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희(역사학자)

덤프버전 :

간토대지진 대학살분야 역사학자
1. 개요
2. 기타


1. 개요[편집]


  • 이스턴일리노이주립대 사학과 석사·박사학위자
  • 이스턴일리노이주립대 교수#
  • 하버드대 일본학연구센터 연구원 #

세계최초로 간토대지진 대학살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은 간토대지진 학살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 알려져있다.

한국에서 세 자매와 함께 자란 이 교수는 겉으로 보기에 공유된 과거에 대한 기억과 해석이 가족 내에서도 극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박사의 연구는 역사적 지식과 기억을 생산하는 역동적인 과정에 대한 그녀의 관심의 자연스러운 확장으로서, 일본 제국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현대 동아시아에서 집단 폭력에 대한 경쟁적인 서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교수는 현대 제국 연구에 교차 학문적 방법론적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 헌신하면서 식민주의와 제국주의의 영향을 받는 인종, 성별, 종교에 대한 연구에서 루머, 어린이 그림, 구술 증언 등 다양한 역사적 기록을 통합하고 있다. 전통적인 역사 기록 보관소의 경계를 넘어, 그녀는 초국가적인 연구를 자주 수행하고 태평양 양쪽에서 다국어 간행물, 세미나 및 전시회를 통해 자신의 연구 결과를 공유합니다. 이 교수는 중국, 남북, 일본, 아시아, 세계제국, 세계전쟁, 전쟁이야기 등에서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자주 가르치고 있으며, 학생 특등교수상(학생정부), 우수 대학원(대학), 대통령학부(고등학교), 최유능학부(고등학교), 교수 및 멘토링 우수성이 인정됐다. 우수한 학부 교습상, 그리고 수많은 교습 관련 보조금과 연설 참여. 이 박사는 아시아계 미국인 협회, 일본 문화 클럽, 아시아 영화기구의 학제 간 아시아 연구 프로그램 및 고문의 창립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미국 역사 협회의 멘토십 상 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박사는 하버드대, 도쿄대, 일본사박물관, 서울대, 한국학원, 옥스퍼드대 등 기관에서 초청 연사, 동료, 연구 동료로 활동했다. 이 박사는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 샴페인, 도쿄 대학교, 드렉셀 대학교, 한국외국어 대학교에서 역사, 인류학, 언어학 분야에서 학제간 훈련을 받았다.#


존 마크 램지어의 간토대지진 대학살과 재일한인 모함 논문을 최초로 발견하고 언론에 알린 역사학자이다.
램지어 교수의 조선인 학살 왜곡 논문 막은 재미 역사학자(2021-02-22 07:01)
하버드 램지어, 간토 조선인 학살도 부정…"사망자수 따져봐야"
램지어 교수의 조선인 학살 왜곡 논문 막은 재미 역사학자
이스라엘 교수는 이진희 교수의 메일을 검토하고 램지어 논문을 삭제시켰다.
램지어 논문 삭제시킨 이스라엘 교수 “오늘, 소녀상 찾아가”

램지어는 이진희 교수에게 협박성 메일을 보냈다.
램지어, 역사왜곡 검증 한인 교수에 협박성 메일

자세한 내용은 램지어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재일조선인 역사왜곡 논문 사건에 설명하고 있다.

2. 기타[편집]


한국의 대표•주류 역덕들이 이진희 교수의 비판을 '언론과 여론에 의한 낭설'이란 허위정보를 유포했었다.[1] 그러나 나무위키 이용자와 군사 마이너 갤러리이용자의 활약으로 주류 역덕들의 허위정보임이 밝혀졌다. 당사자인 이진희 교수가 나무위키의 램지어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재일조선인 역사왜곡 논문 사건 문서가 (2021년 5월 8일 작성기준으로) 사실임을 인증했다. 역덕들의 관동대지진학살 학계왜곡 심하다고 - 군사 마이너 갤러리, 아카이브 그런데 주류역덕들은 이진희 교수의 증언에 반박을 못 하고 숨어서 비추테러를 시도하여 여론선동을 시도했다. 그러나 올라온 커뮤니티가 역덕계열이 아닌 밀덕계열인 탓에 오히려 추천수가 2배이상으로 많아져서 실패했다. 주류•대표 역덕들이 실제 학계도 무시하며 외부개입으로 여론선동을 했음을 보여주는 사례였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13:15:56에 나무위키 이진희(역사학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대한민국 역덕 커뮤니티중 압도적인 최대규모 + 역사카페 중 네이버에서 선정한 대표 카페 + 해당 카페의 최고운영자가 주도하고 회원들이 압도적인 추천수로 동조 등 한국의 역덕을 대표하는 주류집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