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이 사키

최근 편집일시 :

今井さき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등장인물. 성우는 조경이.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는 최초의 오리지널 제독이다.

1. 개요
2. 상세
2.1. 상인으로 자립
2.2. 남방 무역
2.3. 노부나가의 명령을 수행하다
2.4. 남만 사절단
2.5. 세게이라를 물리치다


1. 개요[편집]


사카이의 상인 가문 이마이 가의 막내딸.

어릴 적에 엔리코 마리오네 신부를 남만(서양)에 대해 들으면서 남만과 교역할 정도로 큰 상인이 되는 꿈을 가졌으며, 정략결혼을 하게 되자 여자의 몸으로는 상인을 할 수 없다고 말하는 가족들에게 단단히 보여주기 위해 소꿉친구인 시오미 후우카치와 항해를 시작한다.


2. 상세[편집]



2.1. 상인으로 자립[편집]


자기 하고 싶은 일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서 가문의 지원을 받지 않고 다른 상인들처럼 상납금을 내면서 하는 것으로 허락받으며, 일본과 조선을 다니면서 장사를 하면서 김만덕으로부터 제주 상관의 신용장을 받는다.

상업 지역을 확대시켜 달라는 요청에 따라 조선과의 교역을 넓히기 위해 조선 조정에 조총을 진상해 조선 내 일본의 상업지구가 확대했으며, 상납날이 다가오자 아버지 이마이 소큐에게 가서 상납금을 내지만 다음 상납금은 두 배로 올렸기에 명나라에서 교역하기로 한다.

명나라에서 복분자, 서화를 구해 일본에서 파는 것으로 이익을 얻으려 했으나, 서화가 있는 서안으로 가는 길에 해적 히사카지마 야스케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자 매복 작전으로 야스케를 물리친 후 무사히 교역에 성공해 상납품을 낸다.

소큐가 마카오의 교역품을 확인하라는 의뢰를 하며, 의뢰 도중에 신사의 재건을 위해 쉬지 않고 춤을 추러 순회 공연을 다니는 것에 질린 이즈모노 오쿠니를 보호한다. 마카오로 가서 솔먹을 구입해 소큐에게 건네주며, 오쿠니를 데려가는 무사가 나타나자 물리치며, 오쿠니를 데려가려고 한 무녀로부터 신사 재건을 위해 돈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자 그 돈을 무녀에게 건네준다.


2.2. 남방 무역[편집]


소큐에게 상납금을 건네고 나가사키에서 오나츠로부터 카스텔라 장사를 하고 싶다는 말을 듣고 투자해주며, 카스텔라의 재료인 설탕의 단가가 비싸다는 것을 깨닫고 설탕을 대체할 재료를 찾다가 엔리코로부터 에도에 본거지를 둔 시몬 세게이라에게 협조를 얻어보라는 조언을 듣는다.

세게이라로부터 공동 교역 제안을 했지만 첩이 되는 것이 어울리다며 모욕하면서 거절당했고, 돌아가서 엔리케로부터 신부 루이스 프로이스에게 연락이 왔다는 말을 듣고서는 사카이의 사찰로 간다. 프로이스로부터 유럽의 높은 귀족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벌레에서 자라는 풀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해주면 설탕 교역로에 대한 정보를 주겠다는 말을 듣고 의뢰를 수행하며, 프로이스에게 세게이라가 루손 섬에서 상관을 세워 그 섬에서 설탕의 생산지를 찾았다는 이야기를 듣자 마닐라로 향한다.

마닐라에 온 김에 주변의 항구들을 조사하고 설탕을 구하며, 일본으로 돌아가는 도중에 해적을 만나 위험에 빠지지만, 다나카 쇼스케가 이끄는 선단의 도움을 받는다. 나가사키로 가서 오나츠에게 설탕을 공급해 카스텔라 장사를 성공시키도록 하며, 세게이라로부터 자신의 구역을 침범했다며 두고 보자는 말을 듣는다.


2.3. 노부나가의 명령을 수행하다[편집]


소큐에게 상납금을 내러 갔다가 오다 노부나가가 최고의 다완을 가져오는 상인에게 큰 포상을 주겠다고 해서 상인들이 모두 다완을 찾으러 나갔다는 말을 들으며, 다완을 찾으러 간 곳은 모두 소큐가 사들였다는 것을 알고 조선으로 갔다가 김만덕이 설탕의 교역로를 알려달라고 하자 좋은 다완을 달라고 한다.

김만덕이 다완을 직접 만들면 된다면서 영일에서 다완을 만들 수 있는 도공을 소개받는데, 도공으로부터 좋은 청주를 구하면 만들어주겠다고 하자 청주를 주고 도공에게 다완을 받는다. 노부나가가 이마이 가문의 저택에서 다완을 확인할 때 돌아가 노부나가에게 다완을 바치면서 노부나가가 가신으로 삼기로 한다.

노부나가로부터 효율적인 식용 작물을 구하라는 명령을 받고 엔리코로부터 카사바에 대해 듣고 이를 조사하다가 동남아의 암본에서 카사바를 구해 노부나가에 바쳤지만, 쇼스케가 먼저 앞서 바쳤다는 이야기를 듣고서는 새로운 작물을 바치기로 한다. 프로이스로부터 옥수수, 감자에 대해 듣고 신대륙으로 가다가 무풍 지대에 갖혀 몇 주간 갇히는 고생을 한다.

신대륙에 도착해 옥수수를 구하려 했지만, 쇼스케가 먼저 옥수수를 구한 후라서 감자를 구한 후에 일본으로 돌아가서 쇼스케가 옥수수를 바치고 자신은 감자를 바쳐 노부나가로부터 인정받는다. 노부나가로부터 사자를 가져오라는 명령을 받아 인도로 가서 정보를 조사하다가 사자를 발견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없어서 그림으로 기록만 해두고 돌아가기로 한다.

노부나가에게 상세한 사정을 보고하면서 임무에 실패했음을 이야기하지만, 노부나가가 단독으로 면담을 하면서 자신에게 충성을 바칠 것 같이 구는 자들은 변명만 늘어놓지만 자신의 어처구니 없는 명령에도 성실하게 수행하는 사키에 대해 만족하게 여겨 자신이 천하를 통일하면 상인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일을 내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한다.

다케다, 우에스기와 전쟁이 일어나자 식량, 화포를 구해 지원하는데, 식량을 구하는 와중에 오빠인 이마이 소쿤이 닌자에게 공격받자 물리치며, 전쟁이 끝나고 소쿤이 제안한 남방 무역에 대한 투자를 위해 동남아로 가서 투자를 한다. 세게이라가 동남아 서쪽의 교역로를 독점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음에도 진출하기 위해 서쪽으로 가는 와중에 세게이라의 사주를 받은 해적단의 습격을 물리친다.


2.4. 남만 사절단[편집]


노부나가가 천하를 거의 제패하면서 쇼스케와 함께 부름을 받아 남만 사절단의 선단장에 임명되었고, 출발하기 전에 프로이스로부터 세게이라의 배후에는 유럽의 귀족들로 일본과 중국의 무역을 개척하면 그들이 이득을 얻고, 사절단이 성공해 일본의 상인들이 남만으로 넘어가면 그들은 부를 잃기 때문에 그들이 가만두지 않을 것이라며 조심하라는 조언을 듣는다.

인도를 거쳐 아프리카에 도달하면서 유럽 귀족들의 사주를 받은 포르투갈 항해사의 공격을 물리치고 유럽에 도달해 리스보아에 도착해 일본과 유렵의 교역을 확대한다는 협약을 맺는 것에 성공하고, 에스파냐, 잉글랜드를 들른다.


2.5. 세게이라를 물리치다[편집]


잉글랜드에서 가스팔 피렐리로부터 세게이라가 자신들을 노려 지브롤터 해협을 지나갈 때 기습해 공격할 것이라는 정보를 듣고서는 자신보다 먼저 움직인 쇼스케가 위험에 처할 것이라 여겨 서두르기로 한다.

세게이라의 사주를 받은 주앙 다노바의 함대를 물리치며, 피렐리로부터 남방의 무역을 장악하기 위해 유럽 귀족들의 지원을 받은 세게이라가 남방으로 향했다는 정보를 듣는다. 믈라카에 도착해 세게이라가 조선, 명, 일본에서 온 상인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한다는 정보를 들으며, 디에구 소사가 이끄는 사략함대를 공격해 황진이의 함대를 구출한다.

자야카르타 근처에 있는 세게이라 함대와 전투를 벌이다가 노부나가가 지원을 오고 세게이라의 함대를 물리치고 일본으로 돌아간다. 노부나가가 공을 세웠다면서 상을 주겠다고 하며 청이 있으면 하라고 하자 선단을 이끌고 가서 새로운 곳을 탐험하겠다고 해 노부나가의 허락을 받는다.

전 세계를 누비며 상인으로 활약했고 일본에서 새로운 문물을 소개하면서 여러 사람들에게 투자했으며, 에도 막부가 들어서 쇄국의 길로 들어서자 그녀의 유산은 지켜지지 못했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2:36:18에 나무위키 이마이 사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