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말

최근 편집일시 :


좀비말
ゾンビ馬Zombie Horse





1. 개요[편집]


죠죠의 기묘한 모험 7부 스틸 볼 런에 등장하는 도구.


2. 상세[편집]


자이로 체펠리가 상처 회복을 위해 본국의 지원을 받아 얻은 것으로, 본디 바위에 흉폭한 좀비 말의 형태를 새긴 벽화로 보이지만 그 실체는 실. 이 실로 상처를 꿰매면 무슨 상처든 금세 상처가 회복된다. 이게 적용 범위가 꽤 커서, 무려 손발이 잘려도 좀비말로 꿰매면 다시 회복된다.

생살을 맨정신으로 꿰매야 한다는 굉장히 고통스러운 회복법을 가지고 있으나 온갖 고생하면서도 자이로와 죠니가 무사한 걸 보면 효과는 탁월한 듯 하다.

작중에선 언급되지 않지만, 좀비말을 얻고 난 직후의 죠니와 자이로의 대화로 미루어 보아 좀비말이 자이로 부친의 스탠드 능력일 가능성이 있다. 이것이 맞다면, 좀비말을 얻는 장면은 츤데레 부친과 부루퉁한 아들의 감격스런 마음 교환이 된다. 하지만 후반에 자이로가 철구를 땅에 돌려서 실을 만드는걸 보면 단순히 철구의 기술일 가능성도 있다.[1]

자이로의 부친 그레고리오가 원래 의사이기도 했다는 점에서, 본래는 마취 후 부상부위를 꿰메는 용도로 사용하는 물건이라고 추정할 수 있다. 이 경우 회복용이면서 고통은 전혀 덜어주지 못하는 이유도 설명할 수 있다.


3. 디아볼로의 대모험[편집]


파일:external/s16.postimg.org/image.png
위 사진은 좀비말 아이템이 방에 놓아져 있을 때의 사진이다.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선 원작과 같이 회복 아이템(사용시 HP 전부 회복). 실이라는 특성 탓인지 좀비말은 스톤 프리와는 발동 능력과 해당 능력을 사용할 때의 연출이 같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07:14:34에 나무위키 좀비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쟈이로 체펠리 또한 죠니에게 회전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 자신 또한 레이스 중 철구의 기술이 점점 능숙해짐을 고려하면 이 당시의 쟈이로는 좀비말을 만들 기술이 모자라 아버지의 지원을 받았으나, 이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면 가장 말이 된다.