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고 킨/작중 행적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인디고 킨

[[레인보우 버블젬|

파일:레인보우 버블젬 로고.png
]]
파일:퍼플 스타.png
]]
[[레드 루비|
]]
[[그린 리프|
]]
[[오렌지 앰버|
]]
[[블루 사파이어(레인보우 버블젬)|
]]
[[옐로우 골드|
]]
[[인디고 킨|
]]
퍼플 스타
작중 행적
레드 루비
작중 행적
그린 리프
작중 행적
오렌지 앰버
작중 행적
블루 사파이어
작중 행적
옐로우 골드
작중 행적
인디고 킨
작중 행적
레오/작중 행적
블랙 다이아/작중 행적
기타 등장인물



1. 개요
2. 과거
3. 작중 행적
3.1. 시즌 1
3.2. 시즌 2
4. 뮤지컬: 흩어진 버블젬을 찾아라!


1. 개요[편집]


레인보우 버블젬인디고 킨의 작중 행적을 정리한 문서들.


2. 과거[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스크린샷(624).png
22화에서 블랙 다이아의 회상으로 간접적으로 밝혀진다. 화이트 골드에게 버블젬을 바쳤다는 이유로 자신이 살던 심해 왕궁이 블랙 다이아에게 습격을 받아 왕국의 모든 사람들이 몰살당한다.[1] 그때 인디고 자신은 이미 탈출해[2] 요람이 비워져있었다.


3. 작중 행적[편집]



3.1. 시즌 1[편집]


파일:F7Gp5AwbEAAkaYX.jpg
9화: 복도를 걷던 중 인간의 모습으로 위장해 퍼플에게 접근하는 블롭을 목격하고는[3], 블롭의 그림자를 공격해 퍼플을 놓치게끔 만든다. 그리고 블롭의 시선을 벗어나자 퍼플을 찾으러 온 퍼플 킹을 스쳐가며 유유히 걸어나간다.

16화 : 사진을 찍으러 부둣가로 나가는 퍼플과 부딪힐 뻔하며 잠깐 등장.

19화 : 미술실을 살펴보던 도중 레오와 수호 요정들이 퍼플 일행을 그림속에 가두고 레인보우 캐처를 탈취한 블롭과 마주치는 장면을 목격한 후, 블롭의 앞에 나타나 루나틱 인디고로 변신해 블롭과 맞선다.[4][5]퍼플 일행이 블랙 다이아의 함정에 빠져 그림 속에 갇혀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구하려던 찰나 블롭의 거품 공격에 꼼작도 못 하게 되어 위기를 겪지만, 그림자 능력으로 탈출하여 블롭의 그림자에서 나타나 그대로 움직임을 정지시키고 참격으로 마무리짓는다. 사건 이후 대양 해양국에 도착한 인디고는 퍼플 일행이 겪은 위험한 일들과 레오가 그들과 함께 있었다는 사실을 화이트 골드에게 은밀히 전한다.

20화: 에피소드 최후반부에서 애니 선생님과 퍼플 일행의 무대를 즐기는 인파 사이를 지나다가 무대를 잠깐 관람하는 것으로 등장했다.

21화: 퍼플 일행이 스니빌 선생님께 붙잡혀 표본이 될 위기에 처한 수호요정들을 구출하기 위해 고민하던 도중에 블롭이 나타나자 인디고가 프리클을 시켜 타임 스톱으로 시간을 멈추게 만든다.

22화: 교통사고를 당할 뻔한 퍼플을 구해주며 등장. 이에 대해 퍼플이 빗지고는 못 산다며 [6]질척대는데 이때 실수로 둘의 몸이 건설용 접착제로 붙어버린다. 때문에 하루 종일 학교에서 함께 활동하는데, 그 과정에서 퍼플은 여러 면에서 다재다능한 인디고에게 흥미를 느끼고 몸이 떨어져도 친하게 지내자고 말한다.

이후 블롭이 나타나 퍼플과[7] 함께 전투를 벌이던 도중, 인디고가 건물 위에서 떨어질 위기에 처하고 퍼플까지 떨어질려고 하자 인디고는 손을 놓는데, 다행히 퍼플이 뛰어내려 인디고의 손을 잡고 제때 포탈을 열어준 덕분에 둘 모두 무사하고, 기절한 퍼플을 뒤로 붙어있었을 때와 달리 블롭을 쉴새없이 몰아붙이기 시작한다.
끝을 내려는 순간, 블롭의 정체가 자신의 왕궁의 살던 시녀임을 알게 된다. 그대로 인디고는 공격을 하지 못하고, 도망치는 블롭을 뒤쫓으려는 다른 공주들을 막아선다. 이에 대해 다른 공주들이 추궁하자 퍼플이 변호해보지만 인디고는 그대로 도주하고, 퍼플은 인디고에게 분명 사정이 있었을 거라고 속으로 생각한다.

23화: 레오와 함께 조명팀으로 등장. 공연에 나간 퍼플, 레드, 오렌지를 비추느라 투닥거리는 셋을 한심한 눈으로 보다가 위에서 블롭을 발견한다. 다른 인간들에게 정체를 들키지 않게 조명을 컨트롤해 셋을 도와준다.

블랙 다이아: 공주들을 도와준다고 너와 같은 편이 될 것 같으냐? 어차피 넌, 혼자가 될 것이다.

인디고: 앗, 블랙 다이아!

블랙 다이아: 심해성에서 용캐도 살아 남았지만, 블롭이 된 백성들을 구할 힘은 없지. 너희 부모처럼 나약해!

인디고: 용서 못해!! 그래, 네가 우리 부모님을 헤쳤지?

블랙 다이아: 나한테 복수라도 하고 싶은 건가? 그런 보잘 것 없는 힘으론 어림도 없다. 네 손에 완성된 버블젬이 모두 있다면 또 모를까? 또 보자.

24화: 퍼플의 손에 이끌려 별을 보기 위해 캠핑에 참여한다. 그러나 공주들은 지난 일로 인해[8] 여전히 경계심을 못 버린 상태였고 저런 애랑 어울리지 말라며 퍼플을 끌고 나가버린다. 이때 오렌지가 떨군 가방(캐쳐)을 돌려주기 위해 가방을 챙기고 공주들을 찾아나서는데, 곧 작은 블롭 한 마리를 발견하더니, 검녹색 연기가 나오며 블랙 다이아의 모습이 나타난다. 그녀는 인디고가 심해성의 마지막 생존자라는 사실을 알고 일부러 도발을 하고, 이에 참다못한 인디고가 달려들지만 곧 다시 사라져버린다. 이에 더해 뒤늦게 등장한 공주들로부터 오렌지의 캐쳐를 훔치려했으며, 블랙 다이아의 부하라는 오해까지 받게 되고, 발밑에서 등장한 불가사리 블롭에게 몸이 둘러싸인다.[9] 이후 다른 공주들까지 꼼짝없이 당해버리고 마지막 남은 퍼플도 버블 스파클로 인디고의 속박을 어느 정도 풀어준 후 포위된다. 다행히 인디고가 제때 변신하여 섀도우 핀으로 주변 모든 블롭들의 움직임을 정지시키고, 퍼플에 이어 다른 공주들도 풀어준다.[10] [11]

파일:스크린샷(662).png
이후 남은 블롭들을 프리클의 도움으로 물리치고, 다른 공주들에게 자신의 과거에 대해 들려준다. 이를 들은 공주들은 블랙 다이아에게 이를 갈면서도 인디고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며 친구로서 받아주고, 버블젬 조각을 얻어 완성까지 단 한 조각 남게 된다. 이에 다른 공주들이 여왕에 오를 것에 신나하며 이야기꽃을 피우던 와중, 인디고는 홀로 시무룩한 표정이었고, 블랙 다이아의 도발성 발언[12]을 곱씹으며 무언가를 결심한 듯한 표정으로 24화가 마무리된다. 이때 캠프파이어의 불꽃이 눈에 비치며 마치 복수심을 불태우는 듯한 연출을 보여준다.


25화:여섯 공주가 퍼플의 성에서 버블젬 조각을 1개면 완성한다는 얘기로 기뻐하지만 인디고 혼자 슬픈 표정을 짓는다. 모두가 집에 돌아가고 시종장이 인디고를 데리고 화이트 성으로 돌아가려고 하자 퍼플이 함께 자고 가라고 조른다. 그렇게 프리클만 돌려보내고[13]퍼플과 커플 잠옷을 맞추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눈다. 이때 자신처럼 어린 시절 어머니를 잃고 한때 외로움을 탔지만 수호요정과 다른 사람들 덕분에 이겨내고 있는 퍼플을 보며 왠지 모르는 동질감을 느낀다.[14] 다음날 블롭이 나타나고 전원 출동하여 블롭과 싸우지만 다른 공주들이 캐쳐를 모두 빼앗겨 위기에 처한 찰나 블롭이 인디고에게 따라오라는 눈짓을 하자 쫒아간다. 갑옷을 벗은 무방비한 상태의 블롭을 쓰러트리자 블랙 다이아의 모습이 나타난다. 블랙 다이아는 인디고에게 다 모은 버블잼을 가져오지 않으면 프리클을 해치겠다고 협박을 한다. 뒤늦게 따라온 여섯 공주들과 함께 버블잼을 모두 모으지만 혼자 표정이 안 좋고, 버블젬이 합쳐지려는 순간, 혼자가 된 이후 유일하게 곁에 있어줬던 가족인 프리클을 잃을 수 없어 결국 다른 여섯 공주를 그림자로 속박하고 버블젬을 몽땅 가져가버린다. 그러고는 눈물을 흘리며 미안하다고 한 뒤 심해성으로 향한다.

26화: 블랙 다이아를 찾아와 프리클을 돌려달라 말하지만 프리클은 이미 겨우 탈출하여 육지에 있는 상태였다.[15] 그리고 갑자기 앞에서 나타난 남색 로브를 쓴 뒷모습을 보고 인디고는 자신의 어머니라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안았지만 그건 블랙 다이아가 만든 속임수였다. 여섯 공주가 출동했을 때는 버블젬을 모두 빼앗긴채 블랙 다이아에게 잡혀있었고 버블잼이 합쳐지자 인디고를 내던진다. 퍼플이 구해주려 하지만 같이 가라앉아 버리고 간신히 빠져나와 싸우지만 얼마 가지 않아 마력을 과도하게 사용한 버블젬이 폭발할 위기에 처하자 퍼플이 곧바로 포털을 열어 다른 공주들을 탈출시키고 자신 역시 탈출하려던 찰나, 블랙 다이아가 꼬리를 잡고 늘어지고 친구들의 손을 최대한 잡아보려나 하나 힘들다는 걸 깨닫고는, 친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며 블랙 다이아가 포털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밀어넣고는, 그대로 폭발에 함께 휘말린다.

파일:스크린샷(565)1.png
인디고는 죄책감과 후회에 빠지고[16] 모두가 슬퍼하고 있을 때 화이트골드가 색이 바랜 버블젬을 주며 버블젬에는 인어들의 진심 어린 소원을 들어주는 능력이 있고, 퍼플이 들을 수 있도록 목소리를 들려달라고 말한다. 이에 여섯 공주들이 서로 손을 잡으며 퍼플을 향한 진심 어린 말들을 전하고, 다행히 그 목소리가 닿아 퍼플이 부활한다. 퍼플이 다시 돌아온 것에 기뻐하며 그렇게 일곱 공주들이 서로를 껴안으며 기뻐하고, 전투에 지친 몸을 이끌고 각자 집으로 돌아가며, 레인보우 버블젬 1부가 막을 내린다.

3.2. 시즌 2[편집]




4. 뮤지컬: 흩어진 버블젬을 찾아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14:22:27에 나무위키 인디고 킨/작중 행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 말하면 죽은 게 아니라 블롭으로 변해버렸다. 그러나 블롭이 되면 영원히 블랙 다이아의 몬스터로 변한 상태였고, 생존자가 없었다는 퍼플 킹의 언급이 있었으니 틀린 말은 아니다.[2] 과거에는 어린 아기였던 인디고를 탈출 시킨건 다름아닌 인디고의 어머니였으며 그런 그녀를 해친 범인이 블랙 다이아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이후 24화. 프리클이 들려준 과거의 이야기에서 대양 해양국에서 화이트 골드와 신하의 대화를 엿듣던중 심해 해양국에서 일어난 사건과 어머니를 해친 자가 바로 블랙 다이아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신을 대피시키던 어머니의 모습이 꿈인줄만 알았던 인디고는 충격을 받고 슬픔에 잠긴다.[3] 참고로 해당 블롭은 인간으로 변장하는 동안 캐쳐는 물론 수호요정에게도 들키지 않는 능력을 지녔는데, 어떻게인지 인디고는 이걸 쉽게 알아차렸다.[4] 이때 미술실 불이 꺼지며 그림을 찢던 블롭이 당황해하자, 뒤에 비친 창가의 빛에 인디고의 그림자가 쓱 올라오며 등장하는 장면은 그야말로 간지폭풍.[5] 9화에서도 변신한채 블롭을 공격했지만,변신 장면은 처음 나온다.[6] 인디고에게 핫도그를 사준다고 했다.[7] 핑크스타가 타임 스톱을 하자 퍼플이 인디고를 대피시킬려고 들어올리는데, 인디고가 내려달라고 말하는 걸 보고 놀라 자빠지는 퍼플이 압권.[8] 블롭(심해궁 시녀)을 도망가게 놓아준 것.[9] 워낙 천천히 움직였던 탓에 충분히 떨쳐낼 수 있었으나 왜인지 그냥 가만히 있었다. 마치 여러 일들로 마음의 상처를 크게 입어 체념한 듯이.[10] 퍼플이 당한 줄 알고 했던 대사에 주목해야 하는데, "퍼플..? 안돼, 정신 차려! 날 구하려다 네가..!"라고 울먹거리는 목소리로 말한다. 인디고의 마음씨가 얼마나 상냥한지, 또 과거가 얼마나 끔직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11] 이 대사에서 어머니를 잃은 이후, 다른 누군가를 잃는 것에 트라우마가 있다는걸 알수있다.[12] 블랙 다이아: 나한테 복수라도 하고 싶은 건가? 그런 보잘것없는 힘으론 어림도 없다. 네 손에 완성된 버블젬이 모두 있다면 또 모를까.[13] 이때 시종장은 블랙 다이아에게 조종 당하고 있는 상태였기에 프리클을 심해성으로 끌고가 버린다. 후에는 다음날 공주들이 상대한 팽투스 블롭이 되어버린걸로 추정.[14] 퍼플이 얘기 끝에 잠들자, 이불을 덮어주는 건 덤.[15] 이때 프리클로부터 인디고의 사정을들은 공주들이 인디고늘 구하러 심해성으로 향한다.[16] 어머니에 이어 눈앞에서 또 소중한 사람을 잃었기에 더욱 슬펐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