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규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external/tv.pstatic.net/201302041517593291.jpg
이름
이봉규(李鳳奎)
출생
1958년 3월 17일 (64세)
서울특별시
학력
고베국제대학 (경제학/학사)
조지 워싱턴 대학교 (정치학/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학/박사)
직업
시사평론가
약력
데일리안 TV 본부 본부장
경제투데이 칼럼니스트
정경뉴스 논설위원
스포츠투데이 칼럼니스트
워싱턴 KBN-TV 보도국 국장
을지대학교 외래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래교수
링크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생애
3. 비판 및 논란
3.2. 박유천 찌라시 유포
3.3. 지만원과의 관계
3.4. 차명진 옹호
3.5.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는 부정선거, 재검표 실시해야
3.6. 탄핵 발언 번복
3.7.1. 8월 17일 이후 두문불출 관련 해프닝
3.8.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부정선거 음모론 설파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시사평론가, 교수이다.


2. 생애[편집]


1958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 일본 고베국제대학교 경제학과[1], 미국 조지 워싱턴 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1998년부터 2001년까지 워싱턴 KBN-TV 보도국 국장을 역임하였다. 이후 스포츠투데이 칼럼니스트, 정경뉴스 논설위원, 경제투데이 칼럼니스트, 데일리안 TV 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하였다.

TV조선이 개국하자 강적들, 이봉규의 정치옥타곤 등 TV조선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현재는 전부 하차한 상태이다.


3. 비판 및 논란[편집]



3.1. 국가정보원·국방부 여론조작 사건 옹호[편집]


박종진쾌도난마에서 김용민이 게스트로 출연했을 당시 국정원 여직원의 댓글 조작 활동을 "정당한 첩보활동"이라 주장하며 나는 꼼수다 활동은 "대중들을 선동하는 매체"가 아니냐했다. 관련링크 채널 A 오피셜 계정으로 올라간 이 영상은 수많은 악플에 의해 댓글을 아예 차단해버렸다


3.2. 박유천 찌라시 유포[편집]


파일:송중기박보검강적들.jpg
6월 29일 강적들에서 박유천 사건을 언급하면서 카더라를 말하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사과하였다. 박유천/사건 사고 항목의 송중기, 박보검 찌라시 참고. 방송에서는 "들은 이야기다"라고 말하면서 이름을 말할때는 제작진이 입술을 CG로 가렸으나, 너무 유명한 루머라 결국 실명을 말한 셈이 되어 버렸다.

당시 이봉규의 거짓 언급으로 인해 피해를 받은 사람은 송중기박보검. 결국 분개한 송중기, 박보검 팬들이 강적들 게시판으로 가서 이봉규의 일방적 찌라시 유포에 대해 비판하며 자진하차를 요구했었다.

결국 이런저런 이유들 때문에 시청자들과 방통위의 지적을 끊임없이 받아온 나머지 방송사 측에서도 방송사 내 문제가 되는 모든 프로그램들과 출연진을 정리하기 시작했고 이봉규도 그 중 한명으로 지목되어 본인이 진행하던 정치 옥타곤과 TV조선 강적들에서 차례대로 하차하며 사실상 TV조선에서 퇴출을 당했다.


3.3. 지만원과의 관계[편집]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하여 큰 논란이 되고 있는 뉴라이트 극우 논객 지만원을 옹호하고 있어 이 사람에 대한 대중적 시선은 좋지 않다.

이후 이봉규 본인의 유튜브 개설 이후 지만원을 초대, 같이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文 6개월내 탄핵 당한다 (지만원) (이봉규의 정치옥타곤)


3.4. 차명진 옹호[편집]


2020년 4월 총선을 앞두고 벌어진 차명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 성관계 사건을 언급해 파문을 일으킨 것에 대해서 통합당이 그를 제명해서는 안된다며 옹호하는 영상을 올렸다.


3.5.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는 부정선거, 재검표 실시해야[편집]


(유튜브)부정선거 주장 집회 참여

21대 총선 사전 투표 조작을 밝히는데 힘을 다하고 있다. 그 증거는 그의 채널과 부정선거의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유튜브 채널들에서 수도 없이 제시하였으며 넉달째 뭉개고 있는 재검표 실시를 기다리고 있었다.

예를 들어 한사람씩 프린터로 출력되어 투표한 기표용지가 서로 붙어 있다던지, 한 선거구의 투표용지의 색깔과 규격이 다르다던지, 어처구니 없이 삼립빵박스에 보관되거나 헬스장에 보관되어 있는 것을 밝혀 내었다. 특히 쓰레기장에서 발견된 투표용지에 대해서 선관위가 같은 코드의 용지가 있다고 자백을 하였으며 대법원에서만 실시하게 되어 있는 보관 중인 선거함을 임의로 개함하는 참사가 벌어졌다. 앞서 선관위는 기자들만을 불러 실시한 시연회에서 기존에 통신장치가 없다는 해명을 뒤집고 전자개표기 내에 무선 랜카드가 붙어 있다고 시인 한 바 있다.

위의 내용들은 전부 이 문서에서 반박되어있으니 참고. 삼립빵 박스에 보관되어있었다는 것 하나만은 사실이었으나, 부정선거였다는 근거로는 부족하다고 판단되었다. 물론 본인은 이런 반박에도 불구하고 계속 주장하고 있다.

2021년 3월 22일에는 안철수를 초청해 자신은 아직도 4월 총선이 부정선거였다고 믿는다면서 안철수는 어찌 생각하냐고 물었고, 이에 안철수 또한 투표용지의 부실관리를 언급하면서 화답하는 모양새를 취했다. 영상의 35분대서부터


3.6. 탄핵 발언 번복[편집]


그동안 박정희 전 대통령은 물론이고 새누리당을 비롯한 보수를 열렬히 지지하며 노무현 전 대통령 지지자들을 까내렸지만 최순실 게이트가 터지고 나서는 그 TV조선에서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을 열렬히 깠다.(...)

그런데 유튜브를 통해 자신이 과거 TV조선(TV chosun으로 변경 전 이름) 강적들시절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판했던 것을 전부 부정하였다.

“요즘 나라가 엉망으로 돌아가면서 너무 비교가 된다”며 “국민은, 또 저는 왜 박근혜 대통령을 지켜주지 못했나”라고 한탄했다. 이어 “저 개인적으로도 가짜뉴스에 속아서 부화뇌동해 TV조선에서 앵커를 하면서 되지도 않는 소리를 씨부려대고 헛소리를 했다. 그 이후 많은 반성을 했지만 요즘 나라꼴이 이렇게 돌아가니까 너무 안타깝고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


3.7. 8.15 광복절 문재인 정부 규탄 집회 참석[편집]


범투본이 주최한 < 문재인 퇴진 8.15대회 >에 참석하여 전광훈 과 같은 마이크를 사용했다.


3.7.1. 8월 17일 이후 두문불출 관련 해프닝[편집]


2020년 8월 17일 이후 장기간 방송이 진행되지 않는다고 한다. 8월 25일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이병열이 진행한 점심 방송에 의하면, 어떠한 연락도 받지 않는 상황이라고 했다.

상기 행사 참여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판정을 받아 격리치료중인 상황으로 알려졌다.


3.8.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부정선거 음모론 설파[편집]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를 놓고 트럼프의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부정선거 음모론을 설파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1 22:48:01에 나무위키 이봉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의 책에 따르면 만학도인 듯. 30대 이후에 대학을 입학한 뉘앙스로 얘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