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켐

덤프버전 :

분류


Jenkem

1. 정의
2. 제조 방법
3. 기타


1. 정의[편집]



마약과 비슷한 환각과 중독성을 제공하는 물질, 메탄 등의 물질이 포함되어 강력한 환각 효과를 부여하고, 제조 방법이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쓰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 이유는 바로, 제조 방법 때문인데...


2. 제조 방법[편집]


한마디로 묵힌 가스다.

오줌을 병이나 깡통에 모아 입구에 풍선을 끼우거나 비닐봉지를 감싼 다음 몇 주 동안 발효시킨 뒤, 부풀어 오른 풍선이나 비닐봉지 안의 가스를 흡입하는 방식으로 복용한다고 한다.(#) 즉, 흡입하면 똥독이 오른다는 소리다. 마약 살 돈도 없는[1] 극심한 빈곤층 아이들이 희망을 버렸을 때 만드는 마약이다.


3. 기타[편집]


아프리카 잠비아 지역이 대표적인 사용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2] 중동 지방은 까트 등의 중독성 환각 작물이 있기 때문에 사용되지 않는다. 이걸 사용할 지역이면 마약이 문제가 아니겠지만

미국에 한 사람이 이 젠켐으로 추정되는 물질을 제작한 인증샷을 올려 난리가 난 적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인터넷 어그로였으며 밀가루·설탕·초콜릿·맥주 등을 이용해 만든 가짜로 밝혀지는 해프닝이 있었다.

폴아웃 시리즈의 마약 제트의 모티브로 추정된다. 차이점이라면 제트는 인분이 아니라 돌연변이 브라민의 배설물을 증류하여 만드는 것.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23:16:20에 나무위키 젠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런 지방에서는 마약을 판매할 때 유럽이나 북미, 동아시아의 마약 범죄자들처럼 무게나 투약 횟수를 기준으로 필지 않고 대충 손톱만한 크기로 떼서 팔기 때문에 끼니나 때울 정도의 푼 돈으로도 구하기는 쉬운 편이다.[2] 사실상 잠비아 외의 지역에서 사용되었다는 사례가 하나도 없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