다.[12] 5년간 자녀는 없었다고 한다. 윤기원 본인은 이혼 후에도 계속 전처와 살던 집에서 혼자 수 년간 살고 있다는게[13] 밝혀졌다. 결혼했을 때부터 이혼한 뒤까지 같은 집에서 10년 이상 사는 것이다. 당시 미우새에 같이 출연한 임원희가 빈 못 자국이 안쓰럽다고 느껴서 큰 그림 액자를 사다가 선물했다.

개그맨으로 연예계에 입문하기도 했고 주로 웃긴 캐릭터로 유명하기 때문에 코믹한 이미지가 강하지만 본인은 정극을 하고 싶어한다. 실제로 경성스캔들에서의 친일파 형사 이강구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낸 것을 보면 정극 연기에도 굉장히 능하다는 걸 알 수 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때 요도 파열이라는 심각한 부상을 당했던 이야기를 했었다. 길에서 제대로 설치가 안된 맨홀 뚜껑을 밟았다가 뚜껑이 중요 부위를 강타해 쓰러져서 요도 파열로 응급실에 실려갔다고 한다. 초등학생 때 여자애들이랑 놀다가 싸움나서 여자애들한테 발로 중요부위를 맞았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고통이라고 한다. 초등학생 때 발로 맞았을 때는 아파서 데굴데굴 굴렀지만 그 와중에 묘한 쾌감(...)이 있었는데, 요도 파열 때는 쾌감은 커녕 극심한 통증과 함께 오싹한 느낌에 죽음의 공포가 느껴질 정도였다고. 머리털이 바짝 서는 정말 끔찍한 통증이었다고 한다.

그 부상 당시 입원하는 바람에 촬영을 할 수 없게 된 사정상, 이전에 정식으로 섭외받았던 드라마를 포기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배역을 정만식이 하게 되었다. 이후 치료를 마치고 세월이 흘러, 다른 드라마 후반부에 카메오로 나온 적이 있는데, 하필 그 드라마도 정만식이 나오는 드라마였다. 근데 당일 촬영장에서 윤기원이 정만식을 보며 살짝 불만섞인 웃음으로 능글맞게 "요새 좀 바쁘네요?"라고 말했고 정만식[14]도 그냥 웃음으로 "아닙니다"라고 답하고 넘어갔다고 한다.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23.1.3 방영분)에 출연하여, 현재 고정출연인 김준호가 열애 중이므로 향후 공석을 노리고 있다는 이야기를 꺼냈다. 그런데 개그맨 엄영수가 가져온 '마법의 책'을 펼치니, "협상이 어려울 수도" 라는 문구가 점괘처럼 나와서 큰 웃음을 주었다.

2023년 3월 11일, 11살 연하의 모델학과 교수 이주현씨와 재혼했다. 두 사람은 결혼 전 TV조선 '조선의 사랑꾼'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었는데 그녀 역시 12살 아들을 둔 돌싱맘이기도 #하다.


3. 논란 및 사건사고[편집]



3.1. 맨홀 부상 사고[편집]


맨홀 뚜껑에 발을 헛딛는 바람에 요도 파열이라는 중상을 입었다. 그래도 맨홀 사고는 사망 확률이 높은데 요도 파열로 끝나고 산거라 다행이다.

3.2. 음주운전 적발[편집]


2004년 10월 21일, 인천 남동경찰서는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한 혐의로 탤런트 윤기원 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면허를 취소했다. 윤기원은 오전 8시20분경 남동구 구월동 종합문예회관 앞 도로에서 혈중알코올농도 0.137%인 상태로 자신의 BMW 승용차를 몰다 적발됐는데 그는 경찰에서 “친구와 소주를 마신 뒤 약 500m를 운전했다”고 진술했다. 기사


4. 출연작[편집]



4.1. 드라마/시트콤[편집]




4.2. 영화[편집]




4.3. 예능[편집]




4.4. 교양[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2 10:21:52에 나무위키 윤기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버지는 2022년 4월 3일 별세.[2] 3형제 중 막내.[3] 11살 연하로, 직업은 모델학과 교수이다.[4] 現 가천대학교[5] 순풍산부인과에서 얻은 별명[6] 불청에서 밝히길 개그맨 시험 볼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미팅을 했던 여자가 같이 보자해서 얼떨결에 붙었다고 한다. 물론 개그맨에 대한 의지는 없던 터라 일찍 그만뒀지만 순풍산부인과에서 코믹연기를 잘한 계기도 이런 경험 덕분이다.[7] 잘 나가서 기사도 안 볼 정도로 배 아프다고 농담조로 말하기도 했다. 불멸의 이순신에서 청년 이순신역 김명민을 괴롭히는 송병택 역으로 나온다. 기생끼고 음주가무를 하는걸 좋아하고 이순신의 약점을 잡아 거벽까지 치르게 하려고 하자 무산되자 이순신 집안이 역적 집안인걸로 이순신의 장원 급제를 못하게 하고 조정의 청탁으로 자신이 장원이 된다.[8] 김명민도 순풍산부인과 초반 단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산부인과 의사 오지명의 자료화면 멘트를 따러 온 PD 역할.[9] 예) 박미달의 엉터리 과외교사, 카피라이터, 국정원 첩보요원 사칭 중국집 배달부, 오중의 옆집 이웃, 산후조리원 원장, 사이비교주, 납치범, 스토커, 영란의 군대간 자칭 남자친구, 문학전공 시간강사, 엉터리 쇠붙이 자석 기인, 화백, 에어로빅 강사, 단식원 원장, CF감독, 각종 경범죄를 일삼는 해고된 전 레스토랑 종업원, 내공술에 심취한 TV 수리기사, 복수를 위해 10년 넘게 기다려온 오중의 초등학교 동창, 지명의 고모의 좌절 잘 하는 아들, 빈말도 곧이 곧대로 들어버리는 팔랑귀 속성이 심한 오중의 고등학교 동창, 동네 사람들한테 돈빌리고 돈 안갚는 약사 등 셀 수 없이 많다.(...)[10] 1인 다역을 한 배우로는 지명 사진 합성&유포 범, 식품 유통업자, 부부 사기단 등으로 분한 김경범과 영규의 학원 원장, 영란의 아버지 등으로 분한 송민형, 비디오 대여점 주인의 아버지, 오중의 지인이자 예술가, 고시생을 둔 아버지 등으로 분한 임홍식 등등 많았지만, 윤기원이 특히 많은 주목을 받았다.[11] 오중의 파블로프의 개 실험, 순풍산부인과 광고촬영, 권오중 납치사건, 군대 휴가 나와서 시도때도 없이 오중 뒤통수 때리고 도망가기, 지명에 뇌물공여 등. 특히 권오중과 엮일 때 시너지가 폭발한다.[12] 그 뒤 황은정은 더 이상 배우로 살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현재 6시 내고향의 리포터로 활동하고 있다.[13] 2022년 미우새에 출연하여 밝혔다. 배도환, 지상렬, 임원희를 자기 집에 초대하여 식사를 했는데, 같이 출연한 지상렬이 결혼할 때부터 살던 집이냐고 대놓고 물어봤고 윤기원은 답을 피했지만, 옆에 있던 배도환이 "저 못 자국이 그거(결혼사진을 걸어놨던 곳)다"라고 말했고, 지상렬이 "그게 사랑의 흔적이구나"라고 말해서 드러났다. 임원희 역시 그 전에(= 그 방송 녹화와 무관한 과거에) 그 집에 이미 왔던 적이 있어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발코니에 커튼이 없는 것도 그분이 가져갔다고.[14] 윤기원 대신 섭외된 드라마를 찍을때는 사정을 몰랐고 나중에 알게 된 거라서, 이 드라마를 찍을때는 알았다고 한다. 근데 촬영장에서는 이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그냥 으레 선배들에게 하는 식의 인사만 했다고 한다.[15] 순풍산부인과 광고 촬영 에피소드 설정이 이어진다.[16] 극중에서의 실상은 정신건강의학병원을 탈주한 사람으로 등장한다.[17] 임원희 편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