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라

덤프버전 :

파일:external/image.libro.co.kr/a1615_1.jpg

1. 개요
2. 작품 목록
3. 팬사이트


1. 개요[편집]


이미라(李美娜)

한국의 여성 만화가. 90년대의 대표적인 순정만화 작가 중 한 사람이다. 만화가 김숙의 문하생으로 만화계에 입문했다. 오너캐는 (편집부가 쏜 화살이 꽂힌) 사과를 머리에 인 작가 뒷모습이다. 그리고 파트너로 구미호가 자주 등장했고, 가끔 작품에도 등장했다. ('은비가 내리는 나라', '늘 푸른 나무' 등) 구미호 이름은 '몽룡이'이다.

데뷔작인 바람의 방향 때만 해도 진지하기만 한 분위기의 스타일이었고 별 인기도 없었으나, 늘 푸른 나무 때부터 개그가 가미된 스타일로 변모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늘 푸른 이야기인어공주를 위하여가 만화방에서 멀쩡히 남아나지 않을 정도로 인기를 끌며 당대 최고급 인기 작가로 자리잡았다.

댕기에 대하 서사극 스타일의 만화인 <점성술사의 별>을 연재하면서 사람들에게 기대를 가지게 했으나, 연재가 조금 진행되다가 점성술이나 기타 오컬트 관련 자료 부족으로 연중되었다. (연재 직후, 관련 자료를 구하는 작가의 코멘트가 실리기도 했다.)

한편 1993년 무렵부터는 '그해 겨울바다행 기차는' 등 소년소녀가 아니라 좀 더 나이 있는 인물들을 주인공으로 삼은 작품들을 내놓으며 변신을 시도하기도 했다.

대구사람 이라서 그런지 대구를 무대로 한 작품이 몇 있는데, 대표작인 인어공주를 위하여의 배경이 대구이고, 사랑입니까는 부제가 '통대구 스토리'[1]였다.

늘 푸른 나무 때부터 은비가 내리는 나라까지는 주요 인물 재활용을 많이 했다. 여주인공 이슬비, 남자주인공으로는 서지원 혹은 푸르매, 여주인공의 라이벌이자 공주틱한 캐릭터 백장미, 남자주인공을 시기하는 주변 캐릭터 조종인 등. 개그 콘서트순정만화 코너에서 이런 점이 패러디되기도 했고, 가수 서지원도 활동 당시 가요 프로그램에 출연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영원한 푸르매, 서지원입니다!" 라는 멘트를 날리기도 했다. 당시 10대 소녀들 사이에서 이미라의 순정 만화가 크게 인기있었는데 만화에 등장하는 남주인공의 이름을 예명으로 지은 꽃미남 가수가 이 멘트를 날려주니, 소녀들은 말 그대로 뒤집어졌다. 오빠 이름을 가진 주인공이 등장하는 만화라며 이미라의 순정 만화를 찾아보는 경우도 많았다.

<남성 해방 대작전>과 <신 로미오와 줄리엣>이 연중된 상태이며 언제 재개될지는 알 수 없다. 연중 당시 작품 인기가 괜찮은 편이었기 때문에 윙크 독자들마저 의아해했다. 작품 내 남녀의 상황이 뒤바뀌어 있는 컨셉 하나만으로 표절 의혹을 제기한 성급한 독자들, 그림이 지저분하다는 등의 지적이 끊임없이 들어오던 당시 상황에 작가가 창작의욕을 잃고 말았다는 것이 중론이다.

그런데 정작 몇 년 후 작가가 연재 재개의 의지를 다졌을 때는 신진 작가들이 포진해 다시 설 자리가 없어졌다는 것이 아이러니다. 09년 팬카페에서 연재 재개의 의향을 내비쳤으나 여전히 소식이 없다. 2000년대 이후의 활동은 눈에 띄지 않는 편이다. 그러다가 한국만화거장전 순정만화 특집에서 <아청?! 아청!!>이라는 작품을 냈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 시리즈에서 <남성 해방 대작전> 시즌2를 연재하였다.

2022년에 학산문화사에서 은비가 내리는 나라 스페셜 에디션이 출간되었다.

2023년에 학산문화사에서 인어공주를 위하여, 늘 푸른 나무, 늘 푸른 이야기, <또 하나의 이야기> 스페셜 에디션이 출간되었다.


2. 작품 목록[편집]




3. 팬사이트[편집]


  • ♡밀아의 성♡ 이미라 공식 팬카페
    • 이미라 작가도 가입한 공식 팬카페이다.[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3 13:46:34에 나무위키 이미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영어로 동대구를 예전에 'Tongdaegu'로 적었던 데서 따온 것. 작가는 첫 화에서 이 표현을 쓰며 '맛깔난다'고 했다.[2] 후속작이다.[3] 2023년 8월 5일에 카페 폐쇄 공지가 올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