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치 과르디올라

최근 편집일시 :

일리치 과르디올라
Illich Guardiola


파일:성우 일리치 과르디올라.jpg

이름
일리치 아우야파 과르디올라
(Illich Auyapah Guardiola)

출생
1972년 7월 5일 (51세)
온두라스
국적
[[온두라스|

온두라스
display: none; display: 온두라스"
행정구
]]
|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가족
배우자 케이사 코커[1](1996년 결혼~2003년 이혼)
배우자 캐서린 르네 랜돌프(2006년 결혼~2011년 이혼)
배우자 호프 해리스(2014년 결혼~현재)
활동 시기
1995년 ~ 2014년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출연 목록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1. 개요
2. 출연작
3. 성추문
4. 기타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미국의 전직 성우.

퍼니메이션에서 더빙하는 일본 애니메이션에 출연하는 텍사스 계열 성우였으며, 주로 쿨한 이미지의 캐릭터들을 많이 연기했다. 2014년까지 주·조연 배역에 캐스팅이 계속될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했지만, 후술할 성폭행 사건으로 인해 완전히 제명되었다.


2. 출연작[편집]




3. 성추문[편집]


2014년 4월, 16세 여학생인 호프 해리스하고 성관계를 맺어서 아동 성폭행 혐의로 기소되었고, 5월 8일에 구속되었다. 그런데 호프와 호프의 부모 모두 성관계를 합의 하에 한 것이라고 주장했고, 경찰과의 협력도 거부했기 때문에 9월 5일에 아동 성폭행 혐의는 결국 기각되었다. 이후 성관계를 한 호프와 결혼까지 했다(…)

그러나 이 사건으로 인해 성우 경력은 완전히 끝났으며 당연히 성우 활동은 없는 상태. 양측 모두 합의 하에 성관계를 했다고 주장해서 성폭행 혐의는 기각되었지만, 이미 나쁜 이미지로 낙인이 찍힌 건 변함이 없다.

스콧 프리먼, 빅 미뇨냐, 크리스 니오시 등과 비교되기도 한다. 스콧은 아동 포르노 소지 혐의로 체포되었고, 일리치는 진짜로 성관계를 맺었지만 상대방과 및 상대방의 부모 둘 다 합의하에 성관계를 한 거라고 주장하여 성폭행 혐의는 기각됐다는 차이점이 있다. 물론 스콧과 일리치 둘 다 사건 이후 성우 경력이 완전히 끝난 건 똑같다.

빅과 크리스에 비해 처지가 제일 좋지 못하다. 빅은 팬층이 여전히 두터워서 카메오를 통한 수익을 올리고 있고, 크리스도 은근 슬쩍 성우로 복귀한 반면,[5] 일리치는 비백인 성우라서 그런것인지, 이들중 인지도가 제일 떨어져서 그런지는 몰라도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 뭐, 죄가 없는데 캐스팅이 안 되는 케이스에 비하면 자업자득인거라 억울할 건 없다.


4. 기타[편집]


  • 이탈리아하고 러시아 혈통의 온두라스미국인이다.[6] 미국 성우계에서 흔하지 않은 히스패닉계 성우였는데, 후배 성우 리코 파하르도가 인지도를 얻기 전까지 그나마 어느정도 알려진 히스패닉계 '남성' 성우는 사실상 일리치 하나였을 정도.[7][8]

  • 온두라스에서 태어나 13살까지 매사추세츠보스턴에서 성장했으며, 이후에 텍사스 주 칼리지 스테이션으로 이사가 그곳에서 성장했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1-17 20:57:09에 나무위키 일리치 과르디올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02:25:39에 나무위키 일리치 과르디올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환상마전 최유기》에서 옥면공주 역을 맡은 적이 있으며 2017년 이후로 활동이 뜸해졌다. 참고로 일리치는 사오정 역을 맡았었다.[2] 미국에서는 극장판만이 더빙되어 공개되었다.[3] 넷플릭스 재더빙판의 성우는 브라이슨 바우거스.[4]최유기 RELOAD》하고 《최유기 RELOAD GUNLOCK》에서 토니 올리버으로 교체되었다가 《최유기 외전》부터 다시 오정의 성우로 복귀했지만, 《최유기 RELOAD BLAST》가 방영할 무렵엔 일리치는 이미 성추문으로 제명된 후여서 이안 싱클레어가 새롭게 캐스팅되었다.[5] 다만 빅 미뇨냐크리스 니오시는 복귀만 했을뿐이지 캐스팅이 끊긴 상태라 제명된 일리치하고 다를게 없는 상태다.[6] 또다른 온두라스미국인으로는 브리나 펠렌시아가 있다.[7] 레랄도 안잘두아는 이름으로 보나 외모로 보나 히스패닉일 가능성이 높지만 히스패닉계라고 알려져 있진 않아서 일단 예외.[8] 히스패닉계 여성 성우로는 브리나 외에도 크리스티나 발렌주엘라하고 리사 오티즈가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