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여울(차미툰)

최근 편집일시 :

파일:이여울.jpg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2. 수련회
3.3. 나비효과
3.5. 일촉즉발
3.6. 일촉즉발 2
3.7. 운수 없는 날
3.8. 택견이였네?
3.9. 어려서부터 (하)
3.10. 설욕전1
3.12. 다 쓸어버려
3.13. 힘숨캐
4. 평가
5. 여담


1. 개요[편집]


차미툰의 시리즈, 차미툰에 나오는 등장인물. 성우는 여민정.


2. 특징[편집]


귀여운 척 하면서 어장관리하는 여학생.

학교를 자신만의 왕국으로 만들려는 목표가 있다.

대협을 속으로 생각한 것과 대협이 고양이에게 공격당했을 때 웃는 걸 보아 대협을 무시하는 듯 했고 이는 다 쓸어버려 편에서 확정되었다. 거기다 오간지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자 대협을 손절할 준비를 하기 시작한다. 아마 자신의 가디보드용으로 쓴 듯 하다.

3. 작중 행적[편집]



3.1. 페이스 [편집]


인기녀가 되려고 별의별 짓을 다하지만 유일하게 신호미만 넘어오지 않아 골치아파 한다. 이후 김개동을 통해 학교를 제압하려고 하나[1] 신호미 일행의 사보타주로 실패하고[2] 오히려 왕덕순과 김개동을 적으로 만든다.


3.2. 수련회[편집]


김진다와 같은 팀이 되자 짜증나 한다. 이후 김진다를 무시하지만 그러다가 왕덕순에게 한소리 듣는다. 이후 반칙을 쓰다가 걸려서 벌을 받는다.


3.3. 나비효과[편집]


뉴페이스 이후 자신의 마음에 안 드는 자들에게 보복을 다짐하고[3][4] 입술을 정리하기 위해 솜이의 립스틱을 한 달동안이나 빼앗쓰려고 하다가 신차미를 통해 김반장과 선생님에게 제지당한다. 이후 이후 김반장이 청소 아니냐고 하자 같은 학원임을 물어본 뒤 그녀를 언니들을 동원해 제압하는데... 하필이면 김반장은 풍천 파수꾼의 친구였다. 하지만 생각이 있다는 듯이 미소를 짓는다.


3.4. 풍천 파수꾼[편집]


김반장을 괴롭히고 있었고 이로 인해 풍천 파수꾼과 충돌한다. 이여울은 대협을 통해 일행들을 통해 풍천 파수꾼을 제압할 생각을 하나 역으로 이여울이 동원한 무리들이 제압당하면서 역관광당할 위기에 처하게 되나 김반장의 상황이 안 좋은 것을 이용해 역으로 풍천 파수꾼을 끌어당기게 된다.


3.5. 일촉즉발[편집]


풍천 파수꾼에게 신차미 일행이 있는 참의고를 소개하고 어쩔 수 없이 싸우려는 풍천 파수꾼 일행을 조롱한다. 이후 고양이들이 근처에서 발견되자 캣맘들을 깐다. 대협이 고양이에게 얼굴이 긁히자 처음에는 비웃다가 그걸 왜 만지냐고 한다. 이후 고양이를 계기로 자신을 제지하려는 오솜과 일을 본 뒤 대협이 오솜을 폭행하려 하자 정은 있다며 적당히 봐주라고 대협에게 말한다. 그리고 폭행을 막으려는 신차미가 오자 신차미를 폭행하라고 풍천 파수꾼에게 지시한다. 풍천 파수꾼이 망설이자 조롱한다.


3.6. 일촉즉발 2[편집]


이런 일을 왜 하냐고 묻는 신차미를 일행을 통해 폭행하려 한다. 이후 김진다가 등장하자 놀란다.


3.7. 운수 없는 날[편집]


오솜과 신차미를 보호하는 김진다를 신차미를 통해 간접적으로 조롱한다. 이후 김운이 등장하자 광소한다.


3.8. 택견이였네?[편집]


경찰이 오자 자신들의 일행과 같이 튀어버린다.


3.9. 어려서부터 (하)[편집]


김반장을 도와주라는 풍천 파수꾼의 요구를 거절한다.


3.10. 설욕전1[편집]


오지우는 김운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 했다는 이유로 최태팔은 교무실에 끌려갔다는 이유로 김반장을 도와준다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기로 결정했다. 자기들은 더 이상 이 일에 관여하지 않겠다는 풍천 파수꾼의 말에 이여울은 김반장의 괴롭힘 강도를 더 높이겠다고 한다. 결국 최태팔의 분노가 폭발하지만 새로운 풍천 파수꾼 일원 오간지가 등장해 그녀를 보호한다. 돈으로 고용했다지만 이여울에게 오지우가 이여울은 그 정도의 실력이 되지 않는다는 걸 얘기한다. 화가 난 이여울이였지만 이후 최태팔과 오지우가 진정을 하자 일을 마저 끝내라고 말한다.


3.11. 와일드 카드 [편집]


전편에서 오간지를 고용한 것과 별개로 학교에서는 상황이 나아질 때까지 잠수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선생님에게도 얘기를 한 상황.


3.12. 다 쓸어버려[편집]


오간지의 점호를 바라보며 오간지가 자신과 있게 되자 대협과 손절칠 준비를 한다. 또한 대협을 따라가며 그가 자기보고 오라고 했으면서 모르는 듯한 반응을 하자 속으로 불만을 표한다.


3.13. 힘숨캐[편집]


쳐들어온 팀이 누구인지 의문을 표하나 답을 찾지 못 한다. 이후 신호미 일행이 달아나자 일진들보고 쫓아가라고 하지만 신호미 일행이 오토바이 타이어에 압정으로 구멍을 낸 상태. 결국 이여울은 악을 쓰며 분개한다.


4. 평가[편집]


나쁜 놈! 만악의 근원 자식!

오복슬


그 때 빌려간 내 리.. 립스틱..! 도... 안주고...!

오솜


그렇게 꼬왔으면 니가 나갔어야지.

왕덕순


뭐 하기야 너같은 새끼들 뻔하지 뭐 ㅋㅋ

김개동


예쁜 외모를 이용해 남자들을 끌어들이고. 남자들을 무기로 화장품을 뺏거나 화분을 떨어뜨려 살인미수도 서슴치 않는 등 차미툰 최악의 악인이다.[5]

특히 보주필 시리즈에서 두드러지는데, 고양이를 괴롭히는걸 말리는 솜이를 구타하려 하고[6], 뒤늦게 나타난 차미와 진다마저 밞아버리는, 그야말로 쓰레기 중에 상 쓰레기같은 녀석이다.


5. 여담[편집]


차미를 건드려서 보주필에게 참교육 당할 것이라는 의견이 있었으나 풍천 파수꾼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김반장으로 인해 이여울 일행과 동맹을 맺고 있으니 현재로서는 불가능에 가깝다. 풍천 파수꾼 중 최태팔에게 사람 3명을 대동했으면서도 보주필이 패배했기 때문이다. 단, 이여울 혼자만 보주필을 만나면 얘기가 달라진다.

파일:사탄조차 오열하겠누.jpg

풍천 파수꾼 편과 운 없는 날에서 썩소를 보여주었다.

원래는 검은 머리 였으나 지금은 염색했다.

영악, 교활, 어장, 소유욕, 찌질을 모두 겸비한 말종같은 인격과는 별개로 외모 자체는 상당히 수려하고 이쁘다. 자기 자신조차도 이 사실을 알고 있을 정도. 이 때문에 이여울은 남학생 전체에게 어장관리를 할 수 있었다.

일진답게 불량학생들 중 알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다. 대협이 그 중 하나.

김개동과 같이 흡연자인 것으로 보인다. 담배를 김개동에게 보여준 적이 있다.

몸매는 현재 알려진 바로 고등학년 2학년 여성 내에서 꼴지로 보인다. 한 쇼츠 애니메이션에서 이게 언급되어있다.

설욕전1에서 돈이 꽤 많다고 한다. 풍천 파수꾼 중 하나인 오간지를 고용했을 정도. 아버지가 회사를 운영 중이시기 때문에 그런 걸로 보인다. 근데... 하필이면 회사가 왕덕순네 회사 영향권에 있었다. 향후 전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07:28:02에 나무위키 이여울(차미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김개동을 유혹하기 위해 담배까지 썼다.[2] 이여울을 엿 먹이려는 악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이여울이 김개동을 세뇌하기 위해서 폭행, 위협을 일 삼아서 그것으로부터 김개동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런 것이다.[3] 그 안에는 자신이 제압하려고 한 신호미도 있었다. 뭐, 김개동과 일시적으로 친해지면서 신호미도 그녀에게 있어 하등한 인간이 되었지만.[4] 이게 굉장히 바보같은 짓인게 신호미, 김개동, 김운이라면 어떻게 될 지 몰라도 왕덕순은 뉴페이스 마지막에서 말하길 이여울의 아버지 회사를 냅두고 있었다고 할 정도로 이여울보다 한 수 위인 사람이다. 그런 사람을 공격하려고 했으니...[5] 단, 화분 사건 같은 경우는 진짜로 죽이려고 했던 게 아닌 김개동에게 인정받기 위해서였다. 거기에 신호미가 들어가게 된 것이고. 하지만 고층에서의 물건이 떨어지는 것은 물풍선이라도 위험한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런 방식을 쓴 것은 비판받아야 마땅하다.[6] 구타는 자신이 아닌 대협에게 해달라고 했으며 신차미가 막아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