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기 없기

덤프버전 :

파일:개콘 있기 없기.jpg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2012년 2월 5일에 처음 방영된 개그콘서트의 前 코너. 출연진은 허민, 이문재, 정진영.


2. 상세[편집]


장기 복역 죄수 이문재와 그를 면회 온 여자친구 허민의 심각한 대화 상황에서, 대화 도중 '~하기 있기 없기?'와 같은 주접성 멘트를 태연히 사용하는 것과, 심각한 대화 도중 튀어 나오는 엽기적 실체를 주된 개그 소재로 하고 있다.

옆에 앉은 교도관 정진영은 별 대사는 없으나, 코너의 끝에 면회 시간이 다 되었음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종종 면회 대화 내용에 지나치게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신인/무명급 개그맨들로만 구성된 코너였으며, 그래서인지 2월 5일에 코너가 방영되기 시작했음에도 코너가 방영되자마자 광속으로 항목이 작성되는 다른 코너들과는 달리 이 코너는 1달 넘게 항목이 작성되지 않고 있었다. 사실 개콘에서도 2월 5일 방송, 2월 12일 통편집, 2월 19일 방송, 2월 26일 통편집, 3월 4일 방송으로 말 그대로 이때까지 널뛰기로 방송되고 있는 등, 코너의 입지는 불안한 상태.

3월 4일, 개그콘서트 방영 직후 방송된 다큐 3일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개그콘서트의 2012년 2월 26일 방송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았는데, 이 있기 없기 팀의 코너 연습 과정이 매우 비중이 있게 나왔다. 이 날 방송에서 있기 없기 팀은 아이디어 회의, 아이디어 검사, 리허설, 방송 녹화까지 모두 수행했음에도, 최종 편집 과정에서 재미가 약해서 통편집당하고 말았다.(...)[1]

3월 11일에는 다행히 방송에 나왔다. 대화가 점점 므흣한 쪽으로 흘러가자 교도관이 면회시간을 늘려준다. 이후로는 방송에 자주 나오는 걸 보아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는 듯 했으나, 2개월만인 4월 15일을 끝으로 종영되었다.

코너의 수명은 짧았지만, 그래도 코너 제목 자체는 지금도 간간히 쓰이는 유행어로 안착했고, 또한 어느 걸그룹앨범으로 쓰이기도 했다.

7년 후, 역시 교도소 면회를 소재로 한데다가 제법 닮은 구석이 많은 코너인 그만했으면회가 생겨났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06:46:44에 나무위키 있기 없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는 이 코너 뿐만아니라 다른코너도 리허설, 녹화까지해도 웃음이 약하면 편집당하기도 한다. 편집된 코너를 다시 올려서 방송탄 다음 시청자 투표해서 재녹화하는 프로그램이 '당신이 한번도 보지못한 개그콘서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