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트레버

덤프버전 :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 트레버 일가

[ 펼치기 · 접기 ]
트레버 일가
아버지

조지 트레버
어머니

제시카 트레버
외동딸

리사 트레버




파일:BH8 Logo.png
등장인물


[ 펼치기 · 접기 ]
본편 등장인물
윈터스 일가
부모
에단 윈터스, 미아 윈터스
외동딸
로즈마리 윈터스

BSAA
대장
알파 크리스 레드필드
하운드 울프 스쿼드
저격수 엄버 아이즈, 부관 케이나인, 분대지원화기수 로보, 무전수 나이트 하울, 포인트맨 툰드라

마더 미란다 종교
교주
마더 미란다

동유럽의 마을
루푸 일가
부친 레오나르도 루푸, 엘레나 루푸
루이자의 집
집 주인 루이자, 집 주인의 남편 바실레, 보초 율리안
기타 인물
상인 듀크, 주정뱅이 앤톤, 과부 록사나, 거주민 세바스찬, 묘지 근처의 노파, 거주민 그리고리 스탠, 거주민 어니스트, 도망친 마을 사람 (남자), 나무꾼, 교주의 딸 에바, 노르슈틴

드미트리스쿠 가문
가주
백작 부인 알치나 드미트리스쿠

벨라 드미트리스쿠, 카산드라 드미트리스쿠, 다니엘라 드미트리스쿠
추종자
구울형 B.O.W. 모로아이카, 삼카
희생자
잉그리드

베네비엔토 가문
가주
도나 베네비엔토
친척
클라우디아 베네비엔토
추종자
인형들, 인형 앤지, 아기
희생자
요세프 시몬

모로 가문
가주
살바토레 모로
추종자
늑대인간형 B.O.W. 라이칸, 바르콜락

하이젠베르크 가문
가주
칼 하이젠베르크
추종자
기계와 유기물이 혼합된 B.O.W. 졸다트 시리즈, 대량살상형 B.O.W. 슈트름

엔딩 크레딧 후 등장인물
일반인
버스에 탑승한 모녀 승객
BSAA
에이전트, 저격수

카메오
글쓴이
조지 트레버, 죠 켄도
에단의 환상
이블린, 잭 베이커

섀도우스 오브 로즈 등장인물
현실
주인공
로즈마리 윈터스
학교폭력
가해자들
담임 교사, 루시, 캐서린, 지미
그 외 인물
케이나인, 크리스 레드필드, 미아 윈터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장소
조력자
마이클

가짜 드미트리스쿠 성
지배자
가면을 쓴 듀크
추종자
페이스 이터
희생자
로즈마리 윈터스복제체

가짜 베네비엔토 저택
지배자
이블린
추종자
미아 윈터스의 인형, 도나 베네비엔토의 인형

정화 수정 동굴
지배자
마더 미란다
추종자
페이스 이터가 된 로즈마리 윈터스복제체





파일:조지 트레버 .jpg
1967년 당시 모습
George Trevor
본명
조지 트레버
(George Trevor)
(ジョージ・トレヴァー)
이명
뉴욕 주재의 저명한 건축가
(A prominent architect from New York)
국적
미국 파일:미국 국기.svg
인종
백인
성별
남성
혈액형
불명
출생
1953년 이전[1]
사망
1967년 12월 1일[2] (만 30년 이상 추정), 스펜서 양옥집, 라쿤 시티, 미국
나이
30대 이상 (1 이전 시점, 1967년)
신장
불명 (1 이전 시점, 1967년)
체중
불명(1 이전 시점, 1967년)
머리카락
갈색(1 이전 시점, 1967년)

갈색 추정[3](1 이전 시점, 1967년)
소속
트레버 & 체임벌린 건축회사
(Trevor & Chamberlain Construction)
(1 이전 시점, ~1967년)[4]
직업
건축가 (~1967)
가족
아내 제시카 트레버
외동딸 리사 트레버
이미지 컬러
갈색[5]
성우
없음




1. 개요[편집]



캡콤의 서바이벌 호러 시리즈 게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캡콤이 세가 새턴판 바이오하자드 1의 초회 예약 특전으로서 발매한 서적 트레버의 수기에서 처음 등장했고 이후 바이오하자드 1[6], 바이오하자드(2002), 그리고 이후 작품에서 언급되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사상 최악의 피해자.


3. 작중 행적[편집]



3.1. 바이오하자드/리메이크[편집]


뉴욕주 출신 건축가이며[7] 아내 제시카 트레버, 딸 리사 트레버로 구성된 단란한 가정의 평범한 가장이었다. 하지만 어느 날 아무 생각 없이 승낙했던 의뢰 하나가 자신은 물론이고 가족들의 운명을 파멸로 몰아가는 일이 될 줄은 몰랐다.

1967년 오즈웰 E. 스펜서로부터 '아크레이 숲에 양관을 건설해 달라.'는 주문을 받고 양관을 완성하지만, 어느 날부터 자신이 설계하지 않은 다른 공간에서 수상한 복장을 입고 작업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저택이 완성된 직후 "기밀유지를 위해서"라며 스펜서의 부하들에게 납치되어 저택의 지하 독방에 감금되었고, 이들이 이어서 자신의 가족마저 노린다는 것을 알고 탈출을 결심한다.

이후 간신히 독방에서 탈출에 성공하여 자신이 설계한 저택의 구조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며 저택 밖으로의 탈출을 계획하지만 여의치 않았고, 마침내 지하 동굴에서 어디선가 많이 본 구두 한 짝 - 아내 제시카의 구두를 발견하고 탈출 의지에 크나큰 충격을 받는다.

며칠 동안 한 모금 먹지도 못하고 탈진 직전의 상태로 저택 지하를 헤매다,[8] 자신이 그쯤에서 절명할 것이라는 걸 예상한 스펜서가 세워둔 자신의 묘비를 보고 낙담하여 그 자리에서 실신. 아마도 그 자리에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리사가 가지고 있던 사진과 함께 사망기록이 적혀있다. (제거됨, 1967년 12월 1일[9]) 당연하지만 세간에는 행방불명 처리된다.

여담으로 데스마스크 퍼즐을 풀면 관에서 튀어나오는 크림슨 헤드 엘더가 바로 이 사람이라는 추측이 있다. 다만 10년간의 공백이 있는데 작중에서 영양분 섭취도 없이 관 안에 바이러스의 힘만으로 시체도 안 썩고 10년 동안 생존할 수 있는지는 팬들 사이에서 의견이 갈린다. 혹은 먼 후속작 6편 레온 파트에서 마을 무덤에서 좀비가 나온다는 점을 근거로 가능하다고 보는 유저들도 있다.

정말 아무 잘못도 없는 평범한 소시민이었는데도 아내는 T 바이러스 실험체의 실패작으로 죽게 되고, 딸은 실험으로 괴물이 되어버리고, 자신 또한 스펜서에게 죽음의 순간까지 능욕당하면서 죽게 되는 엄브렐라의 만행에 대한 최악의 피해자라고 할 수 있다. 불행 중 다행으로, 가족 모두를 죽게 만든 자신의 저주스러운 작품인 양옥집은 30여 년이 지나서야 폭발로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되었고 그 여파로 괴물이 된 자신의 딸 또한 안식을 누리게 된다. 그리고 이 일을 기점으로 이후 엄브렐라는 철저히 악행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


3.2. 코드 베로니카/다크사이드 크로니클(망각의 게임)[편집]


이후 그의 양관 설계는 엄브렐러에서 두고두고 재활용하는데, 알렉산더 애쉬포드의 록포드 섬의 저택, 남극 기지의 저택이 조지 트레버가 설계한 양관과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이후 스펜서의 비밀 저택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3.3. 바이오하자드 레벌레이션스[편집]


바이오하자드 레벌레이션스에서는 이 사람이 실종되기 전에 작업하다가 남겨둔 설계도를 이용해서 실내 구조를 호화롭게 설계한 유람선 2척이 발견된다.


3.4. 바이오하자드 아웃브레이크[편집]


바이오하자드 아웃브레이크 1의 마지막 시나리오로 등장한 결의에 나온 라쿤 대학의 설계자도 동일.


3.5. 바이오하자드 레벌레이션스 2[편집]


레벌레이션스 2에서 나오는 알렉스 웨스커의 연구시설도 비슷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심지어 바이오하자드 벤데타에 나오는 엄브렐러와 큰 관련이 없는 글렌 애리어스의 멕시코의 은신처도 조지 트레버의 양관을 그대로 재현해놓았다.

S.T.A.R.S. 생존자들은 양옥집 사건에서 겪은 일이 겪은 일인지라 트라우마가 되었는지 비슷한 시설에 들어설 때마다 매우 질색하는 모습을 보여준다.[10]


3.6. 바이오하자드 7[편집]


7편에서는 문서를 통해 다시 언급이 된다. 보수 계약 문서에 의하면 베이커 가족의 집 보수 공사를 조지 트레버가 1960년대 당시 일한 적이 있는 건축회사 트레버 & 체임벌린 건축회사((Trevor & Chamberlain Construction)에서 맡아서 잭 베이커와 집 보수 공사 계약을 1992년 당시 했다고 언급된다.


3.7. 바이오하자드 빌리지[편집]


8편에서 에단의 집 책장에서 서양 건물들에 관한 주제의 책 "동유럽 집의 건축과 유지에 관한 역사적 고찰(A Historical look into the Architecture of Eastern European Castles and Keeps)"의 저자로 나온다. 이 집이 BSAA에서 제공해 준 집임을 감안하면 노린듯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05:51:03에 나무위키 조지 트레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외동딸 리사 트레버가 1953년에 태어났으므로 1953년 이전에 태어났다.[2] 영문 위키 참조. 바이오하자드(2002)에서 1967년 11월 31일에 사망했다고 하지만 현실의 달력에는 11월 31일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영문 위키에서는 조지 트레버가 영양실조로 정신적 착오를 일으켜서 12월 1일을 잘못 표기한 것으로 보고 있다.[3] 흑백 사진이라서 정확한 색을 알 수 없지만 딸 리사 트레버의 눈이 갈색이므로 갈색일 가능성이 있다.[4] 7편에서 언급되는 회사이며, 1960년대 조지 트레버가 건축가로 일한 건축회사이다.[5] 트레버의 수기에서 조지 트레버가 입은 옷이 갈색이다.[6] 딸 리사 트레버는 1편 원작에서 등장하지 않았지만 조지 트레버의 무덤이 양옥집에 있는등 조지 트레버의 설정은 리메이크 이전부터 있었다.[7] 트레버의 수기 참고.[8] 게임을 플레이해본 유저들은 알겠지만 구조상 바깥에서 지하실로 먼저 들어가야만 잠긴 곳을 열수 있는 구조이다. 이를 알기에 조지 트레버가 탈출해도 그냥 내버려 둔 것.[9] 영문 위키 참조. 트레버의 수기에서는 12월 7일에 죽었지만 바이오하자드 리메이크에서 공개된 트레버의 일기에서는 11월 31일에 죽었다고 언급된다. 그러나 현실의 달력에는 11월 31일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영문 위키에서는 조지 트레버가 영양실조로 정신적 착오를 일으켜서 12월 1일을 잘못 표기한 것으로 보고 있다.[10] 코드 베로니카에선 크리스가 아크레이 양관과 똑같다고 악취미라고 투덜대고 레벌레이션스 2의 경우 나탈리아가 "영화에서 나온 곳 같아. 여기서 살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자 배리가 "난 싫다. 대저택은 이제 지긋지긋해."라고 툴툴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