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엔딩

덤프버전 :

파일:external/farm8.staticflickr.com/6774586728_651fbf813f.jpg
예시격인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포터블의 임신 엔딩. 아야세 엔딩 루트로 아야세와 쿄우스케는 결혼 후 아이를 임신하게 되고 후속에서는 이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갔다.

1. 개요
2. 특성
3. 왜 유행하는가?
4. 사례
5. 관련글



1. 개요[편집]


일반적으로 히로인과 주인공이 이루어져 히로인이 임신까지 하는 엔딩. 하라마세(孕ませ)의 HR이라고도 하며, 임신해서 볼록한 배로 성관계까지 하면 보테하라(ボテ腹, HB)가 된다. 혹은 이 이상 가서 자식을 낳고 기르는 장면으로 넘어가기도 한다.

결혼, 임신, 육아를 줄여서 '결임육'이라고도 한다.


2. 특성[편집]


주로 히로인주인공이 확정적으로 이루어지는 결말로서,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평범한 결혼식 등보다 깔끔하고 좋은 임팩트를 날리는 결말로 평가 받는다. 항상 행복한 모습이나 깨를 볶는 상황이 연출되는 것 같지만, 가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여하튼 임신 엔딩이란 개념이 나온지 10여 년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도 해피 엔딩의 좋은 예시 중 하나로 거론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엔딩 루트.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배드 엔딩되기도 한다. 특히 순애물이 아닌 능욕이나 네토라레물에서의 대표적인 클리셰인 임신을 눈치챈 여자의 죽은 눈 그리고 거기서 오는 썩소와 멘탈붕괴, 그리고 간신히 버티고 있던 히로인은 자신의 몸에서 남자의 아기가 잉태되어 자라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완전히 정줄을 놓고 오르가즘만을 탐하는 섹스의 노예로 타락해버리고, 종국에는 플레이하고 있는 모습이 발각되어 자포자기한 듯한 V자 손가락 더블피스와 아헤가오, 하라보테(임신배)의 조합으로 맞이하는 여자 캐릭터의 치태는 플레이어에게 여러 모로 충격과 공포 그리고 트라우마와 함께 자극적인 쾌감을 준다.

과거 미연시 등에서도 꽤나 여러 모로 인기가 많은 엔딩이었으나, 의외로 많이 쓰이지 않는 엔딩이기도 했다. 그러다 가이즈웨어에서 제작한 토라도라! 포터블에서 여주인공 아이사카 타이가가 임신하는 엔딩이 쓰이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후 이 화제성에 만족한 가이즈웨어에서는 차기작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포터블에서 다시 임신 엔딩을 사용했고, 다음작 나는 친구가 적다 포터블에도 또 임신 엔딩이 등장하자 가이즈웨어가 맡은 라노벨 원작 포터블 게임은 임신 엔딩이 있나 없나가 초유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근래 들어선 아예 제작 단계에서 임신 엔딩이 있다는 언급을 남겨 관심을 유도하기도 한다.

여기에서 진일보하면 임신물, 출산씬과 병용하거나 아이를 낳았다는 전개로 가기도 한다. 그리고 가이즈웨어가 임신 엔딩의 진일보 버전으로 밀어가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포터블이 계속될 리가 없어에서 작가 언급으로는 전원 임신 엔딩이 있을 거라 했지만, 본편에서는 임신 엔딩이 아닌 히로인을 완전히 빼닮은 2세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3. 왜 유행하는가?[편집]


플레이어 입장에서의 대리만족 측면이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히로인과 이루어지는 것 이상의 가족 형성 등의 측면에서 팬들에게는 신선한 이상향처럼 보인다는 것. 또한 임신 자체가 완전한 사랑의 결실 등으로 받아들여지는 것도 크다. 좋은 의미는 아니지만 히로인이 아이를 임신했다는 건 성관계나 질내사정 이상으로 남자와 히로인의 유전자가 섞여 히로인과 완전 결합, 히로인을 완전히 자신의 여자로 소유하고 있다는 정복욕의 쾌락을 자극시키는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다. 사실 임신 자체가 섹스, 수정, 출산, 혼혈과 함께 생명을 창조하는 일이니 상당히 아름다운 행위에 속한다.

또한 노골적인 19금 성인용의 선정적인 성행위 장면 같은 H적인 요소가 다소 제한적인 전연령 게임이나 라노벨 게임에서는 H신을 대체하는 매체가 임신 엔딩이라는 추측도 있다. 히로인이 NTR 당했다거나, 처녀인데 임신을 한다는 경우가 아닌 다음에야 플레이어(주인공)와 성관계를 했다는 의미일 테니. 에로게에서는 주로 순애물의 에필로그에서 많이 묘사되는 편이며, Ricotta 등 일부 작품에서는 임산부의 임신 중 H신이 묘사되는 등 역으로 더 자극적이고 과격한 H신을 묘사할 때 사용되기도 한다.

그 외에도 일단 이 모습이 현실에서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연애 관계와 인간 관계의 작은 완성점이기 때문일 수도 있다. 연애, 결혼, 출산이라는 과정이 별다른 방해 없이 순조롭게 이어진 결과이기 때문. 한술 더 떠서 아예 주인공의 자식들이 활약하는 후속편이나, 아예 한 대를 더 건너서 손자, 손녀가 나오는 내용도 있다. 임신 이후 이어질 육아, 노후 등의 여러 문제도 전부 성공적으로 클리어한 말 그대로 이상적인 엔딩.


4. 사례[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임신 엔딩이 진 엔딩이다.

미하기노 아야노 루트가 이 엔딩이다.

주인공 커플 중 하나인 사쿠라바 코우타-야나기 나오 커플의 엔딩이 임신 엔딩이다. 그 결과 후속작인 Aster에서는 사쿠라바 나호라는 딸을 두고 있으며, 교통사고가 일어난 지 2년 후의 이야기인 유즈키 사키 After편에선 다시 둘째를 임신, 역시 딸을 출산했다. 이름은 사쿠라바 나루(桜庭 渚流).

그리자이아의 과실에서는 히로인 중 한 명 이리스 마키나가 그녀의 엔딩에서, 그리자이아의 낙원에서는 마츠시마 미치루가 임신을 한다.

그러나 후속작이 시작하는 바람에 조금 애매해졌지만 애초에 이건 주인공히로인의 아이인 뮤리토트 콜이 주인공인 2세물이라 임신 엔딩이 맞다.

모 루트는 4명만이 살아남아 자손을 낳는다는 엔딩. 아사히나 아오이 혼자 나에기 마코토, 하가쿠레 야스히로, 토가미 뱌쿠야아이를 낳는다. 물론 페이크 엔딩이다.

After편의 엔딩에서 사쿠라 레인이 둘째 아이를 임신했다. 스탭롤이 끝나고 나오는 에필로그에서 임신 중 검열삭제가 등장한 이후 역시 딸을 출산했으며, 이름은 쿠로노 하루(黒野 はる).


  • 도시야월기담 - 각주 자체가 돌아올 수 없는 충격과 공포의 까발림을 담고 있으므로 주의.[누설]

미나미카와 요코의 엔딩. 뒤이어 등장하는 히로인을 제쳐두고 강제 엔딩으로 직행한다. 책임감 있다 그런데 정황상 주인공이 낚인 것.


이 항목의 클리셰를 부정적으로 적용한 사례. 베드 엔딩으로 가게 되면 악당의 아이를 임신한 주인공이 실성한 듯이 웃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최종권 18권 에필로그에서 티글에렌의 아들 베체르가 등장했고, 카타기리 히나타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화집에 수록된 후일담에서는 에렌이 티글에게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티글이 기뻐하는 모습으로 끝을 맺는다. 특히 18권 에필로그에서 베체르 이외에도 티글에게 다른 자식들이 여럿 있다는 언급을 보면 에렌 이외의 연인들(류드밀라 루리에, 소피야 오베르타스, 엘리자베타 포미나, 올가 탐, 리무아리샤, 티타, 레그나스 왕자) 사이에서도 자식들이 여럿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2편, 0편, -1, -0.5편을 제외하고 임신 엔딩이 있다. 이 게임 세계관이 뽀뽀만 진하게 해도 임신한다는 설정이라 남자와 남자 사이에서의 임신 엔딩(...)도 존재한다.


작중에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으나, 엔딩에서 히로인이 임부복으로 보이는 복장을 입고 나와 팬들은 거의 임신 엔딩으로 보는 분위기.

일진녀 안다정이 학창 시절 빵셔틀로 부렸던 김진수와 지속적으로 육체관계를 가지다 임신.

스즈모리 미아 임신 엔딩이 하나 존재한다. 참고로 미아가 임신한 아이의 정체는...

  • 붉게 물들인 밤
리연이 윤강에게 그의 아이를 가졌다고 알려주는 것으로 후일담이 끝난다.


11권에서 나루세 미오, 하세가와 치사토가, 12권에서는 나루세 마리아, 노나카 유키, 노나카 쿠루미, 제스트가 바사라의 아이를 임신한다.[1]

무려 3p로 엔딩이 나는 바람에 유전자 검사이라도 하지 않는한 생물학적 아버지가 누군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마지막 회에서 몇 년이 지난 후, 김진수가 만삭이 되어 성찬과 함께 있다. 다만 작품이 작품인지라 위의 설명이나 다른 사례들과는 분위기가 은근히 다르다.

시즌 4 마지막 편에서 신드라가 '우리도 이제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란 말을 남기고, 에필로그에선 시즌 1 외전에 나온 제드라와 막내딸까지 있는 것이 확인 되었다.

애프터 스토리에서 유다혜가 딸을 임신한다.

힐다 루트가 유일한 임신 엔딩이다.

영화 마지막에 구급차에 실린 이브의 배가 부풀어 오르며 끝이 난다. 그리고 후속작에서 스토리가 이어진다.

나카타 사에 루트의 좋아함-베스트 엔딩이 사에가 임신하고 있는 모습이다. TVA인 SS+에서는 한 술 더 떠서 첫 아이는 이미 유아기까지 성장했고 두 번째 아이를 임신하고서 가족과 함께 히어로 쇼를 감상하고 있다.

외전 팬북을 통해 하연의 임신 엔딩이 나온다.

교향시편 유레카 세븐의 입장에서 보면 임신 엔딩. 에우레카출산씬까지 나온다.

전원 여장남자인 히로인들이 임신하는 경악스러운 설정 탓에 유명세를 탔다.

에리스 플로랄리아 루트가 이 엔딩이다.

본편에서는 키사키 미오, 시리아 크마니 에인트리, More&more에 히이라기 아야코의 경우 임신 엔딩이 있으며, 셋 모두 에필로그에서 임신 중 검열삭제가 등장한다.


최종화에서 나츠미의 어머니가 나츠미에게 둘째를 임신했다는 사실을 말한다.

히로인아들의 친구의 아이를 임신하는 엔딩과 친아들의 아이를 임신하는 엔딩이 있다.[2]

히나타 루트와 모미지 루트의 엔딩이 임신 엔딩이다. 히나타 루트 에필로그에선 히나타가 둘째 아이를 임신했으며, 모미지 루트 에필로그에선 모미지가 임신 2개월이라고 언급한다.

정확히는 출산 전의 시기. 모든 일이 끝난 후, 페이 룬이 자기를 낳기 전인 자기 어머니를 만나러 간다. 이때 만삭인 키나코는 반드시 아기인 페이와 만나겠다며 희망을 줬고, 아들에게 힘내라고 격려해줬기 때문에 식객처럼 분위기가 다른 것을 뛰어넘어 상당히 감동적이다.

모든 일이 끝난 후 주인공인 토마는 카츄아의 고백을 받아 결혼을 하고 3년이란 시간을 보내면서 임신한 카츄아는 무사히 출산을 해서 카츄아는 아기를 들고 토마는 병원 침대에 다가오는 사진을 또다른 주인공인 의붓딸 유키나와 친구들에게 보낸다. 그 중 친구들 중 한 명인 아레나는 이제 아버지를 독차지하지 못한다는 말에 많은 일을 겪어 어른이 된 유키나는 좋다며 아버지가 자신에게 준 것을 이제 자신이 그 아이에게 줄 차례라며 웃으며 말하고 토마와 카츄아의 아기의 울음소리가 하늘에 울려퍼지는 것으로 이야기는 종료된다.


히로인 중 한명인 라이하 라이코넨이 임신하게 되고 보테배 H신도 존재

후반부에 알렉시엘로시엘이 서로의 진심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알렉시엘이 로시엘과 카탄의 영혼을 태아의 형태로 자신의 태내에 받아들인다. 둘을 임신한 것.

최후반부에 술에 취한 나머지 첫 관계를 맺는다는 암시가 있는데, 이러다보니 엔딩 분기점 중에 임신테스트기에서 두 줄이 뜨는 분기가 발생한다. 사실 이 때의 두 줄은 호르몬 이상으로 인해 터진 해프닝이었지만 이후의 엔딩에서는 진짜로 임신하게 된다. 해피엔딩에서는 아이를 임신한 채 부부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배드엔딩에서는 완전히 정신 나간 얀데레가 되어 진짜로 아기를 갖기로 하는 모습으로.

세라위 루트 한정. 전혀 배가 부르지 않은 걸로 봐선 임신한 지 채 1~2달도 안 된 모양. 이를 뒤집어 말하면 최종전에서 임신 상태로 마물들과 싸웠다는 소리다. 무슨 지거리야

정확히 말하면 임신 후 출산이 엔딩. 물론 네이버 전연령 웹툰인 만큼 H신 같은 건 없다. 임신광선으로 건전하게 대체한다 카더라[3]


아이를 임신 출산하는 캐릭터가 남캐다,(...) 그 아 아 앗


아이사카 타이가 트루 엔딩이 임신 엔딩인데, 이 때 나오는 화상이 그야말로 애가 애를 밴 꼴이라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바 있다.


레비 맥거딘가질 레드폭스에게 아기 얘기를 했다고 한다.

엔딩 마지막 장면에 버넷 박사가 임신한 모습으로 나온다.

서브웨폰으로 리벳을 골랐을 경우, 어느 기체를 고르든 리벳이 임신했거나 아이를 낳았다는 내용이 나온다. 정확하게는, 대령의 아이를 프롤로그 시점부터 이미 임신했던 상태.

무려 공략 대상인 4명의 히로인의 엔딩이 전부 임신 엔딩이다.

로켓단에서 탈퇴한 로사로이의 아이를 갖게 된다.(#)

엑스트라 루트에서 공략 가능한 미망인 사와타리 쿄코의 엔딩이 임신 엔딩, 그것도 H신이 엔딩이다!

나노카 루트에서 나노카가 임신하고 아이를 출산하고 산모사망하는 것으로 끝난다.

흠좀무하게도 주인공최종 보스 사이에서 마스코트 캐릭터가 태어났다(...)

서브 스토리의 히로인 중 한 명인 오다마키 히나의 After편 엔딩이 임신 엔딩이다.

시나리오의 메인 악역 겸 주인공(?)인 알마 웨이드가 본작의 주인공인 마이클 베킷강간하여 임신하고 친히 확인사살도 해준다. 임신 엔딩치고는 하나도 화목하거나 가볍지 않고, 오히려 상당히 불길하면서도 알게 모르게 짠한 느낌이 풍기는 것이 이 엔딩만의 특징.


히로인 중 한 명인 로코나의 노멀 엔딩이 임신 엔딩이다. 이게 노멀 엔딩(로코나의 아버지를 못 보게 하는 루트)이다.


5. 관련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04:33:10에 나무위키 임신 엔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누설] 작품 장르가 19금 BL인데, 주인공인 이연이 임신했다. 원인은 에티루스와 이안, 베인, 제이가 남자도 임신케 하는 약을 먹이고 떡을 친 것. 우선 이안의 아이가 아닌 것이 확인됐다. 그리고 에티루스가 이연에게 청혼하고 이연이 받아들이며 끝. 다만 이로 인해 챕터 1의 부분이 조금 꼬인 감이 생겼다. 이안은 나는 자식을 볼 생각이 없다고 했는데 형에게 약을 먹인 것.[1] 10권을 기점으로 표현과 삽화 수위가 매우 높아진다!! 에로 라이트노벨[2] 정사는 친아들의 아이를 임신하는 쪽. OVA에서는 아들과의 사이에서 딸 카나를 순산한다.[3] 사실 이쪽은 훼이크 엔딩에서 나온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