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나기의 짐

덤프버전 :

1. 개요
2. 입수 방법
3. 성능
4. 스킨
4.1. 낭인
4.2. 섬들의 아버지
4.3. 세계형성자
5. 지식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이자나기의 짐.jpg
이자나기의 짐 ,(Izanagi's Burden),
저격총

"수치. 죄책감. 공포. 우리 모두가 감내하는 것들. 후회를 모아 최선을 다해 정화하세요. 적이 당신이 짊어진 짐의 무게를 느낄 수 있도록." - 에이다-1
파일:destiny_element_kinetic.png
파일:destiny_ammunition_special.png
출처: 경이 퀘스트 또는 도전.
충격

70

사거리

58

안정성

56

조작성

47

재장전 속도

40

분당 발사 수
90
탄창
4


연마된 칼날
본질

재장전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재 장전된 탄창을 버리고 피해량과 사거리가 증가한 탄약을 새로 장전합니다.

이자나기의 짐 촉매제
플레이리스트 활동 완료 드랍
잠금 해제 목표
이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하려면 이자나기의 짐으로 적을 처치하세요.

적 처치: 500

걸작 업그레이드
비할 데 없는 칼날

총알 4개를 소모할 때 연마된 칼날의 추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1]

검은 무기고 메인 일러스트에서 엑소인 에이다-1이 들고 있는 칼 모양이 그려진 저격총. 물고기, 낚시바늘, 닻을 합친 문양에서 보이듯, 검은 무기고의 시조 가문 중 일본 혈통인 사토우의 무기다. 일본어판 번역은 イザナギの覚悟(이자나기의 각오).


2. 입수 방법[편집]


빛의 저편 확장팩이 시작되며 대장간 컨텐츠가 금고로 가버리는 바람에 관련 획득 퀘스트도 전부 사라졌다. 현재는 탑에 있는 경이 보관소에서 획득 가능.

하단 내용은 검은 무기고 스토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보존한다.

빛의 저편 이전 퀘스트라인 펼쳐보기/접기

신비한 상자
퀘스트 단계
네 개의 자물쇠가 걸려 있는 화려한 상자입니다. 자물쇠는 각각 손, 나비, 낚시 바늘, 그리고 검은 무기고 휘장 모양의 상징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낚시 바늘 자물쇠 열기
□ 검은 무기고 자물쇠 열기
□ 손 자물쇠 열기
□ 나비 자물쇠 열기

손, 나비, 낚시 바늘 자물쇠는 각각 고파논, 이자나미, 볼룬더 대장간을 최대 단련 상태로 클리어하면 엔그램 근처에서 나오는 상자를 열어서 얻을 수 있다. 1단계가 끝난 후 2단계 시작 때 나오는 드론 2개를 부수면 화면 좌측에 "최대 단련"이라는 문구가 뜨는데 이 상태에서 완료하면 된다. 검은 무기고 자물쇠는 에이다에게서 검은 무기고 열쇠 주형 서브 퀘스트를 따로 받아서 진행해야 한다.

검은 무기고 열쇠 주형
열쇠 주형
먼저, 오직 리바이어던의 감시자로부터 얻을 수 있는 재료가 필요합니다.리바이어던 뒷골목의 모든 감시자로부터 부품을 수확하세요.
□ 감시자 렌즈 수집: 24

레이드에 진입하는 퀘스트로, 리바이어던의 뒷골목에서 나오는 감시자를 잡으면 나온다. 시작 지점에서 거상 밑의 레버가 있는 장소로 간다. 순서를 맞춰 레버를 당기면, 1-5-3-2-4-6) '길이 열림'이라는 문구가 뜨고 언더벨리로 가는 문이 열린다. 언더밸리에서 감시자가 있는 공간을 찾아가 감시자를 처리하면 나오는 감시자 렌즈를 24개 수집하면 된다.[1]

검은 무기고 열쇠 주형
열쇠 주형
반짝이는 자수정이라는 재료가 필요합니다.보급품 상자, 공개 이벤트 상자 및 공격전 상자에서 이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반짝이는 자수정 수집: 200
보급품 상자에서 1개, 공개 이벤트 상자에서 10개, 공격전 상자에서 20개씩 얻을 수 있다.

검은 무기고 열쇠 주형
열쇠 주형
EDZ에 있는 베르구시아 대장간을 최대로 충전하여 "최대 단련"에 도달하세요.대장간 점화를 완료하여 검은 무기고 열쇠를 획득하세요.
□ 검은 무기고 열쇠 제작
베르구시아 대장간 2단계 임무 중에 가장 긴 두개의 기둥에 있는 드론을 죽이면 최대 단련 상태가 된다. 하나는 붉은 파이프, 다른 하나는 콘크리트 기둥이다.

신비한 해독기
퀘스트 단계
신비한 상자에는 해독기처럼 보이는 유물이 들어 있었습니다.

에이다-1에게 돌아가서 이것을 보여주세요.

□ 에이다-1 방문

미확인 프레임
퀘스트 단계
에이다-1은 신비한 상자에서 찾은 해독기의 도움으로 새 검은 무기고 그릇에 대한 지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프레임이 무엇이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희귀 현상금을 완료하여 미확인 프레임에 필요한 흑요석 수정을 수집하세요.

□ 흑요석 수정 수집
퀘스트 첫 번째 고비. 희귀 현상금은 검은 대장간 일반 현상금을 완료하다 보면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등장 확률은 둘째치고 현상금별로 난이도가 극명하게 갈려 악명이 높다.[2] 다행인 건 희귀 현상금 등장 확률은 내부적으로 천장 개념이 있어 정말 극단적으로 못 먹을 확률은 없다.

미확인 프레임
퀘스트 단계
"조각난 왕관" 던전을 완료하고 미확인 프레임을 위한 승천 유리 조각을 회수하세요.

□ 승천 유리 조각 회수
퀘스트 두 번째 고비. 조각난 왕관은 던전이라는 특성상 레이드에 준하는 기믹과 난이도가 있다. 클리어 경험이 없다면 상당한 고역이 될 수도 있다.

미확인 프레임
퀘스트 단계
"피라미디온" 공격전을 완료하고 미확인 프레임을 위한 광채 위상 유리를 수집하세요.

□ 광채 위상 유리 수집
이 피라미디온 공격전은 목적지 지도에서 선택해서 들어가는게 아니라 이오에서 퀘스트 위치로 가서 시작하는 방식이다. 황혼전 취급으로 태양 발화, 중화기, 전멸 모디파이어가 붙는다. 솔로잉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만 하필 매칭잡아서 가는 일반 공격전에서도 여러번 클리어한 경험이 없는 유저들끼리 만나면 전멸당하는 일이 꽤 나올 수 있는, 짧지만 어려운 여타 점프맵 급 난이도를 갖춘 유사 던전 피라미디온 공격전이라서 아직 이자나기가 없는 고이기 이전의 유저라면 2인 이상으로 도전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미확인 광채 프레임
퀘스트 단계
미확인 광채 프레임은 베르구시아 대장간에서 제작해야 합니다.

EDZ에서 "자물쇠와 열쇠" 퀘스트를 완료하세요.

□ "자물쇠와 열쇠" 퀘스트 완료
이 단계에서 드디어 시빅스와 마주치고, 시빅스를 처단하면 된다.

무기가 아님
퀘스트 단계
이 유물이 무엇이든, 일단 우리가 찾던 무기는 아닙니다.

에이다-1에게 돌아가서 제작한 유물을 보여주세요.

□ 에이다-1 방문

이자나기의 짐 퀘스트 진행 중 니오베 연구소 관련 퀘스트(신비한 데이터 패드)를 받을 수 있다. 수시로 드론 보호막을 켜는 걸 빼면 그리 어렵지 않다.



3. 성능[편집]


적응형 프레임을 기반으로 한 물리 무기이며 범용 특성으로 집중이 붙어 있다. 저격총이지만 특유의 발사 방식으로 다른 저격총들과는 운영 방법에서 차이를 보인다. 총을 꺼낼 때, 그리고 장전할 때 외형에 걸맞게 검처럼 날카로운 효과음이 난다. #

고유 속성인 연마된 칼날은 이자나기의 짐의 특수한 발사 방식을 나타낸다. 장전 키를 길게 누르면 탄환 4발을 소모하여 더 높은 위력과 사거리를 갖는 탄환 1발을 생성해 새로 장전한다. 이 장전 모션은 재장전 능력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 별도 모션으로 취급된다. 잔탄이 4발 미만일 때는 남은 탄을 전부 소모하며, 이 탄약 소모는 예비 탄약에서도 빠져나갈 수 있다. 가령 장탄수가 2발 남았을 때 연마된 칼날을 발동하면 나머지 2발은 예비 탄약에서 가져와 소모한다. 연마된 칼날을 장전한 후에는 조준 시 오른쪽에 장전된 탄약의 개수와 특유의 검 모양이 나타난다.

여분의 탄환도 없고 탄환이 4발 미만이라면 모든 총탄을 소모하고 그 갯수만큼의 연마된 칼날 버프를 받아 합쳐진 총탄 1발을 받는다. 내 모든 총탄이 2발이었다면 연마된 칼날 2개분의 총탄을 받는 것이다. 물론 4발 뽕맛을 보는 무기이기 때문에 탄환이 적을 수록 단발로 쏘는 편이 좋다. 보스전이면 딜이 아까우니 합쳐서 써도 상관 없고, PvP에선 2발분의 압축탄도 변신형 궁극기를 쓴 상대를 헤드샷 한방에 잡을 수 있다.

이자나기의 짐의 장점은 저격총의 사거리에서 막대한 한 방 화력을 투사할 수 있다는 데 있다. 연마된 칼날로 저격총 4발 수준의 화력을 1발로 압축시켜 낼 수 있어, 순간 무적이나 이동 같은 귀찮은 꼴을 볼 필요 없이 적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다. 한 방 딜은 어지간한 중탄 무기를 능가함에도 특탄을 먹는 무기라 상대적으로 탄 수급이 원활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덕분에 섀도우킵 확장팩 초창기 당시 황혼전: 시련에서 아직 체계적인 빌드가 갖춰지기 전엔 용사 개조부품으로 고생할 필요 없이 신성과 이자나기 압축탄 두발로 용사를 단번에 잡는 "신자나기" 조합이 유행했었다.

PvP에서는 탄환 4발을 압축시켜 발사하면 몸샷으로도 적 수호자를 한 방에 잡을 수 있다. 중화기나 궁극기 없이도 수호자를 원킬시키는 것은 PVP에서 엄청난 매리트다. 다만 시련의 장에서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탄환은 2발뿐이고 스냅샷 조준경도 없고 시련의 장에서 지속적으로 특수 화기 탄약 획득을 줄이고 있기에 PvP에서는 활용도가 낮다. 따라서 특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갬빗에서 사용 가치가 있는 편이다. 연마된 칼날을 일일이 장전해야 하므로 침입 시 적 4명을 전부 잡기에는 시간과 탄약에 문제가 있지만, 침입을 방어할 때는 이만한 무기가 없을 정도.

레이드에서는 연마된 칼날의 모션이 탄창을 다시 끼워넣으면 장전 자체는 된다는 것을 이용. 긴 모션 사이에 무기를 스왑해 공격하거나 중간에 궁극기를 섞어 공격하는 콤보로 쓰인다. 대표적으로 자동 장전 총집이 달린 로켓을 같이 쓰는 로자나기 조합. 왠만한 레이드 보스 딜페이즈때 전부 활용 가능할 뿐더러, DPS나 총딜량 그 어느것도 여타 조합들에 밀리지 않는다. 단점이 있다면 이자나기 4압축탄과 로켓 탄약을 전부 소진해야 그만큼의 화력이 나오기 때문에 1페이즈만에 보스를 잡지 못하면 한동안 탄약 부족으로 화력이 급감하거나, 다음 보스 딜페이즈때 이전 페이즈만큼의 화력이 나오지 않을수도 있다.

이자나기의 짐은 특수 화기 중에서 대체가 절대로 불가능한 강력한 한 방 딜로 메타마다 꾸준한 성능을 내 준다는 장점이 있어서 메타에서 더 좋은 무기가 있는 탓에 2군으로 밀려날 수는 있어도 한 번도 고인 무기로 떨어진 적은 없는 무기이기도 하다. 특이한 메커니즘을 지닌 저격총 특성상 각종 시즌 유물로 밀어주는 버프나 메타를 따라가기가 어려운 탓에 완전한 주류 무기로 쓰이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공팟에선 특히 총딜량이 높은 지속딜 무기가 무난하고 유리하기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오직 이자나기로만 조합이 가능한 전통의 조합인 로자나기와 유자나기가 신성과 같이 조합되어 레이드 데이원에서 쓰이고, 고난도 활동 스피드런이나 원페이즈 컷 기록을 매 시즌마다 항상 내보인다는 점에서 무시하기는 어려운 무기다.

사용중 주의사항으로 압축탄을 장전한 상태에서 직접적인 R키 재장전 이외에 재장전을 사용하면 압축탄이 날아가고 일반탄 4발이 새로 장전된다. 압축탄도 버리고 특수탄도 버리는 아까운 사태가 벌어지니 조심하는게 좋다. 예외적으로 일부 자동 재장전 효과의 경우 발동 시 4발이 장전되긴 하지만 첫탄은 압축탄인데 나머지는 일반탄인 기묘한 상황도 발생한다.

4. 스킨[편집]



4.1. 낭인[편집]


파일:낭인.jpg

4.2. 섬들의 아버지[편집]


파일:섬들의 아버지.jpg
조준경의 생김새가 다른 스킨들에 비해 현실 총기에 가까운 모습이지만 조준했을 때의 에임은 똑같다.

4.3. 세계형성자[편집]


파일:세계형성자.jpg

13번째 시즌인 선택받은 자 시즌에 추가된 대검 형상의 스킨. 외형을 잘 보면 영락없는 드래곤 슬레이어의 패러디다.

5. 지식[편집]


지식[ 펼치기 ]
 
██████[ 접 기 ]

#FFF
"내가 갖고 있어." 앙리에트의 시선이 절 꿰뚫어 보는 걸 느끼며 제가 말했어요. 엑소가 그녀를 붙잡고 있었죠. 그녀의 머릿속에서 내게 그러지 말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리는 것만 같아요. 하지만 해야만 하는 일이에요. 사랑을 위해서니까요. 제가 짊어져야 하는 짐이죠.[br][br]애써 그녀를 돌아보지 않았어요. 그 눈을 보면 그만두게 될 것 같았거든요. "네가 원하는 것. 이제 그 엑소에게는 없어. 내가 갖고 있다고." 드론을 가진 남자에게 말했어요.[br][br]이제 앙리에트의 얼굴에 눈물이 흐르고 있어요. 고개를 가로젓네요. 아직도 쳐다볼 수 없어요. 그랬다가는 어떤 감정이 절 휩쓸지 잘 알고 있거든요.[br][br]"유키, 안 돼! 그러면 안-"앙리에트가 이렇게 외쳤지만 그 남자가 그녀를 막았어요. "쉿, 자기야. 조용히 하는 게 좋아. 나와 네 친구가 조용히 거래를 마치게 해 달라고."[br][br]그녀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은 거의 본 적이 없어요. 평상시에는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죠. 보통 위로를 받아야 하는 사람은 저예요. 눈물을 닦아야 하는 것도 저죠. 그녀가 늘 눈물을 닦아 줬어요. 두려움을 모르는 앙리에트. 자, 앙리에트, 오늘은 네 차례야. 오늘은 내가 널 구해 줄게.[br][br]그 남자는 우릴 비웃으며 더 날카로워진 목소리로 말했어요. "그러면 이리 넘겨라. 두 번 묻지 않아." 나는 고개를 끄덕이고 마음을 진정시키려 애썼어요. 그걸로 그를 유인하려 했죠. 안전하다는 거짓된 믿음. "이제 가방에 손을 넣겠어." 전 그에게 말했어요. 그는 고개를 가로저었죠. "그렇겐 안 되지, 친구." 그는 몇 걸음 다가와서 제 바로 앞에 서더니, 총구를 제 얼굴에 들이밀었어요. "자, 괜한 짓은 하지 않아 줬으면 좋겠어." 그러고는 고개를 끄덕여 내게 계속하라고 했죠.[br][br]전 마음이 놓였어요. 그가 미끼를 물었으니까요. 그래서 이제 대가를 치를 거에요. 하지만 아직은 할 수 없어요. 한 번만...바라봐야 해요. 그녀의 두 눈을 마지막으로 들여다 봐야 해요. 어쩔 수가 없어요.[br][br]어차피 이젠 너무 늦었거든요. 가방 속에 있는 내 손이 이미 핀을 뽑았으니까요. 돌이킬 수 없어요. 고개를 돌려 그녀의 눈을 바라봐요. 마지막으로 우리의 눈이 마주쳤죠. 전 평화를 찾았어요. 미소를 지으며 그녀에게도 알려줬어요. 그녀도 그랬으면 좋겠네요.[br][br]분명히 내 머릿속을 들여다 보고 있을 거예요. 내가 작별 인사를 하-
}}}
{{{#!wiki style="margin: -6px -12px; padding: 6px 12px; background-image: linear-gradient(to bottom, #444, #FFF)"




사토우 가문의 무기이지만 에이다와 큰 연관이 있는 무기이다. 어머니 앙리에트가 흑요석 가속기를 가지고 도망칠 때 전쟁군주들이 그녀를 쫓아갔고 앙리에트를 죽이기 직전 에이다가 이 저격총으로 전쟁군주들과 고스트들을 죽여버렸다. 작중 퀘스트는 앙리에트가 흑요석 가속기와 하이페리온 핵의 설계도를 어떤 상자안에 숨긴걸 수호자들이 찾아내어 이를 복구하는 내용이다.

시빅스를 처리하고 얻는 핵은 하이페리온 핵으로 에이다가 가지고 있던 검은 무기고 책자에 따르면 에이다가 사용하던 무기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물건이다. 즉, 에이다는 니오베 연구소 탈출 이후로도 이자나기의 짐을 가지고 있었고 끝까지 검은 무기고를 도와준 수호자들을 위해 자신의 저격총에 하이페리온 핵을 설치해 현재의 이자나기의 짐으로 만든 것이다.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09:05:26에 나무위키 이자나기의 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