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신 사가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듀얼마스터즈의 크리처 카드.

2. 상세[편집]


파일: 절망신 사가.jpg

일어판 명칭
絶望神(ぜつぼうしんサガ
한글판 명칭
절망신 사가
크리처
코스트
문명
종족
파워
3
물 / 어둠
갓 / 오리진
3000
■ 이 크리처가 나왔을 때, 또는 자신 턴 개시시, 카드를 1장 뽑고, 자신 패를 1장 버린다. 그 후, 자신 묘지에 크리처가 3마리 이상 있으면, 코스트 5 이하의 갓 또는 코스트 5 이하의 오리진을 1마리, 자신 묘지에서 내도 된다. 그랬다면, 이 크리처를 파괴한다.
전당 레귤레이션
전당 카드
3마나 어둠과 물의 갓/오리진 크리처.

원래는 초절신 젠 & 궁극신 아크의 서포트로 나온 카드로, 등장 시 그리고 턴 개시 시 한장 뽑고 한장 버린 뒤 묘지에 크리처가 3장 이상 모여있으면 묘지에서 코스트 5이하의 갓이나 오리진을 내고 이 카드를 파괴한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만 보면 우수한 갓과 오리진을 서포트하는 크리처 같지만 문제는 소생 가능한 크리처에 이 카드가 포함된다는 것. 묘지에 사가가 있으면 사가를 소생한 뒤 다시 효과를 써서 드로&묘지를 보충하고 처음 나온 사가를 살려 이걸 무한반복하는 게 가능했다.[1]

이런 식으로 사가를 살리는 걸 반복해서 덱을 소진하고 추가턴을 얻는 갓의 시련과 덱이 없으면 승리하는 샤코가일로 승리를 받아내는 덱이 등장해서 환경을 지배했다. 루프 조건이 사가를 잡고 묘지에 3장 이상의 크리처와 사가가 모여 있으면 된다는 말도 안되게 쉬운 조건이라[2] 사가와 그나마 사가에 대항할 수 있는 덱 이외에는 멸종한 일명 사가마스터즈가 개막.

결국 사가와 같이 쓴 핵심 카드가 몇장이 전당으로 보내지고 루프 자체를 봉쇄하기 위해 사가 본인도 전당이 되었다. 해당 시즌 전당 레귤레이션 변화가 사가 루프를 전당 보낸 것외에는 빅토리의 정점 카이저 바키 홍보를 위해 빅토리 러쉬 오니마루 헤드가 전당 해체된 것 뿐이라는 점에서 그 사기성이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17:42:41에 나무위키 절망신 사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심지어 이 무한루프는 발매 전 트위터로 카드 정보가 공개된지 3분만에 유저들이 고안했다. 덕분에 발매 전 에라타를 해달라는 요청이 많았으나 타카라토미는 그대로 발매했다.[2] 심지어 사가의 문명이 묘지 덤핑과 패 보충에 특화된 물, 어둠 문명이다. 그리고 루프를 돌리는 동안 승리하는데 필요한 파츠도 모아 놓을 수 있으니 사가 루프가 성립하는 순간 역전의 가능성이 사라진다.유일하게 실패할 가능성이 샤코가일과 갓의 시련이 전부 실드에 있을 가능성인데 실드회수 카드를 넣으면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