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버스(신비아파트 시리즈)

최근 편집일시 :

인큐버스

이명
악몽의 지배자
크기
170cm (현실 및 악몽일 때)
5m (자신의 악몽 공간일 때)
사건 발생장소
잠든 아이들의 꿈 속
귀신의 정체
악귀 (몽마)[1]
고스트 피규어 남김
X[2][3]
성우
박영화

1. 개요
2. 작중 행적
3. 능력
3.1. 강함
4. 기타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아암~! 졸린데 왜 부른거야? 저는 꿈 속 귀신, 인큐버스라고 합니다.”

Incubus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5화에 등장한 악귀, 그 중 몽마로 이명은 악몽의 지배자.

컨셉은 디스맨인큐버스.


2. 작중 행적[편집]



“넌, 무서운 꿈을 꾸게 될거야.”

잠든 아이들의 꿈 속에 나타나 악몽을 꾸게하여 악몽을 꾸던 아이들을 자신의 공간으로 끌고가 아이들의 공포심을 흡수해 파워를 키우는 무서운 귀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꿈 속에서는 어떤 마법이나 물리적인 공격도 통하지 않는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설아: “꿈에서 계속 나오는 아저씬데 자꾸 쫓아와.”

등장인물들의 꿈 속에서 낄낄거리면서 머리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걸 보면 섬뜩하긴 하다. 게다가 얼굴에 표정도 그냥 아저씨가 아닌 디스맨과 유사한 표정이라 아마도 무서운 걸 잘 못보는 시청자들이라면 좀 오싹했을 것이다.


잠들어 있던 아이들에게 악몽을 꾸게 한다. 하리의 꿈에서는 강림이 어두운 곳으로 걸어 들어가려는 것을 하리가 막으려 했는데 사실 강림은 인큐버스가 변신한 것. 그리고 4화 백의귀편의 시체 안치실에서 강림이 갑자기 하리의 손을 뿌리치고[4] 썩소를 짓는데, 이것도 인큐버스가 강림이로 변신한 것이었다. 후에 귀신들에게 발목이 잡히다 깨어나 악몽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하고 가족들이랑 같이 아침을 먹으려 하지만, 이것도 꿈으로 가족들도 인큐버스가 변신한 것이었다.

가은의 꿈에서는 죽은 자신의 언니가 자신의 눈 앞에서 추락하려는 것을 이번엔 구해주는[5] 꿈을 꾸는데, 사실 언니는 인큐버스가 변신한 것이었다. 현우의 꿈은 아예 "내용"이 안 나왔고, 설아의 꿈에서는 학교에서 인큐버스를 피해 도망치다 학교를 빠져 나왔더니 호수가였고[6] 물 속에 숨어 있던 인큐버스에게 끌려간다.


그러나 하리와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꿈 속으로 들어간 신비두리의 지혜로 위기에 빠진 하리를 구하게 되고, 하리 일행과 함께 현실 세계로 끌고나온 인큐버스[7]는 두리가 소환한 백의귀에 의해 퇴치된다. 이때 눈동자가 사라져 있는건 덤. 거기다가 보통 악귀들도 고스트 피규어를 남기는데 이 악귀는 고스트 피규어 조차도 없다.[8]

3. 능력[편집]


  • 특기: 상대에게 악몽을 꾸게 만드는 능력.
  • 필살기: 상대의 공포심을 흡수하여 파워를 키우는 능력.
  • 특수 능력: 상대의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능력.

3.1. 강함[편집]




전승과 달리 같은 몽마인 나이트메어 마냥 악몽을 꾸게하는 능력뿐인 걸로 봐서는 아무래도 수위를 낮추었거나, 제작진이 인큐버스에 대한 전승을 제대로 알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진짜 인큐버스에 대한 내용은 해당 문서 참조.

4. 기타[편집]


  • 외모가 디스맨이랑 매우 유사하여 인큐버스의 모티브로 추정된다.

  • 1기의 무면귀에 이어 작중 캐릭터들의 주변 인물 모습으로 변신한 두 번째 귀신으로 이후 2기에서는 당목귀가 3기에서는 도플갱어토면귀가 등장한다.

  • 여담이지만 등장 편에서 이스터에그가 존재한다. 현우의 방에서 컨저링1 포스터 사진이 등장한다. 현우가 게임 중인 장면을 유심히 보면 나온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23:36:52에 나무위키 인큐버스(신비아파트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기에 처음 등장한 악귀다.[2] 3기부턴 악귀도 소환할 수 있기에 추가되었을 순 있다. 다만 꿈 속에서만 강하기 때문에 소환 가능성은 낮다.[3] 만약 이후 시리즈에서 꿈속 전투 에피소드가 나오면 소환할 가능성이 있다.[4] 실제 4화의 장면이랑 비슷하다. 참고로 4화에서 강림은 가볍게 '저리 가!'라고 했는데 꿈 속의 강림이는 '가! 저리 가버려!!!'라고 진짜 싫다는 말투로 말한다.[5] 이때 설정붕괴라고 오해할 정도의 표정을 짓는다.[6] 어릴 때 기억으로 물을 무서워한다.[7] 뭔 깡패도 아니고 인간체로 나온다.[8] 그러나 후에 나오는 악귀인 2기 8화 슬렌더맨도 퇴치 후에 고스트 피규어를 남기지 않는 것으로 보아 2기 시점에서는 악귀들은 고스트 피규어 남기지 않는 것으로 변경된 듯 하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