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준(의사)

덤프버전 :

DR. Ezra Hangjun Jang 장항준 내과TV

본명
장항준
국적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1]
학력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뉴욕 대학교 화학과 박사
종교
개신교
구독자/팔로워
55.1만 명[A]
조회수
37,139,217회[A]
링크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유튜버 활동
3. 문제점
4. 여담
5. 드라마 모티브?



1. 개요[편집]


산부인과 의사인 아버지와 이대 약대 출신의 어머님 사이에서 1968년 11월 5일 서울 종로구 57번지에서 태어났다. 1996년 한양대 의대를 졸업하고, 3년간 병역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경상도 영주시 풍기읍 보건지소에서 공중보건의사로 복무했다. 1999년 7월 12일 화학 박사 및 내과 전문의가 되려는 목표를 갖고 미국 유학길에 올랐다.

노화를 중단시킬 신약 개발을 위해서는 화학 공부가 필수라고 확신하고, 선 PHD, 후 MD 전략을 세웠다고 한다. 장 박사 집안은 의사들이 많이 있다. 그의 동생은 장항용은 현재 인천 아이소망 병원 부원장이다. 일 설에 의하면, 그의 선조 중에서는 조선 시대 어의가 있었다고 한다.

2002년 뉴욕대학 NYU에서 전액 장학금으로 화학과 대학원에 입학했고, UC SANFRANCISCO 출신의 kENT kIRSHENBAUM#https://wp.nyu.edu/kirshenbaumlab/group-members/, PhD 박사를 지도 교수로 해서, 생체 펩타이드와 매우 유사한 인공 폴리머인 PEPTOID연구를 했고, 뉴욕대 대학원 재학 시절 3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미국 플러싱에서 개업하여 Ezra 내과를 운영 중이다.

2. 유튜버 활동[편집]


코로나 바이러스가 2015년부터 예견되었다는 주장을 하였다.
미국에서 화학을 전공하여 다른 의사 유투버와는 다르게 화학구조식을 상세하게 설명하곤 하는데, 비타민C 의 경우 매우 자세하고 깊이있는 강의를 하였으나, 메가도스에는 반대하는 입장이다, 본인은 1000mg을 먹다가 어떤 논문을 읽고난후 500mg 으로 줄였다고 한다,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관련 영상을 업로드 하였다.

성인병 관련 대사 증후군과 관련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치료하기 위해 도파민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인슐린, 도파민 등 대사증후군이 심해지면 모두 다 같이 부족해지고 우울증, 불면증, 고혈압, 당뇨병 등이 다 같이 찾아온다고 하였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 살을 빼고 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하고 중독에서 벗어나 도파민을 저축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라고 하였다.

3. 문제점[편집]


하나같이 무엇을 하지 말라고 했다가 반대의 여지를 남겨둔다. 즉, 그때 그때 다르다는 뉘앙스다. 치료의 단계에 따라서 필요한 대응법이 다르다는 식이다.

좌뇌, 우뇌 간 인격의 분열, 즉 좌뇌의 이성적 세계에 빠져 살았다가 2015년 1년간 안식년을 가지는 도중 하나님의 인도로 우뇌, 즉 감성과 영적 세계에 눈을 떠 부르심을 받고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고 한다.

2016년 4월 14일, 교회강연에서 자신이 배운 과학적 사실들을 성경의 구절에 맞추려 애쓰는 부분이 눈에 띄는데 예를 들면, 동성애에대한 부분에서 오비탈이론을 언급하는가 하면 남녀의 차이에 관련한 진화적 사실들을 종교적 당위에 맞추고 있다

본인의 주장에는 논문을 들어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논문에 근거가 있으니 과학적이고 옳다는 논지를 펴는 경우다 많다. 자신이 박사 과정을 수학하며 공부했다는 점을 항상 부가한다. 그런데 학계에서는 쟁점에 대해 찬반양론을 비롯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서로 논쟁하며 협의점을 찾기도 하고, 시간이 흐르며 완전히 새로운 이론이 등장하여 기존 합의를 무너뜨리기도 한다. 다들 해당 분야 전공자로 학위가 있으며 수 십년씩 연구만 한 사람들 사이에서, 전문적 분야에서 치열한 논쟁이 셀 수 없이 많다. 이 중에서 하나의 의견의 일부분만을 보여주며 도그마처럼 설파하는 태도는 옳다고 보기 힘들다.

'설탕은 독'이라고 정의하고 본인은 과당을 완전히 끊었다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밝혔다. 그런데 과연 독을 매일같이 먹고도 건강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어찌된 영문인지 설명하기 힘들다. 설탕과 과당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적정 섭취량이 얼마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그 중에서도 장항준의 주장은 상당히 과격한 편이다.해당 분야를 전공한 연구자의 또다른 의견 참고#
만약 설탕이 독이라면 설탕을 구성하는 포도당도 독이고 과당도 독인데 그렇게 되면 밥도 독이고 과일도 독이고 그것을 먹고 포도당을 글리코겐으로 저장하고 과당을 중성지방으로 저장하는 인간도 독이된다, 광합성으로 포도당을 합성하여 과당을 가미해 설탕물을 체관으로 보내는 모든 식물도 독이된다,

커피를 어떤 식으로 마시면 몸에 좋다는 영상이 여러 개 있고 인기가 많은데 커피가 몸에 안 좋다는 반론도 많으니 참고할 것. 재밌는 점은 장항준내과tv 유튜브 채널에서는 몸에 안 좋은 많은 음식과 ~~하지마라가 주를 이루는 컨텐츠인데, 커피는 또 좋다고 하니 좀 의외인 부분. 믹스커피에 대해서도 매우 우호적이며 자신이 유학시절 마시던 커피에 대한 추억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참고로 본 항목이 문제점 문단이라 그렇지, 장항준내과tv는 다른 의사들이나 자칭 건강전문가들의 유튜브 채널에 비하면 상당히 신뢰할 수 있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둔 편이다. 대부분의 개인 운영 유튜브 상의 정보들이 (확회 등의 공식 운영 채널 제외) 극단적 편협함을 보이며 지엽말단적 지식을 진리인양 선전선동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아침 시간대에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 프로그램만 보더라도 의사들이 나와 흥미유발을 위해 자극적인 사례나 연구 결과 등을 보여주어 시청자들이 편협된 시각을 가지게 하고 인터넷 건강 뉴스도 '언제는 먹으라더니 이제는 먹지말라고 하네' 같은 댓글이 항상 달리는 것을 보면, 비단 장항준 의사만의 문제라고 볼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전문가의 말이라도 한 쪽만 듣는 것은 위험하고, 전문가는 그 해당 분야만 생각하는 편협함에 빠지기 쉬우므로 전체적, 종합적으로 사고해야 한다.

4. 여담[편집]


교회 강연에서 대대로 한의사 집안이었다고 한다. 기사에선 의사 아버지를 뒀다고 한다.
커피가 몸에 좋다라고 일방적 주장이 아닌. 시너지에따른 방법을 이야기하고있음! 예를들면 고기를 먹을때 참기름등.

5. 드라마 모티브?[편집]


드라마 하얀거탑장준혁에서 이어져 내려오는 집안의 족보로 장항준까지 그 의사 집안의 내력을 모티브로 쓰여진 드라마라고 주장한다.

국내와 일본에서 방영된 드라마 하얀거탑은 1963년부터 1965년까지 연재된 일본 소설 '하얀거탑'이 원작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15:46:52에 나무위키 장항준(의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20년 코로나 관련 인터뷰에서 이민 22년차라고 밝혔다.[A] A B 2023년 8월 15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