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연(박태준 유니버스)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윤성의 복수 대상

[ 펼치기 · 접기 ]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박상철
조영범
신민우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손정환
???
???




이주연
Juyeon Lee

나이
18세 → 19세[1]
신체
불명
소속
상은중학교 (이전)
송정고등학교
등장 작품
촉법소년

1. 개요
2. 작중 행적
3. 인간관계
4. 전투력
4.1. 전적
5. 여담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촉법소년》의 등장인물로 이윤성의 다섯 번째 복수대상으로 6개의 문신 중 피의 모래시계에 해당한다. 이명은 '여왕벌'.[2]


2. 작중 행적[편집]


35화 손정환의 단톡방에서 이주뱅이라는 닉네임으로 간접적으로 등장한다. 이때 세훈이 조영범과 연락이 되지 않자 그 ㅂ신이랑 왜 연락하냐며 조영범을 무시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윤성이 신민우를 패버리는 라이브방송을 봤는데도 오히려 "싸움 좀 배웠누 ㅋㅋㅋ" 라고 말하며 비웃는다.

43화 손정환, 마무리 편에서 본격적으로 첫 등장. 비범하게도 첫 등장이 나체의 남자 5명과 한 방에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3] 손정환이 교도소에서 죽었다는 뉴스기사를 접하고 이러다 자신한테도 오는것 아니냐고 하더니 만약 온다면 그때 못했던 것을 할수 있겠다는 말을 한다.[4]

44화 이윤성의 언급에 의하면 송정고등학교 재학 중이고 별명은 여왕별이라 하며 악랄하고 폭력적이라기보단 사이코패스에 가깝다고 한다. 이주연은 잘 나간다는게 어떤것인지 보이기 위해 남자친구들을 많이 사귀기 시작했고, 괴롭힘을 당하는 이윤성을 보며 씩 웃었다.

일단 이윤성은 이주연을 응징하기전에 그녀의 곁에있는 남자 100명들을 전부 박살내려 한다. 여왕벌답게 전전전전전전남친이라는 말도 안 되는 인맥에 주변 크루들을 잔뜩 지녔고, 이윤성과 권창수도 괴물같은 전투력으로 6개월만에 이주연의 인맥을 정리한 결과, 단 3명이 남았다고 한다.

3. 인간관계[편집]


  • 이윤성 - 이전에 자신이 괴롭혔던 대상.

  • 손정환 - 이윤성을 함께 괴롭힌 친구.

  • 조영범 - 이윤성을 함께 괴롭힌 친구. 그러나 35화에서 조영범을 ㅂ신이라고 욕한 걸 보면 속으론 조영범을 업신여긴 듯하다.

  • 신민우 - 이윤성을 함께 괴롭힌 친구. 그러나 윤성이 민우를 압살하여 반주검이 되도록 구타하는 라이브 방송을보고 신민우 걱정을 하는게 아니라 이윤성이 쌈좀 배웠다면서 비웃는거보면 속으론 신민우도 업신여긴 듯하다.

  • 세훈 - 이윤성을 함께 괴롭힌 친구.


4. 전투력[편집]


복수 대상 중 유일한 여성 빌런으로, 여왕벌이라는 이명을 가진것으로 보아 어느 정도 무력은 있는 것으로 보이나 여성 네임드 강자들이 극히 드문 박태준 유니버스 작품 특성상[5] 이윤성에게 무력으로는 당연히 상대가 안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조영범, 손정환 처럼 본인이 가진 권력의 힘으로 이윤성을 괴롭힌 인물로 추측되며 주변에 남자 여럿을 끼고 있는 것으로 보아 정황상 자신이 부려먹고 있는 주변 인물들을 이용하여 이윤성과 부딪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4.1. 전적[편집]



5. 여담[편집]


  • 박상철은 이윤성의 집에 불이 나게 만들고 그 때문에 치매에 걸린 이윤성의 할머니를 라이브 방송으로 조롱하고, 조영범은 이윤성이 학교폭력을 당하는것을 주도했을 뿐만 아니라 윤성누나를 성폭행하려다 얻어맞자 분노하여 차로 윤성누나의 다리를 박살낸것도 모자라 윤성누나가 전국적으로 유명해지는거에 대해 화가나 교활하게 폭행당한 부분을 짜집기하여 윤성누나를 사회적으로 매장시켜 자살하도록 만들었고, 신민우는 이윤성의 학교폭력 피해의 원흉인 것도 모자라 어머니에게 돈[6]을 뜯어냈고, 손정환은 그 신민우를 여론전을 위해 죽이는 등[7] 갈수록 점점 악질적인 모습을 보였는데, 이주연은 그런 손정환보다도 후순위인 다음 타겟이다. 당연히 훨씬 위험한 인물로 보인다.

  • '최강의 빌런' 편에서 이주뱅의 존재가 확인되었고(나머지 한명은 세훈) 최종 보스로 유력했으나 의외로 실명은 이주연이라는 여성이었고 다섯번째 대상으로 드러났다.

  • 현재까지 등장한 이윤성의 복수대상들 중 유일한 홍일점이다.

  • 네번째 빌런인 손정환이 이윤성보다는 조안나와 연관된 빌런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는데 이주연 역시도 이윤성이 조력자들중 한명과 연관되어 있는 빌런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정황상 조안나와 같이 등장했던 타투 아티스트 여성과 메이크업 여성 이 둘중 한명일 가능성이 매우 지배적이며 이주연이 이 두명 중 한명의 가족에게 손정환 이상으로 어마어마하게 악랄한 범죄행위를 저질렀을 것으로 추정된다.

  • 조영범이 가장 가까운 아군 권창수한테 버림받고, 신민우가 소속사 사장한테 버림받고, 손정환이 부장판사 출신이자 국회의원인 아빠한테 버림받은것처럼, 이주연도 같이 동거하는 남자들한테 버림받으면서 복수를 당할것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 여태까지 등장한 빌런들과는 다소 결이 다른 빌런으로, 폭력성이나 악랄함보다는 순수한 정신병자의 경향이 강하게 묘사된다.[8] 별명만 봐도 미친ㄴ이며 본인의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자각도 없고, 심지어 과거 회상 때 이윤성이 참여한 장례식에서[9]조차 비인간적인 행보를 보여 작중 처음으로 과거의 이윤성이 네가 그러고도 사람이냐며 발악할 만큼 어지간히 제정신이 아닌 인물이기도 하다.


  • 조안나, 신민우와 더불어 이 작품에 몇 안되는 미형 캐릭터이다. 다만 머리카락 묘사가 다소 어색하다는 평가가 많은 편. 작화를 맡은 정종택이 사람 머리카락 묘사를 이상하게 하는 일이 없었던 것을 보면 그냥 이주연은 본인의 머리카락 취향조차 정상이 아니었음을 드러내기 위한 장치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7:03:36에 나무위키 이주연(박태준 유니버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44화 이후 시점[2] 손정환과 달리 또 위에 미친ㄴ이라는 이명이 하나 더 나온다.[3] 이걸보아 남자들과 문란한 성생활을 즐기는 것으로 보인다.[4] 이때 회상 장면에서 이윤성의 화상 흉터를 핥으려는 소름돋는 모습을 보인다.[5] 예외로 치면 퀘스트지상주의의 이지현이 있긴 하다. 사실 이지현 뿐만 아니라 알렉산더 소피아, 최수정, 김미루같은 나름 상당한 전투력을 가진 여성 캐릭터들이 존재하긴 하나 이들은 전투 비중도 적고 스토리에 직접적으로 나서서 필사적으로 싸우는 캐릭터들이 아니기에 논외로 친다.[6] 이나현 사망보험금과 전재산과 할머니 병원비[7] 사실 손정환은 오로지 이윤성을 감옥에 보내기위해 민우를 이용해먹다가 민우가 자살을 포기한다 하자 발로 의자를 걷어차 죽게만들었으며, 서서히 죽어가는 민우 앞에서 그가 평소에 민우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차갑게 말한다. 신민우를 뒤따라간것은 이윤성이 아닌 자신이었다...[8] 자신에게 빽이 될만한 남자들에게 서슴없이 꼬리치는 것은 다른 작품들에서도 흔하게 나오는 여성 빌런들의 특징이지만 이주연은 괴롭힘을 당하는 이윤성의 모습을 보고도 흥분해 성범죄를 저질러온 것으로 보이며, 이후로도 대놓고 여러 연인들과 연애를 빙자한 어장관리를 즐기고 있음을 드러내며 해마다 남자들을 수도 없이 갈아치우는 모습을 보였다.[9] 이윤성의 할머니 혹은 조안형의 장례식일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