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소말리아 관계

덤프버전 :





1. 개요
2. 역사적 관계
2.1. 20세기
2.2. 21세기
3.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이탈리아소말리아의 관계. 소말리아는 이탈리아의 지배를 받은 적이 있다.


2. 역사적 관계[편집]



2.1. 20세기[편집]


1889년에 이탈리아는 지금의 소말리아 지역을 점령했다. 소말리아 지역을 점령한 뒤, 이탈리아령 소말릴란드를 세웠다.[1] 이탈리아는 소말리아 지역을 점령한 뒤, 식민지배를 했고 이탈리아의 영향이 남게 되었다. 1936년 에티오피아를 점령한 후에는 이탈리아령 동아프리카에 소말리아를 포함시켰다. 제2차 세계 대전이 시작되면서 이탈리아는 영국령 소말릴란드도 점령했지만, 패전 뒤에는 영국이 이탈리아령 소말릴란드를 점령했다. 이후 유엔에 의해 이탈리아가 다시 소말리아를[2] 10년간 신탁통치하게 된다.

독립 이후 영국령 소말릴란드와 이탈리아령 소말릴란드는 소말리아란 나라를 이루기로 합의했다.[3]


2.2. 21세기[편집]


이탈리아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소말리어에는 이탈리아어에서 유래된 어휘가 쓰이고 있다. 일부 소말리인들이 이탈리아에도 거주하고 있다. 이탈리아도 소말리아와는 공식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두 나라 모두 서로 양국 수도에 대사관을 운영중이다.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14:13:59에 나무위키 이탈리아-소말리아 관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반면, 북쪽은 영국령 소말릴란드가 되었고 지금의 소말릴란드의 뿌리가 되었다.[2] 영국령 소말릴란드는 제외되었다.[3] 하지만 소말리아는 내전이 일어난 뒤, 결국 소말리아와 북쪽의 소말릴란드로 나뉘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