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미 마사유키

덤프버전 :


파일:Masayuki-Izumi.jpg

泉 政行(いずみ まさゆき)

1. 개요
1.1. 황당한 데뷔
2. 특촬물로 대성한 배우
3. 가면라이더 파이즈의 일화
3.1. 주인공이 되지 못한 라이더
3.2. 연기투혼
4. 가면라이더 파이즈 이후의 경력과 사망


1. 개요[편집]


일본배우. 1980년 5월 12일 도쿄도 아라카와구 출생.

국내엔 가면라이더 555키바 유지로 유명하며, 만화소설원작의 드라마들에 주로 출연하며 연기경력을 쌓아 올렸다.

초등학교 시절 야구부에 속해 있었고 이즈미 마사유키 본인도 야구를 특기라고 말하는 스포츠맨이었다. 다만, 어릴 적에 해서인지 버라이어티 쇼에서 나온 야구 규칙퀴즈에서 초보적인 실수를 범한 일[1]이 있어 이른바, 베이스볼맨으로 이미지는 약하다.


1.1. 황당한 데뷔[편집]


친구들과의 내기에서 져, 일부러 웃긴 표정을 지은 사진을 찍어 고교생들을 상대로 하는 패션잡지인 도쿄 스트리트 뉴스!에 기고하였는데 담당자가 화가나 직접 만날것을 요구했고, 만나보니 의외로 멀쩡하게 잘 생겨 급히 다른 사진을 찍어 게재해 독자투고자로 데뷔했다.

독자투고자의 경우 초상권비와 잡비명목으로 소액의 출연료가 제공되지만, 상술한 웃긴사진 문제로 첫 출연료는 사진비용으로 날아갔다고 한다. 이후 고쿠센 tv드라마판의 단역을 통해 2002년 tv에 드라마 배우로 데뷔한다.


2. 특촬물로 대성한 배우[편집]


가면라이더 카부토텐도 소우지역을 한 미즈시마 히로가 나오기 전까지 헤이세이가면라이더 시리즈 출연자중 가장 왕도적인 tv 드라마 배우로 성공했다는 평가를 들었다. 물론 레전드급의 경력을 뽑은 오다기리 조가 있지만 이 양반은 영화배우로서 경력이 굳어버려서리...


3. 가면라이더 파이즈의 일화[편집]



3.1. 주인공이 되지 못한 라이더[편집]


가면라이더 555에 주연인 이누이 타쿠미역에 지원했고, 최종심사까지 남아있는데다 당시 마지막 라이벌로 남은 한다 켄토가 너무 어려서 사실상 차기 라이더로 내정이 되었다는 소식이 돌았다. 하지만 한다 켄토가 파이널 오디션에서 압도적인 연기를 보임에 따라 이누이 타쿠미역에서 밀려나, 라이벌인 키바 유지 역을 권유받게 된다.

가면라이더가 되지 못하면, 가면라이더의 적이 되어주겠다.

주변에, 사실상 차기 라이더가 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이야기하고 다닌 것을 수습할 생각에, 정신이 아득해졌고 라이더가 되지 못하면, 라이더의 적이라도 되어주겠다며 키바 유지 역을 승낙해버렸다. 제작진에 불만을 표할 수도 없었던 여러 이유 중 하나가 한다 켄토와 인연 때문으로 고쿠센 드라마판에서 같이 나오며 친구가 되었기에 한다 켄토가 되었단 말에 멍하니 있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3.2. 연기투혼[편집]


악에 받혀 가면라이더 555에 참가하게 된 것은 좋은데 제대로 고생을 하게 된다.

1화 촬영부터 무한대기를 계속하게 되고[2]2화부터 생고생[3]을 하며 하루를 날렸고 3화에서 오르페녹으로 변하는 장면은 영하의 날씨에 비오는 날 촬영이라 체감온도가 -10도'를 겪으며 1년간 이 고생을 해야 하는 건가? 라는 한탄을 했다고 한다.

작품의 흐름을 파악한 8화부터 키바 유지의 역할을 제대로 해석해, 높은 평가를 받게 되지만 정작 그 뒤로 출연이 뜸해지고 스토리의 중심에 설 무렵 스턴트 사고로 얼굴에 긴 상처를 입게 되는데 스토리의 주역이 된 상황에서 촬영 스케쥴을 어지럽히며 병원 치료를 다닐 수는 없다고 판단해 간단한 조치만 받으며 촬영에 임했고, 각본가인 이노우에 토시키키바 유지의 행동을 어느 정도 조정해 상처가 비추지 않게 조정하는 시나리오 수정으로 그의 연기투혼을 칭찬했다.

이 일로 이노우에 토시키의 마음에 들었는지, 36화에 파이즈로 변신하고 48화에서는 카이자로 변신해 가면라이더가 되는 꿈을 이루게 된다. 덤으로 파이즈와 카이자 2관왕 달성. 그리고 극장판에서는 오가로 변신하여 최종보스에 등극하였다.


4. 가면라이더 파이즈 이후의 경력과 사망[편집]


가면라이더 555 출연 후, 원작이 있는 TV드라마에 주로 출연하며 서서히 인지도를 올린다. 겨울의 윤무라거나 거짓의 화원 같은 장기편성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폭을 넓혔고 라이어 게임 TV판과 멋진남자 김태랑의 2008년 TV판에서 원작이 있는 작품을 재연하는 전문배우로 커리어의 정점을 찍게 된다.

하지만 이 시기 건강이 나빠졌고 2011년 이후 출연을 자제하며 몸을 추스린 후 2014년 극장판 그레이트 풀데드로 은막에 복귀 후 가면라이더 서먼 라이더즈 게임판에서 호스 오르페녹의 음성을 담당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나 했지만 이 크게 나빠져 다시 입원하게 되었고 결국 2015년 7월 28일, 다시한번 오가로 변신하지 못하고 3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간경변 합병증으로 암도 앓고 있었다고. 고통이 이만저만 아니었을 것이다. 정말이지 모든 게 잘 풀려가는 꽃다운 나이에 사망했기에 너무 안타까울 따름이다. 거기에 그가 세상을 뜬 후에에야 파이즈 20주년 기념작이 공개되었으니 더더욱 안타까울 따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11:40:07에 나무위키 이즈미 마사유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어려운 규칙문제를 풀곤 간단한 문제를 틀린거라 짜고친 각본이란 구설수가 나왔다.[2] 시나리오상 등장하진 않는다.[3] 2명이서 자전거를 타는 장면을 30여회나 재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