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정

덤프버전 :



이다정
Lee Dajeong


파일:다정.jpg

나이
18세
생일
7월 28일
신장
170cm
혈액형
O형
소속
2학년 3반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이츠마인의 히로인.


2. 상세[편집]


올곧은 심성을 가지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지나치지 못하며 불의를 참지 못한다. 게다가 병원에 입원한 고모를 자주 간병해주는 사려 깊은 학생. 그럼에도 부모님은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고 스토킹, 성추행, 납치, 집단 따돌림 등 온갖 수모를 다 겪는 게 팔자가 불행하다 못해 저주받은 수준이다. 그 탓인지 성인 남자를 제압할 정도의 호신술이 가능한데 선우현의 언급으로 유도부였다는 게 밝혀졌다.

요한의 말로는 수학에 약하며 편의점 아르바이트와 학교생활을 겸하고 있다고 한다. 또 본작에서 남학생들이 "와꾸는 된다"란 말을 하는 것을봐 서지아 급은 아니여도 예쁘장한 얼굴인듯 하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납치나 학원폭력 등 수모를 당할 뻔할 때마다 스토커인 도요한의 개입으로 넘어가지만 눈치채지 못하고, 오히려 5화에서 우연히 마주친 요한에게 자기 속사정을 털어놓거나 잘생겼는데 머리를 자르면 더 괜찮을 것 같다는 등 호의적으로 대한다. 그 후 머잖아 전학 온 요한에게 살갑게 대해준다.

하...미국? 웃기고 있네. 이제서야 본색을 드러낸다 이거지? 이 스토커 자식이.

하지만 자신에게 스토커가 있다는 것과 스토커의 정체가 요한인 것도 이미 알고 있었다. 작가: 그런데, 짜잔!

6화에서 본인에게 스토커가 생긴 걸 꽤 오래전에 눈치챘음이 알려진다. 그럼에도 경찰에 신고하지 않은 이유는 증거 불충분과 확실하게 구속할 수 있는 명확한 방법이 없었기 때문. 그리고 스토커의 심리를 이용하여 증거를 잡아내기 위해 누구에게도 도움받지 못하는 안쓰러운 여고생을 연기하고 있음이 밝혀졌다.[1] 그리고 이런 스토커와 꼬였던 게 이전에도 있었다고 한다.

9화에서는 살인마에게 당할 뻔한 은하를 구한 덕에 공감대가 생겨 친해진다. 그런데 문제는 은하의 정체가 여장남자+ 연쇄살인마. 다행히 요한이 다정의 폰을 바꿔치기해서 은하를 낚은 덕분에 봉변을 당하진 않았다.

20화에서는 우연히 병원에 입원한 요한을 만나고 요한이 무릎을 꿇고 그동안 스토킹했던 걸 사과하자 당황한다. 그런 요한에게 밥을 사주며 음주 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낸 사람이 부모님을 잃게 만들어서 자신은 규칙을 어기는 사람(범죄자)을 싫어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요한을 용서할지는 모르겠지만 다신 안 그러겠다는 약속은 지켜달라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3 08:12:04에 나무위키 이다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픽션이라 가능한 거지 현실에서 생각하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이성적으로 자신의 사생활, 넓으면 목숨이 위험해질 수도 있는 상황에 스토커의 존재 파악 및 대처, 대응 방법을 고려하고 계획하면서 스토커 앞에선 아무것도 모르는 척 연기할 수 있는 맨탈과 연기력을 평범한 여고생이 주변 그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혼자 해내고 있는 것을 보면 멘탈갑에 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