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표(아나운서)

덤프버전 :






[ 펼치기 · 접기 ]
초대
2대
파일:전북 현대 모터스 워드마크.svg
미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
이정표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08~ )





전북 현대 모터스 장내 아나운서 No. 16
이정표
Lee Jeongpyo

출생
1980년 (44세)
전라북도 고창군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학력
호남고등학교 (졸업 / ?기)
원광대학교 (경영학 / 학사)
경력
전북 현대 모터스 장내 아나운서 (2008~ )
대한축구협회(FA컵 결승전) 장내 아나운서 (2011~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장내 아나운서 (2011~ )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장내 아나운서 (2011~ )
대한드론축구협회 장내 아나운서 (2016~ )
U리그 왕중왕전 장내 아나운서 (20??~ )
직책
전북 현대 모터스 장내 아나운서
대한축구협회 장내 아나운서
대한드론축구협회 장내 아나운서
이벤트 팩토리 대표
가족
동생 이정길[1]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국가대표

1. 개요
2. 생애
3. 아나운서 경력
3.1. 전북 현대 모터스 장내 아나운서
3.2. 대한축구협회 장내 아나운서
4. 여담
5. 관련 문서
6.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대한민국아나운서이자 사회자(MC). 별명(애칭)은 영문 이름의 약칭인 JP.

국내외의 여러 축구 경기를 진행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장내 아나운서다. 연중 지역 축제, 대학 축제, 기업 행사, 국가 행사 등 축구 외 다수 행사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각종 방송에서 패널로 출연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2008년부터 전북 현대 모터스, 2011년부터 대한축구협회 장내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다.


2. 생애[편집]


1980년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태어나 가난한 가정 환경에서 자랐다.

정읍 호남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지난 1998년 전주종합운동장에서 전북 현대 다이노스(전북 현대 모터스의 전신)의 경기를 보고 축구의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원광대학교 진학 후 총학생회장 선거에서 출마하기도 했으나 낙선했다. 당시 소처럼 일하겠다는 각오로 실제 소를 빌려서 학교에 가져오기도 했다.


3. 아나운서 경력[편집]



3.1. 전북 현대 모터스 장내 아나운서[편집]


원광대학교 경영학과 재학 시절 타고난 입담과 천부적 진행 능력을 살려 지역의 작은 술집 DJ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회자의 길을 걸었다. 이후 각종 축제 등에서 줄곧 사회자를 맡았고 이렇게 여러 경험을 쌓으며 꿈을 키웠다.

2008년부터 고향의 프로 축구단 전북 현대 모터스의 장내 아나운서가 되었다. 그때부터 서울, 부산, 성남, 제주 할 것 없이 프로 축구 경기가 있는 현장을 찾으며 축구를 배워 나갔다. 이후 전북이 빅클럽이 되고 왕조를 이루며 성공 가도에 올랐다.

한편 축구 외적으로는 지역 행사에서 가끔씩 활동하며 행사 사회자(아나운서)로 점차 몸집을 불렸다. 지역 방송사 패널로 활동하기도 하고 각종 대학, 기업체, 지방자치단체, 국가 기관 행사도 맡고 있다. 진행했던 유명 행사로는 고창 복분자 축제, 김제 지평선 축제, 남원 춘향제, 임실 오수 의견제, 전라북도 방문의 해, 전라북도청 신청사 개청식 등이 있다.

전북이 매년 세 개 이상의 대회에 참가하므로 국내의 타 축구단 장내 아나운서보다 훨씬 많은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에는 전북의 FA컵 준결승 울산 현대전 원정에 개인적으로 동참했다. 울산문수축구경기장 원정석에서 열정적으로 응원을 이끌었고 당일 전북은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2023년 3월 말에는 JB미디어 직원의 아나운서 일일 체험을 도왔다.


3.2. 대한축구협회 장내 아나운서[편집]


경기장 분위기를 끌어가는 솜씨가 점차 알려지면서 2011년 6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했던 가나 축구 국가대표팀과의 친선 경기에서 장내 아나운서를 맡는 행운을 잡았다.

이후 실력을 인정받으며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의 친선 경기, 예선 경기 등 국가대표 A매치 장내 아나운서는 거의 도맡았고 정식으로 대한축구협회 장내 아나운서의 자리에 올랐다.

2022년에는 카타르 월드컵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동행해 국외에서도 대한민국의 장내 아나운서로 활약했다.



대한민국 응원단 붉은 악마가 현지에서 카타르 월드컵 조별 리그 40경기 중 가장 높은 131데시벨(우루과이전)과 4번째로 높은 122데시벨(가나전)을 기록하는 데 일조했다.

카타르 숙소에서 스페인, 모로코 축구 국가대표팀 아나운서와 한 방을 사용했다.




4. 여담[편집]



  • 전북의 선수 '콜 네임' 대부분을 직접 창안한다.



  • 가끔 전북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원정 경기에도 함께 응원에 나서기도 한다.

  • 축구 실력은 별로지만 대학 시절 축구 동아리 부원이었다고 한다.

  • 축구 장내 아나운서 외에도 다양한 행사 활동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TWICE성균관대학교 축제 행사도 맡은 적이 있다. 당시 '앵콜' 대신 '서비스'를 요청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다. 축구계에서 물의를 빚은 적은 없다.

  • 한때 이유 불명의 개인 사정으로 전북을 떠날 뻔한 적도 있다.




5. 관련 문서[편집]



1번 기사
2번 기사
3번 기사
4번 기사


6. 둘러보기[편집]


}}}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12:07:54에 나무위키 이정표(아나운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북 현대 모터스 B 장내 아나운서. 애칭 'J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