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즈메 신이치

덤프버전 :

1. 개요
2. 작품 목록


1. 개요[편집]


猪爪慎一
일본의 애니메이션 각본가. 2000년대부터 각본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0년대부터 수많은 애니메이션의 시리즈 구성을 꿰차고 있다.

그러나 순수 각본 실력이 떨어진다는 비판이 나온다. 짧은 옴니버스 구성은 잘 하지만 내러티브가 중요한 서사물의 경우 시리즈 구성 참여작마다 스토리의 완성도와 고증 등 여러 부분에서 문제가 발견되기 때문이다. 특히 각본에 전혀 개입하지 않는 감독과 함께 일하는 경우에 실력 부족이 더 두드러지는데 대표적으로 스즈키 토시마사 감독과 함께한 어느 비공사에 대한 연가미소의 대가는 모두 스토리의 개연성이 심하게 떨어져 지적을 받았으며,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감독과 함께할 때도 옴니버스물인 스켓 댄스는 호평을 받았으나 그 외 장편 대하 서사물을 같이 하면 똑같이 스토리에 문제가 발생한다는 비판을 받았다. 다만 각색 실력과는 별개로 각본을 쓰는 속도는 빠른지 계속 기용되는 경우가 많다.[1] 본인의 순수 각본 실력보다는 감독의 각본 개입 여부에 따라 스토리 완성도가 달라지는 스타일이다.

자주 같이 일하는 감독으로는 스즈키 토시마사,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요네다 카즈히로가 있다.


2. 작품 목록[편집]


※ 메인 각본가로 참여한 작품의 경우 볼드체 표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3 07:10:28에 나무위키 이노즈메 신이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모로사와 치아키, 타카하시 나츠코처럼 각본이 느리게 나오면 작업 전반이 멈춰버려 영상 퀄리티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각본을 느리게 쓰는 각본가는 결국 업계에서 도태당한다.[2] 타케가미 준키와 공동 각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