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우스 츠바오스

최근 편집일시 :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Eras-legends.png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Joruus_C%27baoth.jpg}}}
조루우스 츠바오스
Joruus C'baoth
[1]

고향
웨이랜드
종족
인간 (클론)
출생
-
사망
9 ABY (웨이랜드)
소속
은하 제국

1. 개요
2. 상세
3. 그 외



1. 개요[편집]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쓰론 트릴로지에서 등장했다.


2. 상세[편집]


과거의 제다이 마스터 조루스 츠바오스클론으로서, 미친 다크 제다이라고 불린다. 이 당시는 클론은 이름에 문자를 하나 더 붙인다는 약간 웃기는 법칙(...)이 있었기 때문에 원본인 조루스의 이름 Jorus에 u가 하나 더 붙어서 '조루우스 츠바오스'가 되었다.[2] 한국 정발판인 고려원판 쓰론 트릴로지에서는 이 법칙을 처음에는 모르고 클론을 조루스 츠바오스라고 번역한 덕분에 나중에 언급되는 오리지널을 조루우스 츠바오스로 번역하는 해프닝이 있었다.

BBY 27년 아웃바운드 플라이트 프로젝트가 출범하기 전 채취된 조루스 츠바오스의 신체 일부에서 클로닝된 것으로 보이나, 정확한 탄생 시기나 이유는 불명이다. 팰퍼틴이 스파르티 실린더를 비롯한 신기술이나 자신의 전리품을 저장해 둔 행성인 웨이랜드에 있었으나 알 수 없는 방법으로 탈출, 웨이랜드의 수호자를 살해하고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6ABY에 쓰론이 나름의 꿍꿍이속을 가지고 웨이랜드를 찾아와 츠바오스를 끌어들였다. 츠바오스는 쓰론을 보자마자 포스 라이트닝을 날려서 죽이려 들었지만 쓰론은 포스를 막아내는 생물인 이살라미리(ysalamiri)를 가지고 있어서 그를 막아낸다. 츠바오스는 루크 스카이워커레아 오르가나, 또 레아가 임신한 쌍둥이 전부를 받는 조건으로 쓰론에게 협력했고, 그들을 자신의 제자로 만들어 다크 제다이 군대로서 은하계를 정복하려는 야망을 품었다.

츠바오스는 배틀 메디테이션을 사용하여 제국군의 전투효율을 40%나 향상시켰지만, 점점 정신이 불안정해지는 그를 위험요소로 여긴 쓰론에 의해 그가 처음 발견된 웨이랜드에 유폐되었다.

츠바오스는 웨이랜드의 스파르티 실린더를 파괴하기 위해 잠입한 루크 스카이워커 일행과 결투를 벌였고, 최종적으로 마라 제이드에게 살해당했다.


3. 그 외[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01:12:41에 나무위키 조루우스 츠바오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실제 발음은 '조루우스 써베오쓰(dʒo'ɹus sə'beoθ)'가 된다고 한다.[2] 마찬가지로 루크 스카이워커의 클론은 루우크 스카이워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