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터

덤프버전 :



인섹터

파일:인섹터cover.jpg

장르
판타지, 바이오펑크, 슈퍼히어로,
현대 이능력, 능력자 배틀
작가
마카빔
출판사
재담미디어
연재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연재 기간
시즌 1: 2022. 10. 30. ~ 2023. 11. 26.
연재 주기

이용 등급
15세 이용가

1. 개요
2. 줄거리
3. 연재 현황
5. 설정
6. 기타



1. 개요[편집]


한국의 판타지 웹툰. 작가는 마카빔.


2. 줄거리[편집]




PV

어느 날 학교에서 담임교사가 '공벌레 인섹터 내라해치'가 되어 반 아이들을

무차별적으로 살해한 사건이 벌어진다. 그때 나타난 검은 개미, 그는 반 아이들을 구하게

되고 이 사건을 시작으로 언론과 SNS로 퍼져 인섹터의 존재는 더 이상 도시 괴담 수준의 이야기가 아니게 된다.

결국, 정부는 비밀리에 임무를 수행하던 인섹터 퇴치반 버그리퍼를 내세우고 생존자의 증언에 따라 검은 개미를 뒤쫓게 되는데,

검은 개미의 정체는 몸속에 개미 집이 지어진 채 살아가는 평범한 학생 가미성. 그저 몸속 개미들에게 먹히지 않기 위해 인섹터의

대항마로 변신하여 내키지 않는 싸움을 한다.



3. 연재 현황[편집]


네이버 웹툰에서 2022년 10월 30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연재된다.

2023년 11월 26일에 57화를 끝으로 시즌 1이 완결됐다.


4.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인섹터/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설정[편집]


  • 인섹터
본 세계관에서 2005년부터 목격되었다고 알려진 곤충의 탈을 쓴 괴인들. 식인 습성이 있어 인간들을 해치거나 잡아먹는 위험한 존재이며 평상시에는 인간과 다를 바 없는 외형으로 생활하고 있다. 피의 색깔은 보라색을 띈다. 급이 낮을수록 인간에서 벗어난 괴물같은 외형에 인간 모습이 섞인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더 강한 인섹터들의 경우 강식장갑 가이버, 가면라이더 시리즈에서나 나올 법한 강화수트 내지는 인조인간개조인간에 가까운 모습으로 변화한다. 딱히 동족의식 같은 건 없어 보이지만 천충 때문에라도 동족상잔은 기피되는 편.
인간과 완전히 다른 종족은 아닌지 인간 사이에서도 인섹터가 태어나는 것으로 보이며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아래의 알약 같이 후천적으로 인섹터가 되는 방법도 존재한다. 인섹터의 모습으로 변하는 것을 '각성'이라고 칭하는 듯.
37화에서 공개된 바에 의하면 인간이 평생을 살아가면서 원튼 원하지 않든 먹게 된[1] 100여개의 곤충들 중, 미처 체내에 흡수되지 않은 특별한 개체의 유전자가 우리 몸 속에 스며들어 감염되고, 형태도 혈액도 인간과 다를 바 없는 '유충' 시절을 보내다가 각각의 불특정한 트리거가 발동했을 때[2] 곤충의 유전자가 피가 되고 살이 되어 완전한 '성충'에 해당하는 인섹터로 각성하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즉 지금까지 등장했던 모든 인섹터들은 돌연변이 곤충의 영향을 받아 괴인화했을 뿐인 평범한 인간이었다는 것. 인섹터로써의 이름들이 대부분 말장난에 가까워 보이는 것 역시 인섹터로 각성했을 때 느끼던 가장 강렬한 감정을 나타내는 장치인 것으로 보인다.

  • 천충
인섹터 사회의 정점에 위치한 존재들로 강력한 인섹터로 구성되어 있는 본작의 악의 조직. 작중 내용에 따르면 조직의 목표는 인간들을 지배하는 존재가 되는 것이라고 한다. 인섹터 사이에 퍼져 있는 동족살해 금지 등의 조약은 대부분 이 조직에서 배포한 것으로 조약을 어기는 인섹터들은 어김없이 처형하는 것으로 보인다. 29화까지는 클럽 식스샷이 천충의 본거지로 여겨졌으나 30화에서 상위 조직에 대한 언급이 나오면서 천충에 속한 무수한 사업장 중 하나임이 밝혀졌다.
  • 육각
천충의 리더 기지마의 바로 아래에 있는 6인의 최상위 간부의 호칭. 이름의 의미는 '기지마를 지탱하는 여섯 개의 다리'이며 하나같이 강자 중의 강자라고 한다.
  • 알약
노란색의 연질 캡슐 안에 노란색 애벌레가 들어있는 형태의 알약으로, 이를 인간이 섭취하면 인섹터로 변하게 된다[3]. 28화의 묘사를 보면 알약 내부에 보존되어 있는 애벌레가 알약을 섭취당한 인간에게 기생해서 인섹터가 변신하는 것과 유사한 원리로 거대 유충의 형태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18화에서 추가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인섹터가 먹으면 힘을 더 강하게 해주고, 인간에게 먹이고 잡아먹으면 힘의 증가폭이 더 커진다고 한다. 천충 측에서 제작&유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3화에서는 알약에 의해 유충이 된 인조 인섹터라고 해도 인간을 잡아먹고 본인만의 정체성을 찾으면 여타 인섹터들 같은 모습으로 변모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알약만 먹어도 힘을 강화할 수는 있지만 단순히 알약만으로 얻은 힘에는 제한시간이 있다고 한다. 다만 식스샷 측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과 달리 천충의 상층부에서는 선택받은 존재여야 할 인섹터를 마구잡이로 늘린다는 이유로 알약의 사용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다.
37화에서 인섹터가 탄생하는 원리가 밝혀지면서 알약으로 인한 인섹터로의 변화는 인섹터의 탄생 원리를 인위적으로 재현하는 것으로 보인다.
  • 클럽 식스샷 - 무법천지
천충의 일원 공대준(이거지트)이 운영하는 나이트클럽. 다만 나이트클럽은 대외적인 위장에 불과하며 숨겨진 엘리베이터를 통해서만 갈 수 있는 지하 비밀공간에서 운영하는 투기장 '무법천지'가 진짜 본거지이다. 인간과 인섹터가 섞여 서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는 곳으로 관객 중에는 인간도 존재한다. 천충의 가치관에 찬동하면서도 사회적으로 지위가 있는 인간들인 모양. 이곳에서는 생사불문으로 오로지 적을 전투불능으로 만드는 것만이 룰이기 때문에 인섹터 사회 내에서 합법적으로 인섹터간의 동족상잔이 허용되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지그나의 뻘짓 아닌 뻘짓으로 인해 이거지트가 주인공에게 먹히고 건물이 붕괴되며 전멸하게 된다.
  • 지옥의 레이스
무법천지에서 행해지는 이벤트성 경기. 1대 60으로 행해지며 도전자는 1분의 제한시간 내에 상대 선수를 쓰러뜨려야 하고 1분이 경과하면 바로 다음 선수가 추가되기 때문에 시간을 끌면 끌수록 불리해진다는 게 룰의 내용이지만 당연히 규칙 따위 말아먹은 무법천지의 경기인 만큼 시간이 되지 않았음에도 선수가 한번에 셋이나 충원되는 등 사실상 식스샷 측에서 거슬리는 상대를 공개처형하기 위한 구실에 불과하다.

  • 버그리퍼
정부에서 운영 중인 대 인섹터 대책기관. 벌레 머리와 사람의 상반신이 쌍날낫에 잘려 분리되어 있는 형태의 심볼을 사용한다. 대 인섹터용 물질로 된 무기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보호 장구 등을 개발 중이지만 인섹터들을 색출해낼 방법이 매우 제한적인 편이고 인섹터들도 상급으로 갈수록 평범한 인간 이상의 힘을 발휘하다 보니 작전 중 사망도 흔하다는 모양. 42화에서 버그리퍼의 기원에 대해서 나오는데 골드펄 식품의 사장이었던 진옥금이 인섹터에게 아들을 잃고 앤트캐슬 프로젝트를 기획하던 가시철 박사와 손을 잡은 것이 그 시초라는 모양.
과거 버그리퍼에서 비밀리에 시행되었던 실험으로 기록을 살피던 표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되었다. 현재 등장인물 중 가미성과 기지마가 이 프로젝트에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중. 가미성의 케이스에서 보건데 인간을 인섹터의 힘을 쓸 수 있는 생체병기로 사용하려던 것으로 보인다. 43화에서 버그리퍼가 본격적으로 설립되기 전에 가시철 박사에 의해 개인적으로 기획중이었고 진옥금 여사에게 본격적인 연구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받으면서 시작된 것으로 나온다.


6. 기타[편집]


  • 등장인물 이름을 말장난으로 짓는 경우가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21:53:10에 나무위키 인섹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물리거나 쏘이거나 직접 먹는 예시가 나온다.[2] 주로 부정적인 감정이 극단으로 차올랐을 때를 기반으로 삼는 듯 하다.[3] 개체차가 있는지 방세진의 경우 신체 일부만 변이했고 조절까지 가능했지만 로코형제가 토벌한 개체는 전신이 거대 애벌레 형태로 변이했고 이성이 없이 폭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