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호 신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attachment/이나호 신/Example.jpg
순서대로 메모리즈 오프 1편 → 2편 → 3편 → 4편, 5편[1] → 6편의 모습
파일:attachment/이나호 신/Example3.jpg
7편의 모습
稲穂信
메모리즈 오프 시리즈분신이자 진주인공 등장인물.
담당 성우는 마지마 쥰지 그의 기념할만한 데뷔작으로 20년동안 같은 역할을 맡고 있다.
아마존 소개글 표현에 의하면 미스터 메모오프
메모리즈 오프 시리즈에서 전부 등장하는[2] 개근 캐릭터로 10주년 기념 코멘트를 남길 정도로 진주인공 취급을 받고 있다. 그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작품이 메모리즈 오프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것이라고 팬들은 추측하고 있다. [3]
1984년 1월 4일생. 신장 175cm.
참고로 시리즈별로 신의 연령대는 이렇다. 참고로 5편 시작시 본인의 언급에 의하면 빠른 년생이라, 친구들보다는 1살 어리다고 보면 되며, 5편의 주인공 하루토와는 겨우 3개월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1편 - 16세(고2)
After Rain vol.1 절학, 2편, After Rain vol.2 상연 - 17세
After Rain vol.3 졸업, 3편 - 18세(3편 진루트에서 19세가 되던 생일날 바로 네팔로 떠난다.)
4편 ~ 5편 - 20세(5편 encore에서는 21세가 되기도 한다.)
6편 - 21세
6편 NR - 22세
7편 - 23세
8편 - 26세(루트에 따라서 27세가 되기도 한다)
8편 FD - 27세(루트에 따라서 몇년 후의 모습이 나오기도 한다)
스미소라 학원 2학년으로 퍼스트의 주인공 미카미 토모야와 함께 다양한 장난을 치고 다니는 악우 사이였다. 이 때문에 6편 당시 그와 함께 스미소라 블랙리스트 1, 2에 등록되기도 했다.
다른 루트에서는 비중이 그저그런 편이나 유에 루트에서는 비중이 크다.
이마사카 유에를 짝사랑했으나 우정때문에 토모야에게 유에를 양보하고 퍼스트와 세컨드 사이의 시간대인 2학년 3학기 시절 자신이 과거에 도움을 받은 적이 있어 동경하고 있던 카타쿠라 후미키라는 임시여교사를 만나 고백하지만 거절당한다. 그 충격으로 학교를 자퇴하고 인도에 가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프리터 생활을 시작했다.
그 이후 시리즈부터는 주인공의 친구[4], 동네 형[5], 단골카페의 마스터[6]의 포지션으로 등장하여 다양한 상담을 해준다.
물론 시리즈별 연결고리를 이어주는 역할도 도맡고 있다.
3편부터는 머리가 자라 장발 스타일이 되기 시작했으며 4편 이후부터는 아예 꽁지머리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다. 인도에 갔을 때 3편의 점장 타나카 이치타로에게 도움을 받아 친해졌고, 그의 은혜[7]를 평생 잊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4편을 기점으로 성격이 이전 작품들에 비해 크게 변화한 부분은 3편의 점장의 영향이 큰것으로 보인다. 인도여행에서 예정보다 일찍 귀국한 이후에는 지인들에게 벌써 돌아온거냐는 말을 듣기가 민망해서 점장이 운영하고 있는 큐빅 카페에서 한달 정도 신세를 졌다고 한다.
2nd부터는 애완견을 기르고 있는데 이름은 토모야. 1st 주인공 이름이다. 정확하게는 1st의 등장인물에겐 켄으로, 2nd 이후의 캐릭터들에게는 전작의 주인공 이름으로 알려지게 된다. 그러나 디폴트는 토모야. 애프터 레인에서 토모야에게 이 사실이 발각되어 토모야에게 츳코미를 당하기도 한다. 8편에서는 그대로 토모야라고 불리며, 공략 히로인중 한명인 시마 스나오가 기르고 있는 슈가는 토모야의 아이이다. 그래서인지 함께 산책을 시키기도 한다고.
세컨드와 애프터레인 시점 상연편까지는 아직 조그만 어린 강아지였지만 이후 애프터 레인 졸업편 시즌부터는 켄의 언급에 의하면 덩치가 커졌다고 한다. 성격은 낯가림이 없이 사람을 잘 따르는 편이라고 한다.
토모야가 3편에서 행방불명이 되어 10일 이상 떨어지기도 했지만 극적으로 되찾게 된다.
나름 주인인 신과의 호흡이 잘 맞는 듯하다. 메모리즈 오프5 팬디스크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산타행세를 하는 신에게 마히로가 루돌프는 어디 있냐고 태클을 걸자 루돌프도 있다면서 실내에서 큰 소리로 루돌프를 부르자 토모야가 짖으며 반응했다(...)
인도나 네팔 등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럴때마다 토모야를 가까운 지인들에게 맡겨놓고 간다. 켄, 쇼고, 마히로 등. 5편의 주인공 하루토는 개를 꺼려하는 성격이라 친하게 지내지 못하는 듯.
일본 문화를 정말 좋아하고 지식도 풍부하다. 고교생 시절의 학업성적은 토모야랑 맞먹을 정도로 공부에는 취미가 없었지만, 본인이 흥미를 가질 경우에는 공부를 한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외국 여행을 대비해서 영어 공부를 하기도 하며 컴퓨터를 다루는 것도 능숙하다
6편의 히로인중 한명인 스즈시로 레인은 그의 친누나인 이나호 스즈다. 참고로 1편에서도 신에게 누나가 있다는 언급은 딱 한번 나온다. 당시 토모야랑 자주 놀러갔던 찻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는데, 본인의 말로는 누나가 일을 안하는 날에만 골라서(..) 갔던 거라고. 하지만 다른 점원에게 들어서 스즈는 그걸 다 알고 있었다. 참고로 8편의 주인공 카사네의 언급에 의하면 남매라서 그런지 두 사람의 외모는 닮은 편으로 보인다. 그외에도 남매가 모두 연상의 교사에게 호의를 가지다가 차이는 부분도 그렇고(...)
2018년 3월에 출시된 시리즈 최종작인 메모리즈 오프 -Innocent Fille-에서도 등장이 확정되었다. 6이나 7과는 다르게 비중이 큰 편이며 헤비/라이트 사이드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전작의 메인 히로인들이 다 나오는지라 다들 그를 통해서 아는 관계가 된다
3편부터 7편까지 장발이었던 머리를 간만에 초기처럼 잘랐으며, 무려 점장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본인은 점장이라고 부르지말고 마스터라고 부르라고 한다. 작중 내용에 의하면 점장이 된지 1년 정도가 되었다고 한다.
[1] 4편과 5편은 시기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스탠딩 CG는 변화가 없다.[2] 메모리즈 오프 4편의 팬디스크인 소레카라 어게인에서는 여행을 갔다는 핑계로 등장하지 않는다. 하지만 담당 성우인 마지마 쥰지는 다른 역할로 참가했다.[3] 그리고 정말로 최종작인 메모리즈 오프 -Innocent Fille-에서는 그의 시나리오가 준비되어 있다.[4] 2~3편[5] 4~6편[6] 7~8편[7] 처음 인도여행을 갔을때 죽을뻔한걸 구해줬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