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보쿠 SS
덤프버전 : (♥ 1)
1. 개요[편집]
2009년 5월호 스퀘어 에닉스 월간 간간 JOKER에서 연재가 시작된 작품이다. 후지와라 코코아[2] 의 코믹스. 국내에서도 학산문화사를 통해 정발되어 2014년 11월 10일에 발매된 11권으로 완결되었다.[3] 역자는 서현아.
2012년 11월 기준으로, 단행본 판매량이 합계 380만부를 돌파하였다.
2014년 2월 22일 49화로 완결되었다. 단행본은 2014년 7월 22일 발행된 11권으로 완결.[4]
팬북인 이누×보쿠 오피셜 가이드도 존재하며, 0권으로 취급된다. 국내에는 9권과 함께 정발되었다.
2. 줄거리[편집]
최강의 시큐리티라 불리는 최고급 맨션 ‘메종 드 아야카시’, 통칭 아야카시관. ‘변태들만 살고 있다’, ‘유령의 집이다’ 등 온갖 소문이 무성한 이곳은 사실 요괴의 피를 물려받은 인간 중 그 피가 발현된 자들이 모여 사는 수상한 맨션이었다! 사람을 대하는 것이 서툰 시라키인 리리치요. 그녀 역시 요괴의 피를 이어받은 인간으로,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아야카시관으로 왔다. 그리고 그런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SS(시크릿 서비스)라 불리는 보디가드 미케츠카미 소우시였는데...
1부(1권~4권)의 내용이 프롤로그, 2부(5권~8권)의 내용이 23년 후 환생한 주역들의 이야기, 3부(9권~)이 타임 패러독스로 인해 바뀐 1부 시점의 이야기인 특이한 전개 방식을 취하고 있다.
3. 발매 현황[편집]
3.1. 단행본[편집]
3.2. 가이드북[편집]
3.3. 앤솔로지[편집]
4. 특징[편집]
장르는 요괴+판타지지만 전체적으로 판타지 요소보단 성장물+순정물 요소가 강하다. 간간히 개그편이나 서비스편도 나오는 편. 남성팬들을 의식한 여캐들의 서비스신이나 여성팬들을 의식한 BL요소도 나오지만 전체적인 서사는 오히려 순정물에 가깝다.
4.1. 그림체[편집]
5. 등장인물[편집]
5.1. 아야카시관 주민[편집]
위쪽이 주인. 아래쪽이 SS. 주요 인물의 성에 해당하는 요괴를 상징하는 글자가 들어간다.
5.2. 사용인[편집]
- 코토무라 치노 - CV : 토요사키 아키
코로포클의 격세유전. 천진난만한 메이드. 취미는 청소하기. 몸의 크기를 커졌다 작아졌다 할 수 있다. 자신은 작은 코로포클의 몸으로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 할 수 있다며 자랑스러워 한다. 이야기가 진행되면 비중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가슴 크기가 엄청나게 커서 툭하면 흔들린다....
머리장식을 뺀 모 캐릭터를 연상케하는데 그 작품에서도 메이드 옷을 입었던 적이 있고 성우가 같기도 하다.가슴 크기는 안닮았다.
2부에서는 리리치요의 클래스메이트로 등장해 비중이 조금 늘어났다.
머리장식을 뺀 모 캐릭터를 연상케하는데 그 작품에서도 메이드 옷을 입었던 적이 있고 성우가 같기도 하다.
2부에서는 리리치요의 클래스메이트로 등장해 비중이 조금 늘어났다.
- 와라시베 아유무 - CV : 미즈시마 타카히로
- 코우다 유지로 - CV : 마스타니 야스노리
메이드 3. 오로치의 격세유전. 남자지만 웬일인지 메이드를 하고 있다. 원작에서 밝혀진 게, 와타누키와 리리치요가 각자 일상적인 불평을 궁시렁 댈 때 등장하여 하. 하. 하. 웃으며 자신은 회사에서 잘리고, 아내는 바람피다가 결국 이혼하고, 지 딸은 자기 블로그에 아버지가 죽었다고 썼다고 말한다. 그걸 듣고 와타누키와 리리치요는 미안해하며 사과한다(...).
- 네코즈키 호마레
까무잡잡한 피부의 네코마타 격세유전 프론트 데스크 맨. 평소에는 거의 무표정이고 엄청 무섭게 생겼지만, 사실 굉장히 부끄럼을 많이 타고 순진하다. 모두가 자신의 미래 격세유전에게 보내는 편지를 묻을 때, 조용히 와서 자신의 것도 묻어달라고 온통 레이스 일색인 편지봉투를 건네기도 했다. 새빨개진 얼굴을 가리며 황급히 도망가는 그의 모습은 실로 귀요미. 치노는 그의 기분을 다 느끼는 듯. 역시 천연소녀...
- 카와스미 죠타로 - CV : 무라세 카츠키
죠타로의 아들. 아버지의 주방 일을 돕기 위해 자주 방문한다.어째 밥 짓는 일은 얘가 다 하는 듯 격세유전이 되지 않는다. 격세유전이 된 미래의 죠타로는 자신의 아버지일까 아닐까 혼자 고민하기도 한다. 아버지에게 칵테일 그만 만들고 일하라고 매일 츳코미를 넣지만 사실은 생각 깊은 아이.
- 카와스미 하나 - CV : 오구라 유이
애니메이션 미방영화에서 등장. 죠타로의 딸, 코타로의 여동생. 나이가 어리기 때문인지 순수함을 가지고 있으며 역할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 중에 엽기적인 설정을 은근히 넣어두는 것을 좋아한다.정작 애니판에서는 어른들이 이야기를 꼬아버렸지만[9] 해당 성우의 참여로 인해 로큐브!의 주역 중 네 명이 모이는 사태가 발생.이구치 유카가 우울해합니다
5.3. 그 외[편집]
- 쇼키인 아야메 - CV : 시노하라 에미
쇼키인 카게로의 어머니. 기이한 사고방식을 가진 아들내미와는 달리 상식적이고 상냥한 인물로 소시가 그녀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흔쾌히 승낙해 미케츠카미가와 교섭해 소시를 데려와 보호했다. 그 후 소시를 아들의 시크릿 서비스로 붙여준다.
1부의 리리치요가 죽기 전 그녀에게 찾아갔으며 소우시가 환생하면 그를 보호해달라고 부탁한다. 결국 환생한 2부의 소우시는 그녀에 의해 집안에서 해방되고 2부의 리리치요와 엮이게 된다.
1부의 리리치요가 죽기 전 그녀에게 찾아갔으며 소우시가 환생하면 그를 보호해달라고 부탁한다. 결국 환생한 2부의 소우시는 그녀에 의해 집안에서 해방되고 2부의 리리치요와 엮이게 된다.
6. 설정[편집]
7. 미디어 믹스[편집]
7.1. 애니메이션[편집]
자세한 내용은 이누×보쿠 SS/애니메이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8. 기타[편집]
분위기가 흑집사 + 하야테처럼!을 섞어 놓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확실히 남캐들은 흑집사 분위기가 강하고 여캐들은 하야테처럼 같은 분위기가 나긴 한다. 흑집사와 소재가 비슷한데다 같은 스퀘어 에닉스 계열 잡지에서 연재해서인지 흑집사랑 콜라보레이션도 했었다.#1#2
그래서 그런지 표지만 보면 여성향 순정물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생각보다 남성향 요소도 강하며, 여성 캐릭터들의 노출씬만 보고 남성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주인공들의 연애요소는 순정만화와 비슷하다. 그리고 성별을 딱히 가리지 않는 장르인 판타지 만화로서의 특징도 있다. 따라서 팬덤의 성비가 생각보다 고른편이다. 양성향 혹은 여성향의 남성향[10] 에 가깝다.
잃어버린 세월을 찾아서가 애니 회상장면[11] 의 소품으로 등장했는데, 러브레터 오마쥬일수도.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3 07:18:45에 나무위키 이누×보쿠 S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담이지만 사실 妖狐는 요호, 즉 여우 요괴다. 이누란 명칭은 개를 뜻한다. 여우는 갯과라서 개라 불려도 상관없다는 건가[2] 2015년 3월 31일 만 3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작가의 전작으로는 나의 늑대 씨, Dear가 있다. 단 이쪽은 서울문화사 정발.[3] 참고로 번역판 11권 표지는 뉴타입 11월호에서 선행공개되었다. 또한 두께 때문인지(일반적인 단행본보다 100페이지 가량 두껍다!) 가격은 기존 가격보다 1000원 비싼 5500원으로 책정되었다.[4] 작가의 신작 일찍이 마법소녀와 악은 적대하고 있었다. 단행본 1권과 함께 발매되었다.[5] 히다카 리나가 기존에 맡았던 캐릭터와는 연기 스타일이 매우 다르다.[6] 1장에서는 사용인이였지만, 2장에서는 4호실의 주민이 되었다.[7] 2장의 신캐. 치노의 SS로, 완결 시점에선 치노와 연인 사이로 발전.[8] 왜 인진 모르겠지만 애니플러스에서 오카마를 '호모' 라고 오역하는 대실수를 저질렀다.[9] 귀여운 할머니는 진흙 경단이라고 질색하더니 택배 기사는 낮 드라마(택배 기사가 유부녀를 유혹)를 찍고, 난데없는 아저씨는 아빠라며 등장해서는 얼음에 깔려 살인 사건 연출[10] 여성 덕후 중에도 남성향을 즐겨보는 여성이 꽤 많고, 남성 덕후 중에서도 여성향을 즐겨보는 남성도 꽤 많다. 소년만화가 만화계 여성향 2차 창작의 주류인 것을 보면 여성독자가 많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으며, 반대로 순정 만화를 즐겨보는 남성들도 상당히 많다.[11] 리리치요와 소시의 펜팔 주고받던 시절 회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